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게티이미지뱅크

금융위원회는 저축은행과 상호금융, 우체국 등 제2금융권에 대해서도 PC와 모바일 앱을 통해 계좌이동 및 계좌통합관리서비스를 지원한다.

기존에는 PC와 모바일 앱에서 제2금융권에 대해 자동이체 계좌 조회와 해지, 보유계좌 조회 등의 서비스만 지원이 됐다. PC와 모바일 앱에서는 계좌에 연동된 자동이체를 다른 계좌로 변경하거나 소액·비활동성 계좌를 해지 또는 잔고이전 하는 것을 할 수 없었다.

이에 금융위는 PC와 모바일 앱을 통한 계좌이동 및 계좌통합관리서비스를 각각 오는 27일과 29일부터 확대 적용하기로 결정했다.

앞으로 제2금융권의 소비자들도 PC와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자동이체 계좌를 변경할 수 있다. 잔액이 50만원 이하이고 1년 이상 거래가 없는 소액·비활동성 계좌도 쉽게 본인계좌로 전액 이전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서민금융진흥원에 기부할 수도 있다.

제2금융권의 계좌이동 및 계좌통합관리서비스가 PC와 모바일 앱에서 지원됨에 따라 소비자의 편의성이 제고되고 가처분 소득 증대 및 서민금융재원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금융위 관계자는 “PC와 모바일을 통한 계좌이동 및 소액·비활동성 계좌정리 등 계좌통합관리 서비스를 전 금융권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은행과 전북은행, 제주은행, 수협은행, 카카오뱅크가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 조회대상 기관으로 편입됐다. 이에 모든 신용카드가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로 조회가 가능해졌다.

파이낸셜투데이 임정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