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G 아레나. 사진=해즈브로코리아

세계 최초의 전략 트레이딩 카드게임(TCG) ‘매직: 더 개더링’ 개발사 위저즈오브더코스트(Wizards of the Coast)가 자사의 PC 온라인 게임 ‘매직: 더 개더링 아레나(이하 MTG 아레나)’의 OBT를 끝내고 정식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MTG 아레나는 위저즈오브더코스트 내부 디지털 게임 스튜디오에서 자체 개발한 게임이다. MTG 아레나는 1년간의 OBT 동안 10억회 이상 플레이를 달성했고, 매직 온라인 콘텐츠의 시청자 규모를 두 배 이상 끌어올렸다. 이와 더불어 프로 대회 ‘미식 챔피언십(Mythic Championship)’으로 e스포츠 저변을 확대해 나가는 등 OBT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MTG 아레나를 처음 시작하는 신규 플레이어는 튜토리얼을 통해 획득한 무료 덱을 이용하여 전 세계 플레이어들과의 경쟁 플레이에 바로 참여할 수 있다. 또 세계 최초이자 최고의 전략 카드 게임인 매직 더 개더링을 기반으로 디지털 CCG(Collectible Card Game) 게임 중 가장 방대한 카드 컬렉션을 제공한다.

이를 토대로 플레이어는 다양한 전략으로 자신만의 덱을 만들 수 있다. MTG 아레나를 통한 e스포츠 대회 출전도 가능하다. MTG 아레나 게임 내에서 진행되는 경쟁 플레이를 통해 프로급 대회인 미식 인비테이셔널 토너먼트에도 초청받을 수도 있다.

위저즈오브더코스트는 MTG 아레나 정식 출시에 맞춰 최신 카드 세트인 ‘엘드레인의 왕좌(Throne of Eldraine)’도 게임에 추가했다. 엘드레인의 왕좌는 아서왕의 전설과 동화적 분위기를 접목한 중세 하이판타지 배경으로 플레이어는 이에 걸맞는 스토리와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제프리 스티플(Jeffery Steefel) 위저즈오브더코스트 디지털 개발 부문 부사장은 “MTG 아레나 정식 출시는 위저즈오브더코스트 디지털 게임 스튜디오의 수 년 간 노력의 결실”이라며 “오직 매직만이 선보일 수 있는 더 많은 새로운 기능과 더 다양한 카드를 비롯해 더 깊이 있는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선보일 재미와 혁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출시는 시작 단계에 불과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MTG 아레나는 정식 출시를 기념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최신 부스터팩 3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게임 내 상점에서 PlayEldraine 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MTG 아레나는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