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의 무료 신용조회 서비스 누적 이용자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비바리퍼블리카

비바리퍼블리카는 6일 토스의 무료 신용조회 서비스 누적 이용자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토스가 2017년 2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무료 신용조회 서비스는 신용등급은 물론 카드·대출·연체 현황 등의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비바리퍼블리카에 따르면 토스의 신용조회 서비스는 다양한 연령대의 사용자가 이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전체 사용자 중 ▲20대 38.7% ▲30대 28.1% ▲40대 19.5% ▲50대 이상 12.3%였으며 하루 평균 이용자 수는 20만명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5월 출시한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의 누적 사용자도 100만명을 넘겼다. 코리아크레딧뷰와 제휴해 제공하는 토스의 신용점수 올리기는 사용자의 신용점수 향상을 돕는 서비스다. 신용조회 서비스를 이용한 사용자가 간단한 인증 절차를 거쳐 통신비와 건강보험납부내역서, 국민연금내역, 소득증명원 등의 내역을 신용점수 올리기를 통해 신용기관에 제출하면 신용평가 점수가 재산정된다. 그동안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를 이용한 60만명의 사용자가 평균 7점 이상의 신용점수를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토스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무료 신용조회 서비스는 금융 생활의 기본 중 하나인 신용등급 관리를 일상의 영역으로 끌어왔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토스를 통해 자신의 신용등급을 간편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토스는 이달 중으로 신용조회 서비스를 업데이트해 선보일 계획이다. 신규 버전에는 신용관리를 위해 필요한 신용점수 변동 내역 분석, 맞춤 신용관리 팁 등이 포함된다.

파이낸셜투데이 임정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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