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넥슨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MMORPG ‘V4(브이포)’의 시네마틱 영상과 오케스트라 OST를 31일 공개했다.

이날 V4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V4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 모습을 다룬 시네마틱 영상은 유저가 1인칭 시점으로 실제 주인공(대장)이 돼 동료들과 함께 전장에 있는 듯한 장면을 연출했다.

넥슨은 이와 함께 V4 주제곡 ‘승리의 함성(The Victory Roar)’의 제작 과정을 담은 메이킹 필름도 선보였다. 승리의 함성 제작에는 게임 음악 작곡가로 유명한 제프 브로드벤트(Jeff Broadbent)와 노스웨스트 신포니아 오케스트라(Northwest Sinfonia Orchestra)가 작업에 참여했다.

V4 주제곡과 배경 음악 작곡가인 제프 브로드벤트는 “승리의 함성은 V4의 영웅적 모험심을 불러일으키는 주제곡”이라며 “이용자들이 게임을 플레이할 때 인상적이고 감성적인 멜로디가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곡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10일 시작된 V4 서버 선점 이벤트는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초기에 준비된 45개 서버의 수용 인원이 모두 채워지며 조기 마감됐다. V4는 오는 11월 7일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된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