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아제약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기업의 자산인 ‘정보’를 보호하고 정보보호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선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17일 오전 본사 대강당에서 정보보호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기업의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인 정보를 각종 위협으로부터 지키고,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정보보호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임직원들은 선포식에서 ▲ 정보를 보호해야 할 중요한 자산으로 인식하고 처리할 것 ▲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정보보호 교육을 받을 것 ▲ 유해한 웹 사이트, 불법 소프트웨어 등으로부터 회사의 정보시스템을 보호할 것 ▲ 회사의 정보보호 정책, 행정기관의 관련 고시, 지적재산권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을 준수할 것 등 정보보호 선언문의 내용을 낭독하며 실천 의지를 다졌다.

이어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정보보호경영 시스템 구축을 위해 ISO 27001의 인증을 추진하고 향후 그룹 내 계열사로도 정보보호경영 시스템 구축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하는 정보보호에 관한 국제 표준 인증이다.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정보보호정책, 물리적보안, 접근통제, 법적준거성 등 정보보보호 관리 영역 14개 분야와 114개 세부 기준에 대한 적정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한다.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은 “정보보안 위협들이 증가하고 있고, 그러한 위협들로부터 우리의 IT 기술과 데이터들을 지키는 것이 동아쏘시오그룹 비즈니스를 보호하고 미래 성장을 보장하는 안전판과 동력이 된다“며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모두가 정보보호 중요성을 인식하고, 정보보호경영 시스템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홍세미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