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 3Q 영업이익 83억원 기록
위니아딤채, 3Q 영업이익 83억원 기록
  • 변인호 기자
  • 승인 2019.11.14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유위니아
대유위니아

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딤채가 김치냉장고,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주력제품들의 선전에 힘입어 연결 기준 3분기 누적매출 4879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한 실적이다.

위니아딤채의 주력 상품인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이 8월에 출시하면서 특히 3분기 실적이 크게 향상됐다. 연결 기준으로 3분기에 매출액 2227억원, 영업이익 83억원이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3%, 563% 증가했다.

위니아딤채에 따르면 실적은 김치냉장고와 일반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이 견인했다. 김치냉장고 시장 1위인 ‘딤채’는 상반기 시장점유율을 36.6%로 확대하며 전년 대비 3.4%를 끌어올렸다. 특히 스탠드형이 전체 김치냉장고 판매량의 76%를 차지했다.

프리미엄 냉장고 ‘프라우드’ 또한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판매가 늘었다. 올해 신규 론칭한 800리터 대용량 양문형 냉장고가 흥행하며 냉장고 경쟁력을 강화했다. 올 봄 미세먼지가 심해 에어가전(공기청정기 외) 또한 판매가 27% 가량 증가했다.

한편, 가전 계열사인 위니아대우 또한 실적이 크게 개선됐다. 위니아대우의 3분기 누적매출은 9626억원이다. 영업이익은 103억원 적자지만 작년 3분기 누적 영업이익에 비해 약 360억원 적자폭을 줄였다. 월 기준으로 보면 실적 개선 추세는 더욱 뚜렷하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딤채 신제품으로 3분기 실적은 항상 좋은 편이지만 올해에는 전체 제품군이 고르게 좋은 실적을 올려 누적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개선됐다”며 “위니아대우와의 시너지와 함께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개선 등 전사적으로 추진한 정책들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