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주식회사, ‘2019 펍지 네이션스 컵’ 개막

사진=펍지주식회사

펍지주식회사가 2019년 시즌 첫 펍지 주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2019 펍지 네이션스 컵(PUBG NATIONS CUP, 이하 PNC)’ 개막을 9일 알렸다.

2019 PNC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펼쳐진다. 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 5개 대륙 정상급 펍지 프로 선수들로 구성된 16개 팀이 총 상금 50만 달러와 세계 최강팀의 영예를 놓고 대결을 펼친다. 경기는 스쿼드 모드로 일 5매치씩, 총 15매치를 진행한다.

한국 대표 선수로는 ‘2019 PKL(PUBG KOREA LEAGUE, 펍지 코리아 리그) 페이즈 2’ 상위 6개 팀 선수 가운데 선수들 투표로 선발된 ▲젠지 ‘피오(차승훈)’와 ‘로키(박정영)’ ▲DPG 다나와 ‘이노닉스(나희주)’ ▲디토네이터 ‘아쿠아5(유상호)’가 참여한다. 대표팀 감독은 PKL 페이즈 2 우승팀인 젠지의 배승후 코치가 맡는다.

중계는 박상현 캐스터, 김지수 해설, 신정민 해설이 맡고, 아프리카 TV와 SK 브로드밴드 옥수수(oksusu)를 통해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한편, 대회 마지막 날에는 2019 PNC 시상식을 비롯해, 박재범과 사이먼 도미닉의 축하 공연이 진행돼 관객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넷마블, ‘BTS월드’ 첫 업데이트 실시

사진=넷마블

넷마블이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BTS WORLD)’에 새로운 스토리와 멤버 카드, 여름 이벤트 등의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BTS월드의 메인 콘텐츠인 ‘BTS 스토리’의 7번째 챕터를 새롭게 선보인다. 새로운 챕터는 방탄소년단이 성공적인 활동을 펼치며 신인상을 수상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방탄소년단 ‘Skool Luv Affair’ 앨범의 타이틀곡 ‘상남자’를 테마로 한 3성 멤버 카드 14종이 추가된다.

여름 특별 이벤트 스테이지인 ‘바다가 들려’도 추가된다. 이용자는 방탄소년단의 여름 이야기를 다룬 이벤트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멤버들의 5성 여름 테마 카드 7종을 획득할 수 있다.

BTS월드는 이용자가 방탄소년단의 매니저가 되는 스토리텔링형 육성 모바일 게임이다. 방탄소년단 데뷔 전 시점으로 돌아가 각 멤버들을 모아 이들을 세계 최고의 아티스트로 성장시키는 스토리를 메인 콘텐츠로 제공한다. 멤버들의 모습과 목소리가 담긴 ‘방탄소년단’ 카드’를 수집 및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더욱 다양한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1만여장의 사진과 100여편의 영상 등 다양한 독점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으며, 문자 메시지와 SNS, 음성 및 영상 통화 등 이용자가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1:1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감 콘텐츠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과 ‘찰리 엑스씨엑스(Charli XCX)’, ‘자라 라슨(Zara Larsson)’, ‘주스 월드(Juice WRLD)’ 등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OST도 수록하고 있다. 넷마블은 자사 캐릭터 매장 ‘넷마블 스토어’에서 이 게임의 OST 앨범인 ‘BTS WORLD OST 한정판 패키지’ 사전 예약도 실시하고 있다.

 

◆넥슨, ‘트리 오브 세이비어’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사진=넥슨

넥슨은 IMC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 여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먼저 신규 클래스 특성 ‘아츠’ 시스템을 도입했다. 아츠는 ‘쓰러스트: 돌진’, ‘바운스샷: 냉각 화살’ 등 미지의 기술들이 복원되어 있는 특성 스킬이다. 이용자는 총 413개의 아츠를 다양한 조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신비한 서 낱장’을 모아 ‘신비의 서’로 가공하여 얻을 수 있다.

길드 커뮤니티를 강화하기 위해 ‘길드 하우징 시스템’을 신설했다. 길드원들이 함께 상점과 농장 등을 지어 길드 아지트를 꾸밀 수 있다. 또, 신규 프리던전 ‘외성벽 지하수로’를 추가했다. 던전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 ‘머즈루스’를 처치하면 ‘유니크 장비 제작서’, ‘마정석’ 등 특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최상위 필드 보스 ‘마군주 모링포니아’를 업데이트 했다. 보스를 처치하면 ‘모링포니아 유니크 무기 선택상자’ 등 희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기존 보스들과 달리 보스 처치에 직접 관여하지 않은 유저도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9월 5일까지 매일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지급하고, 접속 시간마다 ‘클래스 변경권’을 제공한다. 주말마다 경험치와 레이드 보상이 2배로 증가하여 캐릭터 성장을 지원하는 ‘주말앤버닝’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빛소프트, 미래 인재양성 지원 나선다

김유라 한빛소프트 대표(사진 오른쪽 두번째), 차우규 한국교원대 교구연구센터장(사진 오른쪽 세번째), 최진 한빛소프트 4차산업연구팀장(사진 오른쪽 첫번째)와 한국교원대 연구원들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에 임했다. 사진=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는 한국교원대학교 교구연구센터와 ‘4차 산업혁명 관련 교원 연수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MOU는 한국교원대 교구연구센터가 연수 장소를 마련하고 한빛소프트가 증강현실(AR), 인공지능(AI), 드론, 사물인터넷(IoT), 코딩, 개인방송(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미래기술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게 골자다. 연수 대상은 전국 유치원 및 초중교 교사들이다.

최진 한빛소프트 4차산업팀연구팀장은 “한빛소프트는 AR, AI. IoT, 드론, 코딩 등 다각도로 사업을 전개하며 게임을 넘어 생활밀착형 종합 IT 솔루션 회사로 진화해 나가고 있다”며 “교직원들의 4차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이를 통해 미래 시대에 필요한 올바른 인재를 적기에 양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차우규 교수는 “우리나라 최고의 교원양성대학인 한국교원대학교와 미래 IT 산업을 선도하는 한빛소프트가 함께 미래인재 육성과 교육 혁신을 가져오기를 희망해 본다”고 전했다.

 

◆‘별이되어라!’ 2000일 기념 업데이트 실시

사진=게임빌

게임빌이 ‘별이되어라!’의 출시 2000일을 맞아 업데이트와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유저들의 성원 보답에 나섰다.

국내 출시 2000일을 기념해 이뤄진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신위급 동료 3종을 추가했고, 새로운 콘텐츠 ’은하의 미션’도 도입했다. 이달 9일에 맞이하는 출시 2000일에 맞춰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이번에 등장한 신위급 동료 3종은 다크소울 세력의 ‘라그나로크’, ‘샤샤’, ‘아스크’다. ‘라그나로크’는 무사 캐릭터로 일반 공격 시 적 1인을 공격하고 추가로 자신의 공격력도 상승시키는 스킬을 지녔다. ‘샤샤’는 소환사 캐릭터로 일반 공격 시 소환수 공격을 증폭시키는 표식을 남긴다. ‘아스크’는 성기사 캐릭터로 일반 공격 시 보스를 제외한 적을 공중에 띄워 전투에서 무력화시키는 능력을 발휘한다.

새롭게 도입한 ‘은하의 미션’은 유저들에게 다양한 퀘스트 및 업적 형식의 목표를 제시하고 클리어 시 목표 달성에 부합하는 보상을 부여한다. 클리어 한 미션의 콘텐츠에 맞는 보상을 줌으로써 기존 유저의 성장은 물론 신규 유저의 정착에도 도움이 되도록 구성했다.

유저 편의성을 고려한 개선 사항들도 눈에 띈다. 기존에는 버닝 포인트 없이 도전자 경험치 등을 추가로 획득할 수 없었으나, 버닝 포인트 제도를 없앰으로써 항상 풀버닝 상태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직업별로 나뉘어져 있던 ‘혼’ 시스템은 한 가지로 통합했으며, 인피니티 소환권도 기존 8회 소환에서 9회 소환이 가능하도록 변경했다.

출시 2000일을 기념해 숫자 ‘2’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되고 있다. ‘10x2 인피니티 카드 지급 이벤트’는 유저가 10장의 인피니티 카드를 고르면, 고른 인피니티 카드를 각각 2장씩 지급하는 이벤트로 이벤트 기간 중 접속 시 20장의 카드를 고를 수 있는 선택권을 지급한다. 지난 7월 31일부터 이달 19일까지는 20일 동안 로그인 보상 이벤트를 통해 초월의 정수 2000개와 루비 2000개를 특별 지급한다.

이 외에도 이달 21일까지 원하는 동료에게 선물하면 호감도를 올려 보상으로 인피니티 카드를 얻을 수 있는 ‘호감도 아이템 뽑기권’을 매일 30장씩 지급하며 아군 스킬 공격력, 일반 공격력, 공격속도를 올려주는 옵션을 가진 ‘기념 칭호’도 받을 수 있다. 이달 13일까지 다양한 특가 상품을 판매하는 ‘모모의 특별한 상점’을 운영하며, 22일까지는 2000루비로 신규 신위 동료 다크 소울을 구매할 수 있는 ‘롤로노아의 비밀상점’과 20일 동안 매일 인피니티 뽑기권 1장을 주는 특별 펫 ‘테라리아’가 등장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GNOG’ 무료 배포 시작

사진=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GNOG’의 무료 다운로드가 시작됐으며, ‘메트로: 라스트 라이트 리덕스(Metro: Last Light Redux)’와 ‘옵저베이션(Observation)’이 신규 입점했다고 9일 밝혔다.

Ko-Op에서 개발한 GNOG는 입체감이 강한 장난감과 비밀이 어우러진 3D 퍼즐 게임으로, 독특하고 매력적인 몬스터의 얼굴 속에 숨은 세계를 탐험하는 게임이다. 애니필름 2018에서 최고의 아트워크를 수상하는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다.

신규 입점작인 메트로: 라스트 라이트 리덕스는 포에이 게임스가 개발하고 딥실버가 퍼블리싱하는 슈팅 게임으로, 2034년 종말 후 폐허가 된 모스크바 도시 아래 지하철이 배경이다. 이 게임에는 다운로드할 수 있는 예전 콘텐츠가 모두 포함되어 있으며 새로운 모드와 기능, 그리고 여러 게임플레이 환경이 개선된 작품으로, 60FPS의 놀라운 차세대 비주얼을 통해 모스크바 지하철 세계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다.

또 두 가지 고유한 플레이 스타일인 ‘스파르탄’과 ‘서바이벌’ 모드가 제공되며, HUD나 UI가 없는 환경에서 몰입해 플레이할 수 있는 레인저 모드를 즐길 수 있다. 가격은 2만1000원이다.

또 다른 신규 입점작 옵저베이션은 우주 정거장에서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들을 인공 지능 로봇의 눈으로 살펴보고 해결해나가는 독특한 방식의 SF 스릴러 게임으로, 노코드가 개발하고 디벨로퍼 디지털이 퍼블리싱하는 작품이다.

플레이어는 인공지능 로봇(Station's Artificial Intelligence, SAM)이 되어 우주 정거장의 컨트롤 시스템과 카메라 등을 이용해 엠마 피셔 박사를 도와 우주 정거장에서 일어난 일련의 사건과 피셔 박사의 사라진 동료, SAM에 일어난 일을 파헤치게 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2만5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넥슨, ‘카스온라인’ PC방 행사 ‘우리동네 숨꼭대장’ 참가자 모집

사진=넥슨

넥슨은 밸브 코퍼레이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의 PC방 유저 행사 ‘우리동네 숨꼭대장’ 참가자를 9일부터 모집한다.

‘우리동네 숨꼭대장’은 ‘카스온라인’의 인기 콘텐츠 ‘숨바꼭질’ 모드를 PC방에서 함께 즐기고 숨은 실력자를 찾아내는 오프라인 행사로, 8월 24일과 8월 31일, 9월 7일 각각 수원과 인천, 서울에 있는 특정 PC방에서 진행된다.

‘숨바꼭질’ 모드는 휴지통, 화분, 냉장고 등 게임 내 약 350여 종의 사물 중 하나로 변신해 숨어있는 사물 플레이어를 술래 플레이어가 찾아내는 콘텐츠로, 긴장감 넘치고 흥미진진한 상황이 자주 연출돼 FPS게임에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우리동네 숨꼭대장’은 ‘숨바꼭질’ 모드 체험 및 교육과 함께 이벤트 대회로 구성되며, ‘카스온라인’ 유저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현장에서 ‘숨바꼭질’ 모드를 체험하면 최대 넥슨캐시 5000원과 게임 쿠폰, 간식을 지급하고, 사전에 참가 신청을 한 유저에게는 넥슨캐시 5000원과 음료를 제공한다.

이벤트 대회는 각 PC방마다 예선전을 거쳐 최종전까지 치르며, 게임 룰에 따라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유저가 최종 우승자가 된다. 대회 상품은 문화상품권 10만원, 넥슨캐시 1만원, 마일리지 3000쿠폰, 숨바꼭질 대장 특별 훈장 등 다양하게 준비될 예정이다.

또 9월 7일 서울에서 열리는 행사에는 인기 BJ ‘토끼예나’, ‘동네겜방누나’, ‘이아린’ 등이 참석해 유저와의 ‘숨바꼭질’ 팀 대전과 개인 방송을 진행한다.

 

◆월드 오브 드래곤네스트, 동남아 CBT '성공적'

사진=액토즈소프트

액토즈소프트 관계사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월드 오브 드래곤네스트(World of Dragonnest, 이하 WOD)’의 동남아 지역 CBT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9일 밝혔다.

WOD의 동남아 지역 퍼블리셔인 넥슨 타일랜드가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진행한 WOD CBT에는 총 10만 명의 이용자들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이번 WOD CBT는 당초 제한된 인원인 3만명으로 기획됐다. 그러나 CBT 참여에 대한 이용자 문의 폭주로 긴급 내부 회의 끝에 둘째 날부터는 오픈형 테스트로 최종 변경 진행됐다.

실제 CBT 정원 3만명은 관련 페이지 오픈 3시간 만에 모두 마감됐다. 이에 넥슨 타일랜드는 추가로 1만명을 확대 모집했지만 이용자들의 추가 모집 요청이 지속되자 오픈형 테스트 전환을 결정했다. 이 같은 뜨거운 관심은 '드래곤네스트' IP에 대한 동남아 지역의 높은 인기를 방증한다.

WOD는 넥슨 타일랜드를 통해 태국, 필리핀, 싱가폴, 말레이시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6개 지역에 올 하반기 내 출시될 예정이다. 또 감마니아를 통해 대만, 홍콩, 마카오에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썸에이지, 신작 모바일게임 ‘하트인걸’ 비공개 테스트 실시!

사진=썸에이지

썸에이지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슈팅 미소녀 게임 ‘하트인걸’의 CBT를 9일부터 16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는 정식 출시에 공개되는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하트인걸’은 3인칭 슈팅 장르를 기반으로 육성 시뮬레이션을 결합해 남성은 물론 게임이 어려운 여성 유저들도 스트레스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또 귀여운 캐릭터와 달리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반전 슈팅의 재미는 물론 스릴 넘치는 미션과 수집형 콘텐츠, 다양한 게임 모드 등을 경험할 수 있다.

CBT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테스트 기간 동안 접속하면 매일 다이아 500개를, 7일간 미션을 수행하면 추가로 다이아 700개 포함 푸짐한 상품을 지급한다.

아울러 종합 전투력, PvP 등 총 5가지의 랭킹 이벤트를 진행해 풍성한 아이템을 제공하며, 버그나 개선사항을 게시판에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구글 기프트카드 1만원을 증정한다.

이 밖에 CBT 참여자 전원에게는 런칭 후 사용할 수 있는 다이아500, 골드 10만, 보라색 아이템 보물상자 등이 지급되며, 설문조사 진행 후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인게임 아이템과 문화상품권 3만원을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마지막 ‘카카오 배그데이’ 이벤트 10일 개최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진행 중인 여름 프로모션 ‘카카오 배그데이’가 오는 10일 마지막으로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4주간 매주 토요일 이용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진행되어 온 ‘카카오 배그데이’가 오는 10일 마지막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 배그데이’는 매 회 약 150만명이 방문하고, 44만명이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이용자들과 함께해 왔다.

‘에어팟2’와 스페셜 경품의 주인이 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인 5차 이벤트는 10일 오후 4시부터 10시까지 이어진다.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이벤트 시작 전에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PC방에서 게임을 플레이해 누적 생존 시간 10분, 20분을 달성해 프리패스권(1일 1매)과 스페셜 경품 응모권(1일 1매)을 각각 확보해야 한다.

이후 10일 오후 4시부터 2시간 단위로 열리는 ‘에어팟2 공짜’, ‘스페셜 상품’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이벤트 페이지는 포털 사이트에서 ‘카카오 배그데이’를 PC와 모바일에서 검색해 나온 브랜드 검색 페이지를 통해서만 접속할 수 있다.

이벤트는 중복 응모가 가능하며, 미리 프리패스권과 응모권을 확보했다면, PC방, 개인 PC, 모바일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5차 이벤트에서는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2’ 300개와 함께 스페셜 경품으로 ‘알톤 니모FD 전기자전거’, 1등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 중복 할인 쿠폰(4000원 할인)이 마련된다. 아울러 배틀그라운드 굿즈로 구성된 G마켓 ‘100원딜’도 함께 진행된다.

 

◆넥슨, ‘삼국지조조전 ONLINE’ 연의 ‘사마의전(상)’ 추가!

사진=넥슨

넥슨은 모바일 SRPG ‘삼국지조조전 ONLINE’에 연의 ‘사마의전(상)’을 포함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먼저 새롭게 선보인 ‘사마의전(상)’은 권모술수의 달인 ‘사마의’의 삶을 각색한 ‘연의’편으로, 총 11개 시나리오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함께 촉(蜀)의 북벌을 저지한 위나라 주요 장수들의 밸런스를 조정하고, ‘사마의’, ‘장합’, ‘장춘화’의 전용 보물 6종과 장수 외형을 추가했다.

이 외에도 ‘무장전’을 일부 개편해 1~6차 전에 신규 전투 7종을 더하고, ‘아군/적군 효과’ 및 ‘병종’, ‘전술 대형’을 리밸런싱, ‘무장전’ AI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 이 밖에도 천리행 돌파 가능 관문을 확장, 사건 원정 및 위임에 빠른 편성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추가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9월 5일까지 ‘사마의전(상)’ 등장 장수 육성 및 일반/극한 모드 달성 미션을 수행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금전’, ‘은전’, ‘군량’ 등 보상을 지급한다. 또, 8월 28일까지 천리행 리뉴얼 기념 관문 돌파 이벤트를 통해 ‘은전’, ‘허가서’를 제공한다.

 

◆2K, ‘NBA 2K20’에 WNBA 팀 추가

사진=2K

2K는 ‘NBA 2K20’에 WNBA의 모든 12팀을 선보인다고 9일 발표했다. 이용자는 NBA 2K20의 플레이 나우(Play Now)와 시즌 모드에서 선호하는 WNBA 선수를 직접 조종하여 여자 농구 경기를 기반으로 한 게임플레이와 플레이스타일, 그래픽 등을 즐길 수 있다.

로스 앤젤레스 스팍스(Los Angeles Sparks)의 포워드인 캔디스 파커(Candace Parker)는 “자라면서 TV와 게임 속에서 항상 남성 운동선수만 봐왔다. 이제 NBA 2K20의 WNBA를 통해 아이들이 여성 운동선수를 롤모델로 삼을 수 있을 것이다”라며 “2K 팀에서 여자 농구를 최대한 실제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이 놀랍고, 미래를 향한 이 도약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올해 초 라스 베이거스 에이시스(Las Vegas Aces)의 파커(Parker), 아자 윌슨(A’ja Wilson)과 같은 WNBA 최고의 슈퍼스타들이 최첨단 모션 캡처 기술을 통해 NBA 2K20에 적용되었다. 특히 작년 WNBA로 진출하며 큰 화제가 모았던 박지수 선수 또한 NBA 2K20에서 만나볼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