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농식품 모음집’ 상의 회원사에 배포·...276개 우수 상품 구매 촉진 나서

사진=대한상공회의소

대한상공회의소와 농림축산식품부는 고유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우리 농식품 소비 확대를 위한 공동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농식품 소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추석을 맞아 기업들이 우리 농식품 소비 진작에 적극 동참하자는 취지로, 지난해 추석에 이어 이번에도 뜻을 모았다.

특히 올해는 이른 추석이라서 제수용품을 중심으로 농산물 수급 안정을 위해 적극적인 수요처 발굴이 필요한 만큼 주요 지역 상공회의소에서도 지자체와 함께 홍보 판촉 행사를 여는 등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대한상의와 농식품부는 ‘우수 농식품 모음집’과 공동명의 홍보 포스터 등을 대한상의 회원기업, 지역상의 등에 배포해 추석 선물용으로 우리 농식품의 구매 활성화를 유도한다.

모음집에는 각종 품평회에서 입상했거나 지자체 등에서 추천한 우수 농식품, 식품명인제품 등 276개 품목이 수록됐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22일부터 23일까지 대한상의회관 내에 ‘우리 농식품 홍보관’을 설치하여 대한상의 직원과 입주기업 직원을 대상으로 홍보와 예약판매도 진행한다.

대구, 광주, 춘천, 청주 등 주요 지역상의에서도 지자체와 협력하여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홍보·판매관 운영, 홍보물 배포 등 공동 캠페인을 펼치며 전국적인 붐업을 유도할 계획이다.

김준동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대한상의와 농식품부가 함께하는 추석 캠페인을 통해 우리 농식품 소비 촉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농업이 상생활동을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욱 농식품부 차관은 “올해는 예년에 비해 이른 추석임에도 농산물의 수급상황은 양호하다”며 “경제계는 물론 가정에서도 추석 선물로 우리 농식품을 많이 활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농식품부와 대한상의가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민관 협업의 정부혁신 성과를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모음집은 정부 각 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350여개), 금융권 등 400여 곳에도 배포하여 우리 농식품 구매 활성화를 홍보한다.

파이낸셜투데이 김한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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