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90년대 전술형 시뮬레이션 RPG ‘랑그릿사Ⅰ&Ⅱ’의 PS4, 닌텐도 스위치용 한국어판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PS4, 닌텐도 스위치용 랑그릿사Ⅰ&Ⅱ 한국어판은 캐러애니가 랑그릿사 IP를 보유한 익스트림에게 허가를 받아 개발했다. 1991년 메가드라이브로 발매된 랑그릿사, 1994년 같은 플랫폼으로 나온 랑그릿사Ⅱ의 리메이크 작품이다.

랑그릿사Ⅰ&Ⅱ 한국어판에서는 새롭게 개편된 캐릭터 디자인 및 풀보이스 시나리오 등을 한국어로 즐길 수 있다. 일반판은 6만4800원, 한정판은 9만8000원이다.

특히 랑그릿사Ⅰ&Ⅱ에는 리메이크 작품으로 당시 추억을 되살릴 수 있도록 게임 내 캐릭터 일러스트와 BGM, 맵 화면을 90년대 당시 디자인으로 변경해 플레이할 수 있는 ‘클래식 모드’가 마련됐다. 클래식 모드는 지난 4월 출시된 일본판의 경우 초회판 구매 특전 증정이었지만, 한국어판에서는 게임 내 기본 제공된다.

또 랑그릿사의 상징적인 일러스트레이터 ‘우루시하라 사토시’가 디자인한 일러스트로 제작된 리버시블 커버가 기본 동봉된다. 패키지판을 구매한 유저들은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골라 랑그릿사Ⅰ&Ⅱ 한국어판 패키지를 장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한국어판 출시를 기념해 제작진들이 한국 유저들을 위해 제공한 ‘사인 색지 증정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유저들은 두 종류의 이벤트에 중복 참여할 수 있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이벤트1 참여자 중 20명, 이벤트2 참여자 중 21명을 선정해 사인 색지 41장을 총 41명에게 랜덤 배송한다.

이벤트1은 랑그릿사Ⅰ&Ⅱ 한국어판 구매 인증샷을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공식 블로그 이벤트 참여 게시글에 공개 댓글로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블로그 대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해시태그 ‘#랑그릿사 #한글화’와 함께 업로드해도 된다. 트위터의 경우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트위터 계정(@ASW_AISA)을 팔로우해야 한다.

이벤트2는 랑그릿사Ⅰ&Ⅱ 한국어판 공식 소개 영상을 SNS에 전체공개로 공유하고,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공식 블로그 이벤트 참여 게시글에 유튜브 닉네임과 영상을 공유한 SNS 캡처 화면을 전체 공개 댓글로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는 오는 11월 22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공개된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