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운용업 최상위 자격 취득…한국 운용사 중 최초

사진=한화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은 자사 싱가포르법인이 지난 16일 싱가포르 금융통화청으로부터 한국 운용사 중 최초로 현지 운용업 최상위 자격인 리테일자산운용업과 투자자문업 라이선스를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한화자산운용 싱가포르법인은 현지 개인투자자를 포함한 모든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주식형, 채권형, 대체형 등 다양한 유형의 공모펀드를 대상 고객, 규모 제한없이 설정해 운용할 수 있게 됐다.

싱가포르 자산운용업은 ▲영업가능 고객범위 ▲총운용자산(AUM) ▲운용가능 펀드 종류 ▲운용인력 기준에 따라 리테일 LFMC, AI(Accredited Investors) LFMC, RFMC(Registered Fund Management Company) 등 3가지 등급으로 구분된다.

이 중 리테일 LFMC는 싱가포르 현지 개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싱가포르 금융통화청으로부터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야 받을 수 있는 최상위 등급의 운용 자격이다.

한화자산운용은 지난 3월 싱가포르 금융당국에 라이선스를 신청하고 싱가포르 금융통화청으로부터 신규 사업계획, 공모펀드 운영 역량 및 시스템, 대주주 및 경영진 자격심사 등 종합적인 사업역량과 기본요건 충족여부를 검증 받았다.

이승우 법인장은 “싱가포르는 글로벌 금융허브이자 급성장중인 아세안 국가에 대한 투자를 주도하고 있는 핵심지역이다”며 “리테일 LFMC 획득으로 한화자산운용은 다양한 유형의 글로벌 공모펀드를 한국과 글로벌 투자자들에게 제공하는 글로벌 자산운용사로 도약할 것이다”고 의의를 설명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