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토프레소

국내 순수 커피 브랜드로 17년째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온 토프레소가 '2019 우수 프랜차이즈'로 선정되었다고 20일 밝혔다.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에서 주관하며, 프랜차이즈의 수준을 평가하고 그에 맞는 지원을 실시하기 위해 진행된다.

프랜차이즈 가맹 본부와 프랜차이즈 운영시스템, 가맹점 현장조사, 성과 등 6개 분야를 평가하며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우수한 등급을 받은 브랜드에게만 우수 프랜차이즈 선정하고 있다.

토프레소는 2년 연속 우수 프랜차이즈로 선정되며 가맹점과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2004년 9월, 순천향대 1호점을 시작으로 오픈 위주 확장이 아닌 가맹점의 수익과 체계적인 운영을 최우선시하며 질적 동반 성장을 추구하는 신뢰의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가맹점의 다양한 이슈 대응 및 편의 지원을 위해 ‘전임 제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우수 가맹점 시상, 개업 1주년 축하 떡 증정, 가맹점 환경 개선 지원, VIP 고객 배출 가맹점을 위한 땡큐박스 증정 등 가맹점의 능률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에 힘쓰고 있다.

토프레소 관계자는 "제품 및 서비스 품질의 상향 표준화와 합리적인 창업 비용 실현을 통해 '가맹점과의 장기적 동반 성장'에 힘써왔다. 앞으로도 이러한 가치를 최우선으로 두고 상생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토프레소는 제 54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여하여 예비 카페창업자들과 만난다. 박람회는 2020년 1월 3일(금)부터 5일(일)까지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된다.

더불어 1월 8일 수요일에는 토프레소 본사에서 사업설명회가 열려 17년차 커피 단일 브랜드의 노하우를 선보일 예정이다.

창업박람회와 사업설명회 참석이 어려운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홈페이지를 통한 24시간 카페창업 상담과 전국 방문 창업 상담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