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을지로 KEB하나은행 본점 외경. 사진=연합뉴스

KEB하나은행은 기업고객의 편의성을 높인 전(全)은행 계좌관리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대부분 복수의 은행과 걸래 하는 기업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던 계좌통합관리 서비스를 기업고객까지 확대 제공할 방침이다.

전(全)은행 계좌관리 서비스를 활용하면 19개 시중은행의 계좌 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가 한 번에 가능한 것은 물론 여러 은행에 흩어져 있는 자금을 하나의 계좌로 모을 수 있다. 또한 모든 은행 계좌의 일별 잔액 현황 보고서 출력 기능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하나은행 기업 인터넷뱅킹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준성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개인과 기업손님 모두가 새로운 핀테크 서비스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이번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향후에도 손님의 기쁨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손님 편의성 확대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임정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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