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PS 어워즈 2019’ 개최…25주년 기념 유저 초이스 상도 선정한다
소니, ‘PS 어워즈 2019’ 개최…25주년 기념 유저 초이스 상도 선정한다
  • 변인호 기자
  • 승인 2019.10.16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S 어워즈. 사진=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
PS 어워즈. 사진=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이하 SIE)는 오는 12월 3일 ‘PlayStation®Awards 2019(이하 PS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아울러 SIE는 PS 어워즈에서 지난 한 해 동안 일본 및 아시아 지역에서 PS 플랫폼으로 발매된 타이틀 중 히트작을 선정, 발표한다.

PS 어워즈는 1994년 PS가 출시된 이후 매년 개최돼왔다. 올해로 PS와 PS 어워즈 모두 25주년을 맞이했다. SIE는 25주년이라는 의미 있는 시점을 맞이해 올 한 해 동안 창작자들이 쏟은 노력과 그들의 작품을 기리기 위해 PS 어워즈에서 PS 플레이 경험 향상에 공헌한 다양하고 폭넓은 히트 타이틀에 대한 선정 및 시상을 진행한다.

시상 부문에는 ▲골드 상(일본 및 아시아 지역에서 누계출하수 및 다운로드 합계가 50만장이 넘는 타이틀) ▲플래티넘 상(일본 및 아시아 지역에서 누계출하수 및 다운로드 합계가 100만 장이 넘는 타이틀) ▲PlayStation™Network 상(일본 및 아시아 지역에서 PlayStation™Network 다운로드로 가장 많이 판매된 상위 3개 타이틀) ▲PlayStation®VR 상(PlayStation®VR(이하 PS VR) 판매 및 VR 플랫폼 확대에 공헌한 타이틀) ▲인디 & 개발자 상(PlayStation®의 라인업의 확장에 공헌한 상위 3개 타이틀)이 있다.

또, PS 25주년을 기념하여, 지난 24회의 PS 어워즈에서 수상한 타이틀 중 유저 투표를 통해 가장 많은 표를 받은 5개 타이틀에 ‘PlayStation® 25주년 기념 유저 초이스 상’을 수여한다.

이와 더불어 SIE는 16일부터 ‘PlayStation® 25주년 기념 유저 초이스 상’ 선정을 위한 유저 투표를 시작한다. 올해 PS 어워즈에서 본 부문에 투표를 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총 3명에게 PS VR All-in-one-pack 각 1세트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PlayStation® 25주년 기념 유저 초이스 상’ 선정을 위한 투표는 PS Awards 2019 공식 사이트 내 ‘투표하기’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투표 기한은 오는 23일 23시 59분까지다.

한편, 이번 행사는 PS 어워즈 2019 공식 사이트에서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