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10시 40분부터 2시간 가량 결제 오류

사진=연합뉴스

삼성전자 스마트폰 간편 결제 서비스 ‘삼성페이’에 등록된 일부 카드의 결제오류로, 설 연휴 첫날인 24일 오전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이날 업계와 삼성전자 멤버스 커뮤니티에 따르면 오전 10시 40분부터 2시간 가량 삼성페이에 등록한 NH체크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 등 일부카드에 결제 오류가 발생했다, 결제를 할 때 ‘준비 중’ 화면에서 결제로 넘어가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던 것.

통장 입출금에 있어서도 준비 중 화면 이후 제한시간을 초과해 다시 시도해달라는 메시지가 나왔다. ‘일시적으로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없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달라’라는 연결 오류 메시지도 표시됐다.

삼성전자는 12시 30분경 공지를 통해 “현재 KICA사 생체인증 서버의 오류가 해결되어 삼성페이(카드사 결제 및 은행)를 정상적으로 이용가능하다. 고객님께 불편을 드렸던점 대단히 죄송하다”고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임정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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