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이템베이

아이템베이는 한정판 운동화의 발매정보를 알려주는 앱 ‘S-FO’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아이템베이는 이번 패션 분야 진출로 미래 성장 동력을 찾기 위한 사업 다각화 전략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아이템베이에 따르면 최근 유명 스포츠 브랜드들의 극소량 제작 운동화를 통한 한정판 마케팅이 활발하게 진행되며 이에 관한 관심도 자연스럽게 증가하고 있다. 대부분의 한정판 운동화들이 추첨 방식을 통해 구매를 진행하고 있지만, 커뮤니티 중심으로 정보가 교류돼 부정확한 정보, 편의성 부족 등 다양한 불편사항을 초래했다.

아이템베이는 이러한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고,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취지에서 18년간 축적된 노하우와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정판 알림 서비스 앱 S-FO를 출시했다. S-FO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의 한정판 운동화 제품들의 출시 소식을 빠르게 접하고, 한정판 운동화의 응모 및 구매 페이지로 앱 내에서 쉽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아이템베이는 S-FO 출시 후 미흡한 부분들을 보완·발전시켜 한정판 정보 제공 및 알림 서비스뿐 아니라 향후 커뮤니티 기능과 안전거래까지 가능한 종합 플랫폼으로 발전시켜나갈 방침이다.

한편, 아이템베이는 ‘S-FO’의 출시를 기념하며 앱 설치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아디다스 한정판 운동화 ‘이지부스트350 V2 크림 화이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S-FO를 설치 후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 이름과 연락처를 남기면 된다.

최용현 아이템베이 부사장은 “한정판 운동화에 대한 관심은 있었지만, 그동안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기회를 놓쳐 왔던 많은 한정판 마니아들에게 S-FO는 혁신적인 앱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S-FO 사용자들에게 정보뿐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