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는 동급 최강 연비로 높은 만족감을 선사할 ‘THE NEW QM6 dCi’ 모델을 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THE NEW QM6 dCi에는 1.7ℓ 다운사이징 엔진을 새로 더해 경제성을 높였다. 1.7 dCi 2WD 모델은 17~18인치 휠 기준 14.4km/ℓ로 국내시판 중형 SUV 중 최고 연비를 자랑한다. 함께 출시한 2.0 dCi 4WD는 뛰어난 고출력 파워와 토크(190마력/38.7kg.m) 및 18인치 휠 기준 기존 모델 대비 향상된 연비(12.7km/ℓ)로 업그레이드했다.

새로 선보인 THE NEW QM6 dCi의 특징 중 하나는 이전 모델인 2019년형 대비 낮은 RPM에서 최대토크를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이다. 1.7 dCi 2WD와 2.0 dCi 4WD는 각각 1750~2750rpm에서 최대토크 34.6kg.m, 1750~3500rpm에서 최대토크 38.7kg.m의 힘을 발휘한다. 낮은 rpm구간에서 최대토크가 발휘되는 만큼 중·저속 구간이 많은 도심에서 특히 역량을 발휘한다.

뿐만 아니라, 르노삼성자동차는 기존 디젤 SUV에서 많은 아쉬움을 남겼던 정숙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소음 유입 가능성이 있는 펜더, 대시, 서브프레임부시, 엔진 배기 히트 실드 부분에 차음재를 보강하고 재질을 개선했다.

첨단 편의사항도 대폭 추가했다. ▲앞 차량과 안전한 간격 유지를 위해 자동으로 속도를 조정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앞 차량과의 시간 간격을 알려줌으로써 차량 간 안전거리를 지킬 수 있도록 하는 ‘차간거리경보시스템(DW)’ ▲보행자와의 충돌 위험이 있는 경우 경고등과 경고음으로 운전자에게 알리고, 충돌 임박 시 시스템이 브레이크의 제동력을 최대한으로 작동하는 ‘자동긴급제동시스템(AEBS) 보행자 감지 기능’을 더했다.

또한, SCR(선택적 촉매 환원) 시스템을 적용해 강화된 디젤배출가스기준(Euro6D_Temp)을 충족했다.

여기에 THE NEW QM6 2.0 dCi 모델에는 르노삼성자동차의 최상위 플래그십 브랜드인 프리미에르를 확대 적용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더욱 넓혔다.프리미에르 트림 외관에서는 ▲프리미에르 전용 19인치 투톤 알로이 휠 ▲이중접합 차음 글래스(1열/2열 사이드 윈도우)가, 인테리어에서는 ▲블랙 또는 그레이 퀼팅나파가죽시트 ▲앞좌석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 ▲인조가죽커버 및 블랙 스티치가 특징이며, 멀티미디어 부분에는 ▲S-Link 8.7” 내비게이션과 ▲12개의 스피커로 화려한 사운드를 만끽할 수 있는 BOSE 서라운드 시스템이 추가된다.

또한 1.7 dCi 2WD 전 트림 공통으로 외관 디자인 업그레이드 및 2열 시트 리클라이닝이 적용되었으며, ▲SE트림에는 LED 전방안개등, 프런트/리어 스키드 ▲RE트림에는 18" 프리미엄 투톤 알로이 휠 ▲RE 시그너처 트림에는 운전석 메모리 & 마사지 시트, 운전석 매뉴얼 쿠션 익스텐션, 안드로이드 오토가 추가됐다.

2.0 dCi 4WD 역시 전 트림 공통으로 외관 디자인 업그레이드와 2열 리클라이닝이 적용됐으며, 트림별로 ▲RE트림에는 리어스키드, 18" 프리미엄 투톤 알로이 휠 ▲RE 시그너처 트림에는 1.7 dCi 2WD과 동일한 사양이 적용됐다.

새롭게 출시된 THE NEW QM6 1.7 dCi 2WD모델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SE 트림 2725만원 ▲RE 트림 3019만원 ▲RE 시그너처 트림 3319만원으로 책정됐으며, 2.0 dCi 4WD이 ▲RE 트림 3270만원 ▲RE 시그너처 트림 3584만원으로 책정됐다. 최상위 플래그십 브랜드인 PREMIERE 트림은 2.0 dCi가 3859만원이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은 “검증된 파워트레인 기술력으로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기회를 제공하고 최대 만족을 이끌어 내고자 dCi 모델에 다운사이징 엔진까지 추가했다”라며 “비로소 완성된 독보적인 파워트레인 라인업으로 THE NEW QM6는 국내 대표 SUV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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