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엔터 캐릭터 ‘에드빈’.사진=(주)트레져헌터

글로벌 MCN (멀티채널네트워크) 기업인 ㈜트레져헌터는 패밀리사인 더쿨랩과 함께 엔터 분야 신규 캐릭터 ‘에드빈’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트레져헌터의 엔터 분야 대표 크리에이터인 ‘에드머’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 ‘에드빈’은 향후 에드머와 다양하게 협업하며 캐릭터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송재룡 트레져헌터 대표는 “향후 지속적으로 트레져헌터와 패밀리 회사, 크리에이터와 연합해 다양한 브랜드와 캐릭터를 출시하여 1인미디어와 MCN의 글로벌 IP기반 사업을 성공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경 더쿨랩 대표는 “뉴미디어 시대를 대변하는 크리에이터는 가장 강력한 IP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다양한 대표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으로 새로운 IP를 개발하고 전 세계를 무대로 브랜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캐릭터 ‘에드빈’은 19일 ‘에드머’의 유튜브 채널 내 신규 콘텐츠인 ‘학식투어’를 시작으로 에드머의 유튜브 채널 스킨, 영상 콘텐츠, 그리고 인스타그램 등의 SNS에 다양하게 등장할 예정이다.

또 올해 말 크라우드 펀딩으로 티셔츠, 피규어, 휴대폰 케이스 등 다양한 제품을 팬들과 함께 제작 및 출시 예정이며 연이어 의류 브랜드 ‘비블레이즈(Beblaze)’와 다양한 의류 콜라보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