삼성SDS 사옥. 사진=연합뉴스

삼성SDS는 2019년 매출이 전년 대비 7% 증가한 10조7196억원, 영업이익은 13% 늘어난 9901억원으로 잠정실적을 30일 공시했다. 2019년 4분기 매출은 2조7827억원, 영업이익은 3262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각각 4.7%, 58% 증가해 분기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삼성SDS에 따르면 삼성 관계사 외 고객을 적극 확보해 대외사업 매출액이 전년 대비 31% 증가한 1조8000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인텔리전트팩토리, 클라우드, AI·Analytics, 솔루션 등 4대 IT 전략사업은 2년 연속 IT서비스 사업 매출의 30% 이상을 차지하며 지속적으로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업 분야별 실적을 보면 IT서비스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3.8% 늘어난 5조8727억원이다. 대외 매출은 ▲제조 ▲금융 ▲보안 등 다양한 업종의 대외 고객을 확보하면서 전년 대비 26% 늘어난 1조원으로 집계됐다.

물류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10.7% 증가한 4조8469억원으로, 이 중 대외 매출은 ▲자동차부품 ▲전자 ▲생활용품/유통 ▲태양광 모듈 등 다양한 업종에서 전년 대비 38% 늘어난 7700억원이다.

삼성SDS는 올해 경영방침을 ‘글로벌 사업을 통한 성장동력 확보’로 정하고, 글로벌 시장의 특성에 맞는 전략사업을 타겟팅하고 신규 고객과 비즈니스 모델을 적극적으로 발굴하면서 지속적으로 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에 삼성SDS는 CES에 처음으로 단독 전시룸을 마련해 100여개 글로벌 고객 및 파트너사를 직접 만나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2월 중 스페인에서 열리는 MWC에도 단독 전시공간을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삼성SDS는 이사회 결의를 통해 배당안을 지난해 2000원에서 20% 증가한 주당 2400원으로 결정했다. 또 3개년 동안 배당성향을 25%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배당정책을 공시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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