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김유라 한빛소프트 대표, 심광보 경남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 장지영 더울림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에 임했다. 사진=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는 경남교원단체총연합회 및 더울림과 3자 간 공동 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한빛소프트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스마트교육 학회 티칭센터인 더울림과 함께 ‘오잉글리시’를 경남교총 회원 및 회원 가족(자녀 등)에게 특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T3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오잉글리시는 초등학교와 중학교, 고등학교까지 영어 수업을 듣고도 정작 말 한마디도 하기 어려운 주입식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실제 듣고 말하면서 배우는 반복 학습법을 프로그램으로 구현해 특허를 받았다.

또 오잉글리시는 음성 판정과 오답 노트 기능을 통해 발음을 확인하고, 자연스레 교정하도록 돕는다. 아울러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디바이스에 상관없이 실시간으로 학습할 수 있다.

경남교총은 회원들에게 오잉글리시의 장점을 적극 홍보하고, 회원 및 회원 가족에게 오잉글리시 이용권을 회원 특가에 제공할 예정이다.

김유라 한빛소프트 대표는 “오잉글리시를 활용해 모국어 습득 과정과 마찬가지로 그 말이 쓰이는 상황 혹은 일련의 연상 과정을 익히며 언어 구사 능력을 습득할 수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남지역의 교직원 및 가족에게 기존 어떤 영어학습보다 실전에 가까운 영어학습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빛소프트는 경남교총, 더울림과 협력해 향후 오잉글리시 외에도 수학(씽크매스), 코딩(씽크코딩) 등 교육 콘텐츠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지역아동센터 교육 관련해서도 협력 방안을 적극 모색할 방침이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