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 클린알파 핸드북 이미지.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이 단지 입구부터 아파트 내부까지 ‘완벽한 클린라이프’를 제공하기 위한 토탈 솔루션 ‘H 클린알파(Clean α)’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H 클린알파는 새로운 주거문화를 제시하는 현대건설의 두 번째 ‘H 시리즈’다.

현대건설이 새롭게 선보이는 H 클린알파는 단지 입구에서 아파트 내부까지 전 구역에서 미세먼지 저감 기술을 적용해 숲 속 같은 거주환경을 조성하는 것으로 목표로 한다.

먼저 현대건설은 ‘클린알파 체크리스트’를 제공해 개인별·세대별 최적화된 청정공간을 제공한다. ‘클린알파 체크리스트’는 가족구성, 생활환경 등 다양한 여건을 고려한 ‘고객맞춤형 큐레이팅’ 서비스로, 고객은 체크리스트의 문항을 읽고 예·아니오를 선택하면 그 결과가 자동으로 취합돼 가장 적합한 클린알파 타입을 제시한다.

또한 현대건설은 H 클린알파 핸드북 ‘힐스테이트에 가면?’을 통해 미세먼지에 대한 여러 궁금증을 고객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고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미세먼지에 관한 전 국민적인 우려에 대해 건설사가 할 수 있는 역할을 계속 고민하고 있다”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다양한 기술을 고객의 관점에서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다양한 기술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건설은 지난해 외부의 미세먼지가 아파트 입구부터 원천적으로 유입되지 않도록 ‘H 클린현관(H Entrance)’을 개발한 바 있다. H 클린현관은 단술 출입 기능을 가진 현관의 역할을 넘어,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필터 공간 역할을 하는 기능성 현관이다.

또한 아파트 내부에 천정형 공기청정기를 설치해 실내 공기질을 최상의 수준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단지 내 커뮤니티 공간에 ‘H 아이숲(H i_forest)’이라는 실내 놀이터를 조성해 미세먼지로 인해 외부 활동에 제약을 받는 아이들과 부모님들의 고민을 해결했다. H 아이숲에는 천정형 공기청정기를 기본으로 산소발생기와 피톤치드 분사기 등이 설치돼 쾌적한 공기질을 유지한다.

현대건설은 또 업계 최초로 유해물질을 흡착하는 벽지를 개발해 아파트 내부에 적용 중이다. 이 흡착벽지는 1급 발안물질로 분류되는 폼알데하이드를 흡착하고 분해해 실내 공기질을 개선시킨다.

이외에도 실외 미스트 분사, 그린커튼, 지하주차장 배기가스 감지 환기장치, 미세먼지 저감 방충망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