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AP1과 MOU 체결…“인니 항공시장 본격 진출”
인천공항공사, AP1과 MOU 체결…“인니 항공시장 본격 진출”
  • 김동준 기자
  • 승인 2019.08.1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공항공사
사진=인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14일 인도네시아 제1공항공사(PT Angkasa Pura 1, 이하 ‘AP1’)와 ‘인천공항공사-AP1 간 해외사업 동반추진 및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인천공항공사와 AP1은 이번 MOU를 바탕으로 기존의 상호 협력관계를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격상하고 인도네시아의 공항개발 사업을 포함한 해외 공항사업 동반 진출을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인도네시아는 해외공항사업의 블루오션으로 꼽히는 곳이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항공수요 증가에 따라 노후화된 공항을 확장·개발하기 위해 주요 공항에 대한 민간투자개발 사업 발주를 진행하고 있다.

인천공항공사는 그간 인도네시아에서 수라바야공항 상업 컨설팅 상업과 자카르타공항 T3 상업 컨설팅상업 등 5개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현지 공항사업의 노하우를 축적해왔다. 특히 지난해 12월 AP1과 5억7000만원 규모의 교육컨설팅 계약을 체결해 AP1 산하 14개 공항의 임직원 500여 명을 대상으로 공항 운영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다.

인천공항공사는 이번 MOU를 바탕으로 AP1과 인도네시아 공항개발사업의 공동참여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더불어 향후 중동지역 공항개발 사업에도 공동 진출을 추진하는 등 양사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해외사업을 확장해나갈 방침이다.

구본환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인천공항공사는 인도네시아 대표 공항운영사 AP1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함으로써 2억1000만명의 인도네시아 항공시장으로 해외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며 “앞으로 공사는 인도네시아뿐만 아니라 중동과 아시아, 동유럽 등 전 세계로 해외사업을 확장하고 국내기업과 동반진출을 추진함으롯서 국가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동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