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이 ‘저축가요’의 두 번째 시리즈 ‘당신은 모으실꺼야’를 선보인다. 사진=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이 저축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월부터 시작한 기업PR캠페인 ‘저축가요’의 두 번째 시리즈 ‘당신은 모으실꺼야’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저축가요는 뉴트로(New-Tro) 컨셉트를 기반으로 과거 유행했던 대중가요를 저축송으로 개사한 SBI저축은행의 기업PR캠페인 시리즈다. 이번 저축가요의 2차 시리즈는 1975년 발표된 혜은이씨의 ‘당신은 모르실꺼야’를 개사한 ‘당신은 모으실꺼야’다.

이번 시리즈의 저축송은 1차 캠페인 때 ‘월급은 흘러갑니다’를 불렀던 유튜브 스타 ‘요요미’가 부르며, SBI저축은행은 이를 레트로풍의 영상으로 재밌게 풀어냈다고 알렸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지난 1차 캠페인 론칭 이후 대중들에게 저축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잘 전달할 수 있었던 것 같아 기쁘다. 이번 2차 캠페인 역시 재밌는 영상과 가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흥미를 가지고 접근할 수 있는 저축송을 제작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지속적으로 저축송 제작을 통해 대중들에게 저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저축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월 진행된 저축가요 1차 캠페인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500만건을 기록하며 지난 2분기 국내 유튜브 인기 영상 TOP 8에 오른 바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임정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