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저축은행, 디지털금융플랫폼 구축 착수…2020년 6월 완료 목표
상상인저축은행, 디지털금융플랫폼 구축 착수…2020년 6월 완료 목표
  • 김동준 기자
  • 승인 2019.11.30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상인그룹의 금융계열사인 상상인저축은행은 디지털금융플랫폼 구축을 아시아나IDT와 2020년 6월 완료 목표로 착수했다고 30일 밝혔다.

상상인저축은행 디지털금융플랫폼 구축 사업은 고객 중심의 디지털 채널로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채널 확보 및 가입 고객의 확대를 비롯한 향후 상상인 금융관련 관계사간 연계 서비스를 통해 24시간 365일 모든 은행업무의 영업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아시아나 IDT는 금융권 디지털 채널계 구축 노하우를 기반으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 사이트 재구축, 중앙회 Open API를 이용한 여/수신 모바일 앱 채널의 스마트 뱅킹 구축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상상인저축은행의 중금리 상품인 ‘좋은상상론’은 급한 자금이 필요한 직장인에게(4대보험 직장인 가입자) 공인인증서로 계약서 작성 시 방문하지 않고 송금 가능하도록 편리하게 하였으며, 금리는 최저 연 8.95%로 최대한도 1억원의 한도 금액이 높은 상품이다.

이와 같이 비대면 채널에 적합한 신상품들을 지속 개발 예정이다.

상상인저축은행 관계자는 “예금상품부터 중금리신용대출, 오토론, 스탁론 등의 대출상품등을 비대면 채널을 통해 간편인증만으로도 금융거래가 가능한 인증 체계인 패턴, 생체 인증을 도입하여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고객의 유입을 확대하는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동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