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유입 고객 중 평균 60%가 가입으로 이어져
“생활밀착형 일상 보험 서비스 확대해 나갈 것”
금융위원회 규제 샌드박스 1호로 출시했던 뱅크샐러드 스위치 보험 서비스가 2030 밀레니얼 세대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뱅크샐러드 스위치 보험을 총괄하고 있는 레이니스트 보험서비스는 전체 가입자 중 2030세대가 75%를 차지한다고 10일 밝혔다.
뱅크샐러드 스위치 보험은 앱 화면에서 터치 한 번으로 전원 스위치를 켜고 끄듯 이용자가 원하는 시기에 스스로 필요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 4월 발표한 금융위의 혁신 금융 서비스 대표 주자로 이름을 올렸다. 뱅크샐러드는 해당 서비스를 규제 샌드박스로 신청했으며 해외여행자 보험으로 첫 선을 보였다.
스위치 보험은 지난 6월 24일 출시된 이후 첫 주 대비 가입자가 16배 이상 늘어났다. 전체 가입자 중에서는 20대가 39%, 30대가 36%를 기록했다. 특히 스위치 보험 페이지 방문 고객의 60% 이상이 보험 가입으로 이어졌다.
스위치 보험은 첫 가입 이후 두 번째 이용부터는 3초 만에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이에 이번 7~8월 여름휴가 성수기 시즌에 스위치 보험을 통해 해외여행자 보험에 2회 이상 가입한 이용자 비율이 매주 평균 20~30% 증가했다.
최수희 레이니스트 대표는 “다양한 보험사들과의 파트너십으로 고객이 보험을 선택하는 데 어려움 없는 환경을 만들 것이다”며 “스위치 보험 역시 여행자 보험을 시작으로 단기 운전 보험, 레저 스포츠 보험, 가전제품 보험 등 생활밀착형 보험 상품을 연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보험사들과 함께 고객들에게 필요한 상품 연구 및 개발에도 집중할 예정이며 이미 다양한 보험사로부터 스위치 방식의 보험 상품 입점 문의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