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패스와 제휴…6자리 PIN번호 인증으로 해외송금 가능

미래에셋대우.사진=연합뉴스

미래에셋대우는 해외송금업체 한패스(HANPASS)와의 제휴를 통해 증권업계 최초로 MTS 해외송금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미래에셋대우의 종합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모바일 앱을 통해 한패스의 해외송금을 이용할 수 있으며 6자리 PIN번호 인증만으로 빠르고 편리한 해외송금이 가능하다.

해외송금이 가능한 국가는 미국,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등 총 28개국으로 계좌번호로의 송금과 현지 ATM기기, 픽업센터 등에서 직접 외화를 수령할 수 있다. 자택 배달, 모바일지갑으로의 송금 등 다양한 수취 옵션도 제공한다.

건별 3000원의 수수료로 수요가 많은 미국의 경우 2500원의 수수료로 송금이 가능하다.

김범규 디지털혁신본부장은 “기존에는 증권사 고객이 해외송금을 하려면 증권계좌에 있는 자금을 은행으로 이체하고 다시 은행에서 해외로 송금해야 했다”며 “이제 모바일앱을 통해 증권계좌에서 바로 쉽고 빠르게 해외 송금이 가능해진만큼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의를 증대하기 위해 투자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활금융서비스 역시 계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대우는 이번 해외송금 오픈을 기념해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31일까지 수수료 무료는 물론 송금할 때 환율 100% 우대를 적용한다. 바로 해외송금을 하지 않아도 서비스 등록을 하는 고객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