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클래식’ 정식 출시!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란투게임즈에서 개발한 하반기 신작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을 13일 정식 출시했다.

‘테라 클래식’은 2011년 출시해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PC 온라인 게임사에 한 획을 그은 ‘테라’의 모바일 후속작으로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모아왔다. 출시에 앞서 지난달 18일(목)부터 진행된 사전 예약에는 200만 명 이상이 참여하며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테라 클래식’은 전 세계 2500만 이용자가 경험한 글로벌 대표 IP ‘테라’의 핵심 콘텐츠를 완벽하게 이식한 모바일 게임이다. PC MMORPG를 연상하게 하는 방대한 오픈 필드로 몰입감을 극대화했음은 물론, 전투의 묘미를 살리는 압도적 규모의 길드 콘텐츠를 다채롭게 선보여 모바일 MMORPG 재미를 한층 부각시켰다.

‘테라’의 대표 캐릭터라 할 수 있는 ‘엘린’과 ‘휴먼’, ‘하이엘프’ 등 주요 종족을 ‘테라 클래식’만의 감성을 담은 캐릭터로 재탄생 시켰으며, ‘케스타닉’을 플레이어로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바하르 유적’, ‘뼈 동굴’ 등 성장 재료 및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유적 던전과 파티 콘텐츠인 ‘시련의 폭풍’, ‘드래곤 둥지’, ‘원정’ 등 방대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3:3으로 진행할 수 있는 PVP콘텐츠 ‘명예의 아레나’ 와 10명이 서로 싸우는 '용맹의 전장' 등 다양한 전투가 준비돼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테라 클래식’의 출시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7일간 매일 주어지는 미션을 달성하면 ‘무기 스킨’, ‘희귀 펫’, ‘레드 다이아(게임 재화)’ 등 풍성한 보상을 지급하고, 게임 중 획득할 수 있는 주사위 아이템을 사용해 ‘주사위 이벤트’에 참여하면 선물을 증정한다.

이뿐만 아니라, 게임에 접속해 ‘2레벨’을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양치기 작가’가 그린 특별 제작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이엇 게임즈 후원으로 이상의집에서 다양한 문화행사 진행

사진=라이엇게임즈

라이엇 게임즈가 후원하는 ‘이상의집 서촌, 청년, 미래를 담다’ 문화행사가 8월부터 11월까지 총 4개월 간 ‘이상의집’에서 진행된다.

서울 종로구 통인동 소재의 이상의집은 한국 근대문학사의 문제적 작가 이상(李箱, 1910~1937)이 20여 년간 생활했던 집터이자 서촌을 대표하는 문화 공간이다. 라이엇 게임즈의 후원을 통해 지난해 12월 새롭게 단장해 재개관했으며, 편의시설과 전시 인프라를 확충하고 이상의 시, 소설, 수필, 서신, 그림 및 삽화 등 다양한 자료를 전시하고 있다.

이상의집은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나가는 창조적 문화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문화 행사를 진행한다. 이로써 이상의집이 지역 커뮤니티이자 시민들이 문화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8월부터 11월까지 총 4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총 3가지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먼저 융합적 문화행사로 ‘제비다방’이 지난 8일 열렸으며, 다양한 장르와 성격의 작가들이 시민들과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제비다방’ 행사에는 문학평론가, 영화평론가, 음악 아티스트, 무용가, 성우 등이 함께 하는 새로운 문화 교류의 장을 선보여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특히 탁월한 번역가이자 문학평론가로서 이상문학에 대한 이해를 넓혔을 뿐만 아니라 한국문학의 이해를 심화시키고, ‘밤이 선생이다’라는 산문집으로 유명한 황현산 문학평론가의 1주기 문장독회 행사가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화제의 문화 인물이나 작가를 초청해 강의를 진행하고, 시민들과 토론하며 시대정신을 공유하는 토크 콘서트 ‘이상스러운 행사’도 9~11월 중 3회 개최할 예정이다. 주요 참여 예정작가는 소설가 한강, 시인 이영광, 그래픽 디자이너 안상수, 독보적인 국악계 작곡가이자 아티스트 원일, 싱어송라이터이자 영화음악감독인 조동희, 문학평론가 함돈균 등이다.

이상의집을 시민참여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이상의 집을 빌려드립니다’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9월에서 11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작가 및 시민들의 신청을 받아 공간을 대여해, 이상의집이 자유로운 문화적 거점이자 사회교육의 장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인기 팟캐스트 삼거리 문방구 공개방송, 문학작품을 유명 성우 윤소라의 진행으로 시민과 낭독하는 낭독모임, 사회디자인학교 미지행의 교육모임 등이 예정되어 있다.

 

◆게임빌,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 업데이트 실시

사진=게임빌

게임빌이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업데이트를 13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위 동료 ‘누트’가 최초로 등장한다. 천공의 날개라는 별명이 붙여진 ‘누트’는 궁수 캐릭터로서 적 전체를 공격하고, 별의 기운을 모아 추가 데미지를 주는 능력을 보유했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20일까지 ‘해변의 난투’ 콘텐츠를 통해 포인트를 획득하면 ‘영원한 여신의 증표’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고, 누트 출현 확률이 상향된 인피니티 소환 상품도 추가되어 유저들의 선택의 폭을 넓힌다. 다음달 10일까지는 특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출석 보상이 지급되며 14일간 출석하면 ‘인피니티 카드 뽑기권’ 1장를 증정한다.

 

◆‘서머너즈 워’ 애니메이션 美 장르영화제 후보작 선정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기반의 작품 ‘프렌즈 앤 라이벌(Friends & Rivals)’이 미국에서 개최되는 ‘필름퀘스트 어워드 2019’ 최고 단편 애니메이션 부문 후보에 올랐다고 밝혔다.

‘프렌즈 앤 라이벌’은 '서머너즈 워'의 세계관과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워킹데드의 제작사로 잘 알려진 스카이바운드엔터테인먼트(이하 스카이바운드)와 함께 제작한 애니메이션이다.

지난 2월 ‘서머너즈 워’ 글로벌 IP 확장을 위해 추진한 다양한 사업 중 첫 단추로 선보인 이 영상은, 약 6분 분량의 풀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됐으며 원작에서 더욱 확장된 스토리와 세계관을 담아냈다. ‘서머너즈 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돼 보름 만에 100만 시청 수를 기록했으며, 현재까지 500만 뷰를 넘어서는 등 글로벌 팬들의 열띤 호응을 받고 있다.

'필름퀘스트 어워드'는 판타지, 공포, 공상과학 등을 주제로 다양한 장르의 영화 및 애니메이션을 집중 소개하는 미국의 장르 영화제다. 지난 2014년 개최 이래, 매년 수준 높은 수상작들을 배출하며 세계적인 장르 영화 축제로 발돋움해 나가고 있다.

영화제에서는 현재 ‘프렌즈 앤 라이벌’이 노미네이트 된 최고 단편 애니메이션 부문을 비롯해 총 45개 부문의 심사가 진행 중이며, 오는 9월 14일 미국 유타주 다운타운 프로보에서 수상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넷마블문화재단, ‘제 2회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 성료

사진=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10일~11일 양일간 경기도 양평군 소재 블룸비스타에서 열린 ‘제 2회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이하 가족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해 처음 선보인 ‘가족 캠프’는 2016년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해온 가족 소통 및 관계 증진 프로그램 ‘게임소통교육’ 일환이다.

넷마블문화재단은 보다 많은 가족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부터 ‘가족캠프’의 진행 횟수를 기존 년 1회에서 2회, 참가자 수도 100명에서 120명으로 늘렸다.

초등학교 자녀와 부모로 이루어진 120명의 참가자는 이번 2회 ‘가족캠프’에서 가족이 함께 공감하고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1박 2일동안 체험했다.

▲나만의 ID카드를 제작하는 ‘우리 가족 소개하기’ ▲미션 달성에 필요한 전략 수립 및 문제해결 과정을 체험하는 ‘전략 수립하기’ ▲서로 힘을 합쳐 목표를 수행하는 ‘함께 승리하기’ ▲미션을 완수하고 해결하며 성취감을 체험하는 ‘미션 해결하기’ ▲게임을 구성하는 음악 등의 요소를 직접 만들며 창의적 사고를 체험하는 ‘스토리 구상하기’ 등 ‘우리 가족’을 이해하고 서로에게 건강하게 표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된 만큼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크리에이터 ‘모영순’ 등장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공식 크리에이터 MC ‘모영순’이 등장했다고 13일 밝혔다.

MC ‘모영순’은 ‘모험가분들이 내 마음속 0순위라는 뜻’으로 검은사막 모바일의 첫 번째 공식 크리에이터다.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유튜브에서 게임 소식 전달과 이용자와의 소통을 담당할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지난 5일 ‘모영순’의 첫 번째 영상을 공개했다.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영상에는 신입 MC ‘모영순’을 소개하며 이용자들에게 앞으로 플레이할 검은사막 모바일 클래스를 추천을 받았다.

영상을 본 이용자들은 “영순이 누나는 귀여워서 천랑이 어울릴거 같아요!”, “대검 간지 버서커를 추천합니다”, “헌터 키우시면 잘 어울릴거 같아요. 항상 힘내고 밝은 모습 보여주세요” 등의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모영순’ 첫 등장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됐다. 첫 유튜브 영상의 댓글을 단 이용자를 대상으로 50명에게 흑정령 굿즈를 선물로 지급한 이번 이벤트에는 700여명이 참여했다. 지난 9일 두 번째 영상에서 MC ‘모영순’은 700여명의 이용자들이 남긴 댓글을 직접 읽어주며 소통했다.

 

◆유주게임즈코리아, ‘삼국지: 략’ 홍보영상 및 출시일 공개!

사진=유주게임즈코리아

유주게임즈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SLG ‘삼국지: 략’의 홍보영상을 공개하고 정식 출시 일정을 확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홍보영상은 약 15초 가량의 짧은 분량이지만 100만 대군을 빈 성으로 상대하는 병법 36계 중 32계인 공성계(空城計)를 소개해 강렬한 여운을 남기고 있다.

특히 원작에서 공성계를 사용했던 삼국지 최고의 책략가인 제갈공명이 등장해 오는 8월 20일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정식 출시일 공개와 함께 공식 카페에서는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3성 조운조각 170개와 전법 랜덤 패키지 30개, 500금화, 자원 100만 패키지, 특별 테두리 등 추가 사전예약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조이맥스-갓라이크, ‘실크로드 온라인’ 태국 퍼블리싱 계약 체결

사진=조이맥스

조이맥스는 태국 게임 업체 갓라이크 게임즈와 PC 온라인 게임 ‘실크로드 온라인’의 태국 퍼블리싱 계약을 13일 발표했다.

2005년 국내 정식 출시된 1세대 PC 온라인게임 실크로드 온라인은 고대 아시아와 유럽의 문화와 경제를 잇는 중요한 교역로였던 실크로드를 배경으로, 대무역시대의 문명 세계를 집약한 판타지 MMORPG다.

영토 확장은 물론, 통쾌한 타격감과 다양한 방식의 캐릭터 성장이 특징이며, 전 세계 200여 국가에 서비스를 하며,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작품이다.

태국 파트너사 갓라이크 게임즈는 한국과 중국의 유명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은 물론, 자체 개발 게임을 태국을 비롯해 동남아시아 지역에 선보이며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는 게임 업체다.

이번 계약으로 ‘갓라이크 게임즈’는 현지화 작업을 거쳐 태국은 물론, 미얀마, 라오스 지역까지 시장을 확대해 올 4분기 <실크로드 온라인>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지 이용자 공략을 위해 각종 온, 오프라인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다각도로 모색할 방침이다.

 

◆이펀컴퍼니, 모바일 MMORPG ‘DX: 신 세기의 전쟁’ 국내 서비스명 확정

사진=이펀컴퍼니

이펀컴퍼니는 로옹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대작 모바일 MMORPG ‘용족환상(龙族幻想)’의 국내 서비스명을 ‘DX: 신 세기의 전쟁 (Dragon Xeneration: 신 세기의 전쟁)’으로 확정했다고 13일 밝혔다.

‘DX: 신 세기의 전쟁’은 중국에서 텐센트가 먼저 서비스를 시작하며 사전예약자 1200만명, 앱스토어 사전 다운로드 인기순위 1위, 정식 출시 하루만에 앱스토어 최고매출 5위, 정식 출시 4일 만에 최고매출 1위 등 다양한 기록을 세웠다.

‘DX: 신 세기의 전쟁’은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현대와 미래의 복합적인 스타일리쉬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MMORPG이다. 언리얼엔진4의 사실적인 그래픽으로 게임의 배경부터 캐릭터, 캐릭터의 액션과 스킬까지 섬세하게 표현해 재미를 느끼게 한다. 전투 콘텐츠로는 다른 이용자와 파티를 맺어 보스를 격파하고 풍부한 경험치를 비롯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PVE 던전부터 다수의 이용자가 함께 참여하는 레이드, 대규모 길드전과 자유 PVP 등이 있어 스타일리쉬 액션과 전투에 끊임없이 몰입할 수 있다.

국내 서비스명을 ‘DX: 신 세기의 전쟁’으로 확정하면서 최초로 컨셉아트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컨셉아트에서는 ‘DX: 신 세기의 전쟁’의 세계관과 배경을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게임의 주목도를 높이고 기대감을 갖게 한다.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 아시아 지역 CBT 테스터 모집!

사진=NHN

NHN과 핀란드 개발사 크리티컬 포스가 공동 개발한 모바일 FPS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가 아시아 지역 CBT 테스터를 모집한다.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는 슈팅 장르 본연의 재미에 집중한 3D FPS 게임으로 2015년에 출시해 글로벌 5천만 다운로드를 기록, 전 세계인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크리티컬 옵스의 아시아판 신규 버전이다.

전작인 크리티컬 옵스는 정통 밀리터리 FPS 게임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해 구현한 명작(名作)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북미와 유럽, 아시아 지역의 평균 일간 이용자수도 70만명에 달할 만큼 모바일 FPS를 대표하는 작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CBT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총 사흘간, 한국과 일본 그리고 인도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다양하고 푸짐한 이벤트들이 마련됐다.

먼저 ‘CBT 미션 이벤트’에서는 CBT 기간 동안 ▲150킬 달성, ▲25게임 플레이, ▲12승 달성의 세 가지 미션을 완수한 유저에게 런칭 시점에 한정판 티어 5 무기 스킨을 지급한다.

최고 레벨에 도전하는 ‘레벨업 이벤트’도 열린다. 테스트 기간인 3일 동안 가장 높은 레벨에 도달한 1인에게는 아이패드 미니5(64G, wifi)를, 차상위 20인에게는 PAYCO 상품권 1만원권을 상품으로 지급하는 파격 행사도 마련했다.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를 플레이하며 나타난 버그 등에 대해 정성 들여 제보해주신 분 중 버그왕 1명을 선발해 PAYCO 상품권 5만원권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25명의 우수 버그 제보자들에게 PAYCO 상품권 1만원권 및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버그 제보 이벤트’도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설문조사 이벤트’에서는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네이버 카페와 페이스북, 게임 내 이벤트 공지사항을 통해 실시되는 설문 조사에서 솔직한 의견을 남겨 주시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PAYCO 상품권 및 기프티콘(5만원권 1명, 3만원권 5명, 베스킨라빈스 기프티콘 15명)을 지급한다.

 

◆킹덤 오브 히어로, ‘의뢰’시스템 업데이트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RPG ‘킹덤 오브 히어로: 택틱스 워’가 ‘의뢰’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13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의뢰 시스템은 주어진 미션해결을 위해 자신이 보유한 영웅들을 파견 보내는 것으로, 일정시간이 지난 뒤 의뢰에 성공하면 특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은화, 경험치, 룬 등 기본적인 보상부터 영혼 소환석, 전설 및 빛/어둠 소환서의 조각 등 고급 아이템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특히 영웅마다 보유한 자신의 장기를 살려 임무 수행을 진행할 수 있으며, 영웅의 레벨과 육성 단계에 따라 의뢰 난이도가 올라가고 더 높은 보상이 주어진다. 이를 통해 주력으로 사용하지 않던 영웅들을 활용해 보상을 받을 수 있어 콘텐츠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름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수영복 코스튬도 선보인다. ‘베르단디’, ‘시아’, ‘브리트라’, ‘랜슬럿’, ‘바솔로뮤’가 그 주인공으로 시원한 수영복과 함께 물총을 들고 전장을 누비는 개성 넘치는 영웅을 만나볼 수 있다. 이중 브리트라 수영복 코스튬은 오는 9월 15일까지 신규 이용자들에게 선물로 제공된다.

이 외에도 보다 손쉬운 스킬 강화를 위해 길드상점에 ‘기술의 요정조각’ 상품을 추가하는 등 이용자의 편의성도 개선됐다.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신규 슈퍼스킬 및 펫 업데이트

사진=넥슨

넥슨은 모바일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신규 슈퍼스킬과 펫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13일 진행했다.

21번째 슈퍼스킬 ‘여래신장’은 높이 뛰어오른 후 이동하여 주변의 적을 기절시키는 공격형 스킬이다. 원하는 위치를 착지 지점으로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보유한 펫 조각을 활용해 다른 종류의 조각을 얻을 수 있는 펫 분해 시스템을 도입했다. 라인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레너드’, ‘샐리’, ‘에드워드’의 앙증맞은 모습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이 외에도 경찰과 죄수를 테마로 한 의상 등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50여 종의 치장 아이템을 선보이고, 유저간 실력을 겨루는 ‘래더 매치’의 점수 획득 방식을 개선하는 등 보다 공정한 게임 환경을 위해 밸런스를 조정했다.

한편 19일까지 ‘여래신장’ 스킬을 장착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면 ‘트랩’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17일, 18일 양일간 특정 시간에 게임에 접속하고 대전에 참가하면 ‘보라루찌’와 ‘루찌’도 제공한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삼국지인사이드’ 시즌2 대규모 업데이트

사진=와이제이엠게임즈

와이제이엠게임즈는 모바일 3D 전략 시뮬레이션게임 '삼국지인사이드'의 시즌2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삼국지인사이드’ 시즌2에서는 황건 대전에서 영웅이 된 후 은둔 생활을 하던 유저가 동탁의 난 정벌에 초빙되어 맞서 싸우는 스토리가 전개된다.

이번 시즌2 업데이트에서는 유저들에게 더욱 강한 경쟁심을 북돋아 주고 균형 잡힌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서버가 4개의 서버로 통합되어 보다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업데이트를 기념해 튜토리얼을 완료하는 이용자에게는 ▲장비 ▲황충 ▲관은병 ▲허저 ▲장료 ▲하후연 ▲손상향 ▲노숙 ▲여몽 등 최고 등급인 5성 장수를 포함하여 인기 영웅들을 보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이 외에도 기존 유저들을 위해 최대 레벨을 100에서 130으로 확장하여 성장의 재미를 더했으며, 서버 통합 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혜택의 폭을 확대할 계획이다.

 

◆피닉스, 신작 모바일게임 ‘탭탭플라자’ 출시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 연합의 일원인 피닉스가 신작 모바일 게임 ‘탭탭플라자(Tap Tap Plaza)’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

탭탭플라자는 크래프톤의 오셀롯 랩(Ocelot Lab)이 개발한 캐주얼 경영 게임이다. 게임 플레이어는 쇼핑몰 경영자가 되어 세계 최고의 쇼핑몰을 만들어 간다.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조작법과 게임 규칙으로 초보자도 부담 없이 플레이할 수 있다. 로비와 매장을 탭 하여 손님들을 끌어 모으고 종업원을 고용한다. 로비, 매장, 종업원을 업그레이드하고 다양한 능력의 종업원을 고용하고 승진시켜 수익을 높일 수 있다.

볼링킹, 아처리킹 등의 모바일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쌓아 온 피닉스가 퍼블리싱을 맡아, 크래프톤 연합 간의 사업 시너지 효과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피닉스는 이번에 7개 언어(한국어,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중국어 번체, 중국어 간체)의 탭탭플라자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한다. 애플 스토어에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작전 아포칼립스 Z: 생존자들’ 14일 시작

사진=블리자드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에 이번 시즌 중반을 장식하는 신규 콘텐츠, ‘작전 아포칼립스 Z: 생존자들(Operation Apocalypse Z: Survivors)’이 추가된다. 14일부터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 PC 버전 플레이어들은 멀티플레이어, 블랙아웃, 좀비 모드 등 게임 전반에 걸쳐 좀비 테마의 새로운 모드와 콘텐츠를 발견할 수 있다.

우선, 멀티플레이에서는 기간 한정 주요 플레이 목록인 감염(Infected: Final Stand)이 시작된다. 멀티플레이에 적용될 때마다 팬들에게 사랑받아 온 좀비 테마 콘텐츠의 새로운 해석인 감염에서는 플레이어들이 각각 좀비 또는 생존자 팀으로 나뉘어 전투를 펼친다.

블랙아웃에서는 80명의 플레이어들이 생존 경쟁을 펼치는 새로운 모드, 전염병(Pandemic)이 펼쳐진다. 역시 일정 기간 동안 제공되는 새로운 배틀 로얄 경험인 전염병에서는 처치된 플레이어들이 생존자들을 위협하는 좀비로 부활하게 된다. 좀비가 된 플레이어들은 훨씬 빠른 속도로 달리거나 더 높이 뛸 수 있으며, 수중에서도 오래 버티고 낙하 시 피해를 받지 않는 등 인간을 초월하는 능력을 갖는다.

또, 생존자의 발걸음과 맥박을 감지할 수 있어, 두 개씩 주어지는 지옥의 리트리버(Hell’s Retriever) 도끼를 활용해 상대를 신속히 발견하고 좀비로 탈바꿈시킬 수 있다. 마지막 서클 내에서 벌어지는 생존자와 좀비 사이의 대결은 맵 전체에 드리운 종말의 분위기와 어우러져 잊지 힘든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좀비 모드에서는 종말의 장(Duck and Cover)이라는 이름의 새로운 건틀릿(Gauntlet) 모드를 만날 수 있다. 총 30라운드 동안 살아남아야 하는 ‘알파 오메가(Alpha Omega)’ 좀비 모드에서, 플레이어들은 10라운드마다 네블륨 플라스마(Nebulium Plasma)및 콜링 카드(Calling Card)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무기와 장비 면에서도 멀티플레이에서 M16 전술소총 및 Havelina AA50 저격소총 등의 병과 생성이 가능해지고, 블랙아웃에 전술 오토바이(Tactical Bike) 탈것이 등장하는 등, 게임플레이를 한층 풍부하게 하는 요소들이 추가된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