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되기 쉬운 서민 및 영세사업자 대상 '양질' 서비스 제공

[파이낸셜투데이=조경희 기자] 솔로몬저축은행의 자산과 부채 일부를 인수한 우리금융저축은행이 오는 10일부터 영업을 개시한다.

7일 이팔성 우리금융그룹 회장과 김하중 우리금융저축은행 대표를 비롯해 우리금융그룹 계열사 최고경영자(CEO) 및 임직원들은 새로 개설한 노원역지점에서 개점식을 갖고 이 같이 밝혔다.

이팔성 회장은 "솔로몬저축은행 인수로 우리금융저축은행이 우리나라 1등 저축은행이 되기 위한 기반을 갖췄다"며 "계속되는 저축은행 사태로 소외되기 쉬운 서민 및 영세자영업자 등에 대한 양질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만전을 기해 달라"고 밝혔다.

우리금융저축은행은 솔로몬저축은행의 지점 6개를 인수해 본·지점이 기존 2개에서 8개로 늘었다. 솔로몬저축은행 고객들은 오는 10일부터 인근 우리금융저축은행 8개 본·지점에서 예금을 찾을 수 있다.

우리금융저축은행 관계자는 "10일부터 번호표를 교부하면 번호표를 받은 고객들은 번호표에 지정된 날짜와 시간에 해당 본·지점을 재방문해 영업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며 "송금 받을 계좌의 통장 또는 통장사본을 지참하면 빠른 처리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편 일부 폐쇄되는 솔로몬저축은행 대치본점과 대치역점, 테헤란로점 고객은 우리금융저축은행 본점을, 천호점 고객은 송파지점, 수유점 고객은 노원역지점(구 상계지점), 을지로점 고객은 우리금융저축은행 신촌지점을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