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성·효율성 제고 통한 핵심 경쟁력 강화

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프리미엄 티(Tea) 브랜드 ‘오설록’이 독립법인으로 출범한다.

20일 아모레퍼시픽그룹에 따르면 오설록은 9월 아모레퍼시픽 기업집단의 소속회사로 편입돼 10월 1일부터 독립적인 경영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오설록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지분 100%를 보유한 자회사로, ㈜아모레퍼시픽의 사업부로 운영돼왔다. 이번 독립법인 출범을 통해 오설록 사업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제고, 브랜드 명성을 보다 공고히 할 예정이다.

오설록의 역사는 1979년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서성환 선대회장이 제주도 한라산 남서쪽 도순 지역의 황무지를 개간하며 시작됐다. 서성한 선대회장은 척박한 오지의 돌과 잡목을 묵묵히 걷어내 100만평 규모의 비옥한 녹차밭을 일궜다.

현재 오설록은 서광차밭, 돌송이차밭, 한남차밭 등 유기농 차밭에서 생산된 차를 통해 우리나라 고유의 차(茶) 문화 부흥에 앞장서고 있다. 제주 햇차를 비롯한 마스터즈 티 라인을 비롯해 젊은 층에서 선호하는 블렌딩 티 라인까지 갖췄다는 점이 특징이다.

서혁제 오설록 대표이사는 “앞으로 보다 효율적인 조직 운영과 철저한 책임 경영을 통해 전 세계 고객들로부터 사랑을 받는 대한민국 대표 명차 브랜드의 입지를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의 자회사로 차 전문 서비스 직군 인력을 채용·관리하는 ㈜그린파트너즈도 독립법인 출범과 함께 ㈜오설록의 자회사로 편입된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