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팜. 사진=JW중외제약

JW중외제약이 국내 최초로 베트남 제약사 지분 전체를 취득해 파머징(Pharmerging, 신흥 제약)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JW중외제약은 베트남 롱안성에 위치한 의약품 생산 전문기업 유비팜에 대한 지분 100% 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유비팜은 2005년 설립 이후, 2013년 캐나다 제약기업 밸리언트가 인수해 운영하는 베트남 내 최대수준의 의약품 생산공장이다.

지금까지 국내 기업이 베트남 제약사의 일정 지분을 인수하거나 현지에 공장을 세운 적은 있었지만, 베트남 제약사 지분 전체를 취득해 직접 운영한 것은 처음이다.

JW중외제약의 이번 인수는 현지에서 생산한 의약품으로 베트남을 포함한 아세안국가 등에 파머징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겠다는 전략에서 비롯됐다.

이를 위해 JW중외제약은 유비팜에 JW중외제약만의 차별화된 제제 연구역량을 비롯한 생산·품질관리 기술을 순차적으로 이전하고 PIC/S 인증도 추진할 예정이다. 향후 의약품 위탁생산(CMO) 사업에도 나선다.

신영섭 JW중외제약 대표는 “이번 유비팜 인수로 신흥 제조 강국인 베트남에서 첨단 기술과 현대적인 장비를 갖춘 대규모 공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베트남을 발판 삼아 글로벌 시장에 JW 브랜드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홍세미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