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VE VR 크리스마스 시즌 맞이 신규 게임 3종 이미지.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이하 스토브)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STOVE VR’에 크리스마스와 겨울 시즌을 맞아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규 VR 게임 3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STOVE VR을 통해 신규 서비스를 시작하는 게임은 ▲상하좌우 균형을 잃으면 쓰러져 버리는 크리스마스 트리에 누가 더 많은 장식품을 설치하는지 겨루는 ‘티피 트리(TIPPY TREE)’ ▲얼음 큐브로 요새를 만들고 상대방과 눈싸움을 펼치는 ‘스노우 포트리스(Snow Fortress)’ ▲하늘을 날며 친구들과 5:5 대전 슈팅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카이프론트(SKYFRONT)’ 등 총 3종이다.

스토브는 STOVE VR 플랫폼을 운용 중인 VR 매장 사업주들이 연말 성수기 동안 매장 운영을 보다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이번에 출시한 신규 게임 3종을 비롯해 고객들의 호응이 높은 인기 게임들의 매장용 포스터 및 배너 등 홍보물 제작을 지원할 방침이다. 2020년에는 VR e스포츠 대회 개최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지속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스토브는 올해 2월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서비스 ‘STOVE VR’을 정식 출시했다. STOVE VR은 개발사와 저작권 계약 및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용심의를 거친 국내 최대 수준인 80여종 이상의 VR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