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애경산업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지난 8일 1인 미디어 창작자를 지원하는 ‘함께 성장하자! AK LOVER 유튜버’ 1기 참가자를 최종 선발하고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AK LOVER 유튜버’는 전문 크리에이터로 성장하고 싶지만 콘텐츠 제작에 어려움을 겪는 유튜버를 위해 애경산업 온라인 서포터즈 ‘AK LOVER’가 마련한 1인 미디어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이다. AK LOVER 유튜버 1기는 생활용품과 화장품으로 분야를 나눠 각각 11명씩, 총 22명이 선발됐으며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6개월간의 활동에 돌입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애경산업 소속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이현종씨가 가을·겨울 트렌드 메이크업 및 각 얼굴형에 맞는 메이크업 방법들을 참가자들에게 소개했다. 또한 MCN 회사인 미디어자몽의 김건우 대표가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제작 및 유튜브 트렌드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앞으로 애경산업은 AK LOVER 유튜버 참가자들이 1인 미디어 창작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촬영 장소 및 소품지원 ▲전문 크리에이터 유튜버 실무 교육 등을 지원한다. 또한 애경산업의 생활용품과 화장품을 활용한 영상 미션을 매월 평가해 최종 우승자에게 상금을 지원한다. AK LOVER 유튜버들이 제작한 영상은 AK LOVER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AK LOVER 유튜브 1기는 역량은 좋으나 자본 및 기술이 부족해 양질의 콘텐츠 제작에 어려움을 겪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다”며 “이와 같이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하는 동시에 애경산업 콘텐츠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동준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