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기대효과’ 출판기념회, 3천여명 참석 대성황
日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도 참석해 응원

16일 광명시민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기대효과' 출판기념회에서 양기대 전 광명시장(가운데)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기대 전 광명시장이 지난 16일 개최한 ‘대한민국 기대효과’ 출판기념회에 3000여명이 참석하는 등 대성황을 이뤘다.

17일 양 전 시장 측에 따르면 전날 광명시민회관에서 열린 출판기념회에는 김진표·이종걸·노웅래·민병두·백재현·김태년 의원 등 더불어민주당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또한 최대호 안양시장, 한대희 군포시장, 공민배 전 창원시장, 제종길 전 안산시장, 김만수 전 부천시장 등 전 현직 지방자치단체장과 김창준 전 미공화당 연방하원의원, 윤승용 전 청와대 홍보수석(남서울대 총장, 최용규 인천대 이사장(전 국회의원), 박준훈 국립한국교통대 총장 등 각계 인사들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인 이용수 할머니가 몸이 아픈 데도 참석해 “참된 일꾼 양기대 전 시장을 응원해 달라”고 간곡히 부탁해 큰 박수를 받았다.

양 전 시장은 경기 광주 나눔의 집 홍보대사로서 위안부 문제 해결에 노력해오며 이용수 할머니를 어머니로 모실 정도로 각별한 인연을 맺어오고 있다.

문희상 국회의장과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정세균 전 국회의장,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박병석 의원, 김부겸 의원, 송영길 의원, 전해철 의원, 신경민 의원, 소병훈 의원,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김경수 경남지사 등도 영상 축사와 축전으로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이해찬 더불어 민주당 대표는 “양기대 전 시장은 창의와 열정으로 광명에 희망과 기대를 안겨줬다”며 “대한민국에 기대효과를 불러일으켜 보겠다는 양기대 전 시장의 당찬 포부에 힘찬 박수를 보낸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양기대 전 시장은 저자 인사말에서 “그동안 해 온 성과의 핵심에는 사람이 있었다”며 “앞으로 사람을 더욱 소중히 여기면서 광명과 대한민국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 전 시장이 출판한 ‘대한민국 기대효과’는 양 전 시장이 지난 8년간 재임시절 40년 버려진 폐광인 광명동굴을 세계적인 관광지로 만드는 등 관광 경제 교육 보육 복지 환경 분야에서 광명표 모델을 만들어 전국으로 확산시킨 성공스토리를 담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