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호반건설

호반그룹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는 지난 달 31일 시민사회단체 ‘옮김’과 함께 서초구 우면동 소재 호반파크 2관에서‘크레파스 옮김(재가공)’ 활동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호반그룹 건설계열 호반건설과 호반산업의 임직원, 가족 등 약 60여 명이 참여했다.

‘크레파스 옮김’ 활동은 몽당 크레파스를 모아 재가공하는 활동이다. 유치원, 어린이집 등에서 사용하고 남은 크레파스를 색깔별로 모아서 녹이고 굳혀 다시 새로운 크레파스로 만들었다. 이날 다시 만들어진 크레파스는 미술 교육, 미술 교구 등이 부족한 필리핀 톤도(Tondo) 마을에 전달될 예정이다.

자녀와 함께 참여한 정해용 경영기획팀 차장은 “딸과 함께할 수 있는 활동이라서 좋은 시간을 보낸 것 같다.”며 “쓰고 버려졌던 크레파스로 새 크레파스를 만들 수 있고, 이런 활동이 환경도 보호하고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을 함께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사회단체 ‘옮김’은 '누군가에게는 버림, 누군가에게는 옮김'이라는 기조 아래, 우리 주변에서 쉽게 버려지는 자원을 새롭게 재탄생시킨 후 이를 필요로 하는 곳에 옮기는 단체이다. 주로 국내에서 버려지는 비누, 크레파스, 이면지를 새롭게 재가공해 자원을 선순환, 공유하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