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코노믹 북스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는 그간 저자가 강의와 컨설팅을 하며 가장 많이 들었던 질문을 바탕으로 그에 대한 답변을 한 권의 책으로 정리한 것이다. 해당 도서는 실전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담고 있다.

저자는 기업, 가게, 병원, 쇼핑몰 등을 알리기 위해서는 이 책에서 설명할 6가지 온라인마케팅 핵심원리를 활용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고 기존의 고객들과 끈끈한 관계를 유지하며 매출을 올리는 곳은 단언컨대 ‘마케팅’을 소홀히 하지 않는 곳이라고 덧붙여 말한다.

저자는 페이스북, 카카오채널 팔로워를 최단기간 140만명으로 늘리고, 게시물 하나로 국내에 치즈등갈비 열풍을 일으킨 인물이다. 현재는 주업인 광고대행 외에도 기업이 직접 온라인 마케팅팀을 꾸려 광고비를 줄이고,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 컨설팅을 병행하고 있다.

또 해당 도서는 돈을 들이지 않고도 얼마든지 다양한 전략을 구사해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도 소개하고 있다.

시중에 출판된 마케팅 도서들이 매출을 올리기 위한 마케팅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하고 있다면, 이 책에선 좀 다른 것들을 기대해도 좋다. 잠재고객의 니즈에 맞춰 제품을 홍보하고, 차별화된 브랜딩을 하며, 누구나 쉽게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까지 상세히 담고 있다. 많은 비용을 투자하고도 제대로 마케팅 효과를 보지 못한 소상공인들에게는 등불 같은 책이 될 것이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