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파리크라상·배스킨라빈스 등, 제품디자인부문 본상 수상
디자인 전문가와 협업…브랜드·디자인 정체성 강조

사진=SPC그룹

SPC그룹이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분야 대회인 ‘2019 레드닷 디자인어워드’서 총 6개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수상 분야는 제품디자인부문으로, 파리바게뜨 ‘프레쉬데일리밀크’, 파리크라상 ‘선물류 패키지’, 티트라 ‘선물상자’, 배스킨라빈스 ‘리뉴얼 패키지’, 던킨도너츠 ‘롱비치블루’, SPC삼립 ‘육식본능’ 등 6개 제품이 그 대상이다.

파리바게뜨의 우유 제품인 프레쉬데일리밀크는 프랑스 삽화가인 장 줄리앙(Jean Jullien)과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파리바게뜨 고유의 색채와 장 줄리앙의 삽화가 어우러져 ‘빵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는 우유’라는 제품 특성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프랑스 파리를 중심으로 번성했던 장식미술 ‘아르데코풍’ 삽화로 표현한 파리크라상의 선물류(카스텔라, 파운드케이크, 롤케이크 등) 패키지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 론칭한 블렌디드티 브랜드 ‘티트라’의 선물상자는 스텐실 기법으로 재해석한 서체와 로고, 차(茶)마다 개성 있는 패턴을 입혀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배스킨라빈스는 스테파노 지오반노니(Stefano Giovannoni)와 협업한 리뉴얼 패키지로 수상했다. 아이스크림콘을 손에 들고 강강술래를 하듯 손을 잡은 모습을 형상화해 ‘사람과 사람 사이의 연결’을 강조했다. 던킨도너츠는 삽화가 예예 윌러(Yeye weller)와 협업한 커피 원두 롱비치블루 파우치와 컵 슬리브 등으로 수상했다.

또 SPC삼립 육가공품 간편식 브랜드인 육식본능은 시즐 이미지와 코믹스(Comics)풍의 캐릭터를 적용해 육가공 간편식의 특성을 재치있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SPC그룹 관계자는 “세계적인 디자인어워드를 수상한 배경에는 ‘디자인’을 경영의 핵심가치로 여기는 기업문화와 적극적인 투자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디자인 인재 육성 및 전문가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새롭고 가치 있는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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