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오디션 e스포츠 리그 ‘슈퍼스타 서든어택’ 멘토 8인 선정
넥슨, 오디션 e스포츠 리그 ‘슈퍼스타 서든어택’ 멘토 8인 선정
  • 변인호 기자
  • 승인 2019.09.0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의 오디션 e스포츠 리그 ‘슈퍼스타 서든어택’에서 활약할 멘토 8인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멘토는 역대 ‘서든어택 챔피언스리그’에서 최고의 플레이로 맹활약한 레전드 선수 ▲정현섭, ▲석준호, ▲강건, ▲조민원과 함께 ▲FPS게임 전문 해설가 온상민, ‘서든어택’ 대표 크리에이터 ▲서정원, ▲손대한, ▲머더로 구성됐다.

이들 멘토는 2명씩 팀을 이뤄 ‘슈퍼스타 서든어택’에 숨은 고수를 직접 발굴하고 우승으로 이끄는 역할을 맡는다. 멘토 팀은 ▲온상민, 강건의 ‘온드보이’, ▲서정원, 정현섭의 ‘스파르타’, ▲손대한, 머더의 ‘머 대나’, ▲조민원, 석준호의 ‘세컨드제네레이션’ 등 총 4개팀이다.

앞서 ‘슈퍼스타 서든어택’은 지난 8월 총 4회에 걸쳐 PC방 예선을 진행, 우수한 실력을 뽐낸 참가자 180명을 선발했다. 이후 멘토는 9월과 10월 넥슨 아레나에서 열리는 오디션 스테이지와 부트캠프 스테이지에서 살아남은 참가자들과 팀을 구성, 본선과 결선을 거쳐 올 연말 최종 우승에 도전한다.

총상금 1억원 ‘슈퍼스타 서든어택’에서 최종 우승한 팀에는 특별 칭호와 함께 실제 게임 캐릭터로 제작되는 기회를 제공하며, 리그 각 단계는 별도 방송 프로그램으로 제작하여 온라인에 공개된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