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C 2019 아시아퍼시픽컵 선수 명단.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9(이하 SWC 2019)’의 마지막 지역 대표 선발전인 아시아퍼시픽컵을 오는 28일 오후 1시(한국시간) 타이베이에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전 세계를 대상으로 열리는 SWC 2019는 유럽·미주·아시아퍼시픽 등 총 3개 지역에서 예선전과 지역컵을 진행해왔다. 이번 SWC 마지막 지역컵인 아시아퍼시픽컵은 유럽과 미주권역을 제외한 전 선수들이 참여하는 큰 규모의 지역 대회로, 총 8장의 월드결선 진출권 중 3장이 상위권 선수들에게 부여된다.

특히 이번 아시아퍼시픽컵에는 지난달 초 지역 스테이지에서 SWC 2018 월드챔피언을 누르고 올해의 다크호스로 떠오른 한국의 ‘LUCKYGOD(럭키갓)’과 ‘PERR(페르)’가 출전해 서머너즈 워 e스포츠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LUCKYGOD은 첫 대회 출전에도 노련한 전략가의 면모를 보이며 지역 스테이지에서 전승 무패 행진에 성공했다. ‘PERR’ 역시 과감하면서도 공격적인 운영으로 대회에 새로운 바람을 예고했다.

두 선수와 함께 일본 지역에서는 지난 SWC 2017 현지 우승자인 ‘UT10(유티텐)’이 ‘YuUUKI(유우키)’와 함께 출전하고, 대만·홍콩 지역에서는 지난해 월드결선 준우승자인 ‘LAMA(라마)’가 3년 연속 대회 참가자인 ‘DONALD(도날드)’와 함께 월드결선 진출에 도전한다.

동남아 지역에서는 태국의 ‘JUDAS(주다스)’, 기타 지역에서는 지난해 같은 지역 1위에 올랐던 호주의 ‘DILIGENT(딜리전트)’가 다시 한번 월드결선 문턱을 넘을지 기대된다.

대진표는 대회 전날 추첨을 통해 결정되며, 8강전은 3판2선승제, 준결승 및 결승 등은 5판3선승제의 싱글 토너먼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월드결선에 진출하게 되는 세 선수는 오는 10월 26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타 지역컵 진출자들과 월드 챔피언을 향한 마지막 대전을 펼치게 된다.

오는 28일 SWC 2019 아시아퍼시픽컵 생중계는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