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4기 모집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4기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2013년 발족한 ‘마블챌린저’는 넷마블에서 ▲뉴미디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온/오프라인 PR 마케팅 기획 및 실행 ▲게임 리뷰 및 최신 트렌드 분석 ▲사내외 행사 및 사회공헌 활동 참여 등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는 게임 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마블챌린저 14기로 선발된 인원들은 현업 실무자와 함께 넷마블 공식 페이스북, 블로그 등을 기반으로 활동하며, 넷마블 내 사업, 마케팅, 게임개발 등 다양한 직군의 멘토링 기회도 얻을 수 있다. 또 선발인원들은 차후 넷마블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수료증 발급 및 매월 활동비 지급 등의 혜택도 얻을 수 있다.

마블챌린저 14기는 오는 19일까지 서류 접수를 진행하고, 같은 달 30일 선발인원의 발대식을 기점으로 약 6개월 간 운영된다. 지원 서류는 넷마블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마블챌린저는 한 기수당 10명 내외의 인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106명이 수료했다. 전체 수료자 중 게임 업계 취업자는 52%다. 지난 13기 모집에는 2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테라 클래식’, 사전예약자 200만명 돌파!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란투게임즈에서 개발한 신작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의 사전예약자수가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달 18일부터 진행된 테라 클래식의 사전예약은 9일 만에 100만명 이상이 참여, 출시를 일주일 앞두고 예약자 수가 200만명을 돌파해 하반기 기대작다운 면모를 보이고 있다.

테라 클래식은 오는 13일 00시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 게임은 전 세계 2500만 이용자가 경험한 글로벌 대표 IP ‘테라’의 핵심 콘텐츠를 이식한 모바일 게임으로, PC MMORPG를 연상하게 하는 방대한 오픈 필드, 전투의 묘미를 살리는 압도적 규모의 길드 콘텐츠가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테라 클래식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한정 코스튬’을 선물하고, 카카오 사전 예약과 구글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한정 머리띠’ 및 ‘레드다이아(게임 재화)’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캐릭터명 선점’, ‘파티원 초대’, ‘공식 카페 가입’ 등 3가지 퀘스트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풍성한 보상을 추가로 지급할 계획이다.

 

◆게임빌, ‘피싱마스터’ 신규 PvP콘텐츠 ‘랭킹전’ 업데이트

사진=게임빌

게임빌이 ‘피싱마스터’의 신규 PvP 콘텐츠인 ‘랭킹전’을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적용되는 랭킹전은 다른 유저와 겨룰 자신의 물고기를 출전시키고 출전한 다른 유저의 출전된 물고기를 낚는 1:1대결 방식으로 진행된다. 랭킹전은 50레벨부터 시작할 수 있으며, ‘루키리그’와 ‘C랭크 리그’ 두가지 리그로 나뉜다.

랭킹전에 입장하면 자신의 방어 물고기를 설정할 수 있으며 ‘대결 상점’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물고기를 구매할 수 있다. 랭킹전에 출전하는 물고기는 고유한 특화 능력치를 가지고 있으며 특화 능력치에 따라 유저 캐릭터의 능력치를 다르게 적용 받는다.

랭킹전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의 방어 물고기를 전부 낚아야 하며, 승리 시 ‘랭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랭크 포인트의 획득과 차감에 의해 랭크가 결정된다. 랭킹전에는 참여만 해도 ‘참여 보상’을 받을 수 있고 활약에 따라 1주에 1회 ‘랭크 보상’과 ‘랭킹 보상’이 지급된다.

 

◆‘컴투스프로야구 포인트’, 영화 ‘알라딘’ 패러디한 홍보 영상 공개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스포츠 전문 채널 MBC스포츠플러스(이하 엠스플)와 함께 도입, 운영 중인 ‘컴투스프로야구 포인트(이하 컴프야 포인트)’에서 홍보대사 구자욱을 내세운 코믹한 컨셉의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컴프야 포인트’는 KBO 선수들의 객관적인 기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국내 최초의 프로야구 통합 포인트 제도로, 선수들의 경기 기록을 점수로 환산하고 평가하는 독자적인 점수 시스템을 적용해 기준 프로야구 선수 분석과는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공개된 영상에는 최근 ‘컴프야 포인트’ 홍보대사로 위촉된 삼성 라이온즈의 구자욱 선수와 박지영 MBC스포츠플러스 아나운서가 함께 출연해 디즈니 영화 ‘알라딘’을 패러디한 내용을 담고 있다.

두 주인공은 각각 알라딘의 등장인물 ‘지니’와 ‘자스민’으로 변신해, 신나는 노래 가사에 맞춘 깜찍한 율동 등을 통해 ‘컴프야 포인트’와 함께 프로야구를 더욱 즐겁게 즐기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특히, 구자욱은 램프의 요정 지니를 형상화한 코믹한 분장과 함께 능청스런 연기를 선보이며, 평소 야구장에서 볼 수 없었던 유쾌한 매력을 아낌없이 뽐냈다.

아울러 컴프야 포인트는 지난해에도 홍보대사가 출연한 유쾌한 홍보 영상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NC 다이노스의 양의지가 그 주인공이다. 양의지는 중독적인 CM송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한 숙박업소 광고를 능숙하게 패러디해 야구팬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넥슨, ‘FIFA 온라인 4’ 고교 대항전 ‘고등피파’ 올스타전 개최

사진=넥슨

넥슨은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에 고등학교 대항전 ‘고등피파 올스타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고등피파 올스타전은 오는 17일 오후 2시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진행되며, 올해 상반기 고등피파 리그에 출전했던 전국 11개 고등학교팀이 모여 대결을 펼친다.

학교마다 3명의 선수가 출전하며 ▲‘복수고(대전)’, ▲‘성도고(부산)’, ▲‘의정부고(경기)’, ▲‘대신고(대전)’, ▲‘중앙고(동탄)’ 등 5개 고교 선수들로 구성된 ‘팀 두치와뿌꾸’와 ▲‘인창고(구리)’, ▲‘중앙고(강릉)’, ▲‘남산고(부산)’, ▲‘라온고(평택)’, ▲‘명륜고(강릉)’, ▲‘세화고(포항)’ 등 6개 고교 선수들로 구성된 ‘팀 원창연’으로 나뉘어 팀대결을 진행한다.

넥슨은 두 팀 중 우승을 차지한 팀의 이름으로 유소년 축구기금에 300만원을 기증할 예정이다. 득점왕을 차지한 선수에게는 부상으로 ‘커브드 모니터’를 제공하고, MVP팀(학교)에는 ‘이강인 선수 친필 사인 유니폼(3개)’을 선물한다.

넥슨은 아프리카TV를 통해 올스타전 경기를 생중계하고, 우승팀을 맞히면 ‘[MC ICON 포함] OVR 90+ 선수팩’, ‘행운의 BP카드(300만~1500만BP)’를 지급한다. 추가로 생중계 쿠폰 이벤트를 통해서 ‘[MC ICON 포함] OVR 85+ 선수팩’, ‘행운의 BP카드(200만~1000만BP)’ 등을 쿠폰번호를 입력한 모두에게 지급한다.

또 티켓을 구매해 현장에 방문하면 ‘8월 TC 패키지’를 획득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이강인 친필 싸인 유니폼’, ‘XBOX ONE 패드’, ‘FIFA 온라인 4 장패드’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입장권 티켓은 오는 8일 낮 12시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선착순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M: 시즌 2 빛과 그림자’ 사전예약 돌입

사진=그라비티

그라비티는 모바일게임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시즌2 버전 ‘라그나로크M: 시즌2 빚과 그림자’의 사전예약을 6일 시작했다.

오는 27일 정식 업데이트를 앞둔 라그나로크M: 시즌2 빛과 그림자는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 서비스 오픈 이후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다. 시즌2라는 타이틀에 걸맞은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빛과 그림자의 도시 ‘리히타르젠’ 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스토리는 물론, 신규 직업별 탈 것 등의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최초의 신규 서버 ‘게펜’ 이 추가된다

여기에 자신의 집을 꾸미고 능력치와 편의성을 획득하는 하우징 시스템 마이홈이 추가됐으며, 하이브리드형 신규 클래스(슈퍼 노비스)가 추가 된다. 이외에도 ‘라그나로크M’ 최초의 12인 레이드 던전 타나토스 타워가 추가되고, 신규 룬 성장 시스템을 통해 스킬과 능력치를 추가 강화할 수 있게 된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M: 시즌2 빛과 그림자 사전예약 시 ▲희귀 무기 의상 아이템이 포함된 사전 예약 기념 스페셜 쿠폰을 100% 지급하고, ▲사전예약 인원수에 따라 고양이 티켓 등 다양한 게임 내 고급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는 사전예약 누적 보상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먼저 사전예약 페이지 내 매일 매일 매직 크리에이터 이벤트를 통해 업데이트 이후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 쿠폰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신규 서버에 접속하는 전원에게 100% 지급하는 웰컴 보상과 레벨 달성 시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카드를 증정하는 레벨 달성 이벤트 등이 준비됐다. 업데이트 이후 진행될 추가 대규모 이벤트도 곧 공개할 예정이다.

 

◆‘오디션’, KeG 결승 32강 확정…오는 17·18일 전국결선 개최

사진=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는 지난달 13일부터 이번달 4일까지 전국 16개 지자체에서 ‘오디션’으로 열린 지역 본선을 통해 각 지역 1·2위 선수가 전국결선행 티켓을 거머쥐었다고 6일 밝혔다.

오디션은 2017년부터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KeG)’에 참가해 왔다. e스포츠 시범종목이었던 지난 두 해와 달리 올해는 정식종목으로 채택돼 개최 지역이 늘어나면서 선수들의 경쟁이 더욱 가열됐다. 올해 개최 지역은 ▲서울, ▲부산, ▲광주, ▲대구, ▲대전, ▲인천, ▲울산, ▲경기, ▲강원, ▲충남, ▲충북, ▲경남, ▲경북, ▲전남, ▲전북, ▲제주 등 16곳이다.

쟁쟁한 실력자들의 잇따른 등장으로 지난해 대회 전국결선 진출자가 올해 지역본선에서 탈락하기도 했다. 대회 규정을 활용, 라이벌을 피해 거주지가 아닌 지역에서 출전한 선수들도 등장할 만큼 게임 외적인 눈치싸움도 치열했다.

지난해 우승자인 ‘정루드’ 선수, 2017년 우승자 ‘무극’ 선수가 전국 결선에 진출한 가운데 올해 대회에서 첫 입상한 선수들이 왕좌의 새로운 주인이 되기 위해 벼르고 있다. KeG 전국결선은 오는 17일과 18일 대전 한밭대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된다.

상금은 총 2040만원(지역 본선 560만원, 전국 결선 1480만원)이 책정됐다. 지역 본선 1위에게는 각 20만원, 2위에게는 각 15만원이 지급된다. 전국 결선 1위 선수에게는 200만원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주어진다. 2위는 150만원과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3위는 100만원과 한국e스포츠협회장상을 받는다.

 

◆유니티, 공인 전문가 그룹 ‘유니티 마스터즈’ 4기 공개

유니티가 ‘유니티 마스터즈’ 4기를 발표했다. 사진=유니티

유니티 코리아가 1년간 유니티 공인 전문가 그룹으로 활동할 ‘유니티 마스터즈’ 4기를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유니티 마스터즈는 유니티 관련 지식과 활용 경험을 갖춘 전문가들로, 유니티 커뮤니티와 교류하며 각종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게 된다. 유니티 코리아는 2016년부터 유니티 마스터즈 프로그램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4기는 8월부터 2020년 7월 말까지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4기 마스터즈는 ▲게임 개발과 ▲TA(테크니컬 아트), ▲M&E(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AEC(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여러 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전문가 11명이 선정됐다. 현직 게임사와 유명 애니메이션 제작사 직원, 1인 개발자, 대학 교수 등 다양한 업계 종사자가 뭉쳐 유니티 커뮤니티에서 개발자들과 적극 소통할 예정이다.

주요 활동으로 ▲‘유나이트 서울(Unite Seoul)’, 유니티가 주최하는 각종 세미나 등에 연사로 참가하며, 신설된 ‘유니티 마스터 데이’를 분기별로 진행, ▲유니티 전문 지식을 개발자들과 공유하게 된다. 또 ▲유니티 에반젤리스트와 함께하는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등 각종 SNS 채널에서 온라인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3기 우수 마스터즈이자 4기 활동도 이어갈 예정인 한대훈 스튜디오 HG 대표는 “유니티를 활용해 VR 게임 ‘오버턴’을 출시했고 현재는 ‘메탈릭 차일드’를 다양한 플랫폼용으로 개발하며 터득한 개발 노하우와 정보를 개발자분들과 공유하며 뿌듯함을 느끼고 있다”며 “4기 활동에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개발자분들과 교류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유니티는 다양한 분야의 개발자 및 크리에이터 분들과 소통하기 위한 방법으로 유니티 마스터즈 활동을 꾸준히 진행 중”이라며 “1년동안 진행될 4기 활동에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유저조이, ‘삼국지정전’ 양대마켓 출시!

사진=유저조이

유저조이는 삼국지를 배경으로 하는 모바일 전략게임 ‘삼국지정전’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게임은 삼국 용맹한 무장들과 역사적인 인물들을 재현함과 동시에 클래스의 상성과 상극 구조를 부여함으로써 이용자들의 지혜와 모략을 시험하게 만든다. 부대편성과 전략의 배치 등은 이 게임의 승패를 가르는 주요한 요소로 이용자는 서로 속고 속이는 난세 속에서 자신의 실력으로 삼국 통일이라는 대업을 이뤄 나가게 된다.

‘삼국지정전’은 고차원적인 전투 시스템과 저명한 무장들을 오행석으로 강화하는 육성 및 강화 시스템, 실시간 전략 전투 시스템, 출정과 과관참장, 한정전투 등의 다양한 시스템이 특징이다.

‘삼국지정전’은 양대마켓 출시를 기념하여 게임에 일주일동안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5성 캐릭터 ‘여포’를 제공하며, 보름보스전 보상을 2배로 지급한다. 출시 후 15일까지는 출석이나 일반 출정, 퀘스트, 던전 클리어 등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축제 퍼즐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한다.

또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전투화면 스크린샷, 무장 관련 정보, 연맹 관련 댓글 등을 공유하는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풍성한 인게임 아이템 보상을 제공하고 8월 15일에는 광복절을 기념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공식카페를 통해 특정 카페 회원수를 달성할 경우 모든 이용자에게 게임에 필요한 필수 아이템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하는 등 다양하게 기획하고 있다.

 

◆2K, WWE 2K20표지 모델 ‘베키 린치’, ‘로만 레인즈’ 공개

사진=2K

2K는 현 로우(Raw)의 여성 챔피언 ‘베키 린치(Becky Lynch)’와 WWE 슈퍼스타 ‘로만 레인즈(Roman Reigns)’를 곧 출시 예정인 대표 WWE 비디오 게임 프랜차이즈 ‘WWE® 2K20’의 표지 모델로 발표했다.

린치와 레인즈는 WWE 가상 세계 속 새롭고 다양한 도전과 함께할 WWE 2K20의 세계적인 캠페인 ‘Step Inside’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WWE 2K20은 오는 10월 22일에 플레이스테이션 4 및 엑스박스 원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WWE 2K20 디럭스 에디션이나 컬렉터스 에디션 구매자에게는 스탠다드 에디션 게임뿐만 아니라 ▲슈퍼스타 차이나(Chyna) ▲헐크 호건(Hulk Hogan) ▲맨카인드(Mankind) 및 ▲더 락(The Rock)등 게임 속 보너스 콘텐츠가 제공된다.

베키 린치는 “이제까지 나의 선수 생활은 장벽을 허물고 누구도 하지 못한 일을 해낸 과정이었다. WWE 2K에서 비디오 게임 최초의 여성 커버 슈퍼스타가 되는 것도 이와 같은 도전이다”고 말했다.

로만 레인즈는 “플레이어로서도 ‘더 맨’ 베키 린치와 함께 WWE 2K20의 표지 모델이 되어 ‘더 락’ 드웨인 존슨(Dwayne Johnson), 존 시나(John Cena) 같은 스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것은 굉장한 경력이자 개인적으로 하나의 꿈”이라고 밝혔다.

WWE 2K20는 팬들의 피드백에 대한 직접적인 응답으로 간소화된 게임 플레이 및 다양한 인기 모드, 프렌차이즈 최초의 기능 몇 가지를 추가할 예정이다. 스토리 중심의 목표 기반 모드 ‘2K 쇼케이스: 더 위민스 에볼루션(2K Showcase: The Women’s Evolution)‘에서는 포 호스위민(Four Horsewomen)인 로우의 여성 챔피언 ▲베키 린치와 스맥다운(SmackDown) 여성 챔피언 ▲베일리(Bayley), ▲샬럿 플레어(Charlotte Flair), ▲사샤 뱅크스(Sasha Banks)의 경력을 돌아볼 수 있다.

플레이어는 WWE 2K20의 마이커리어(MyCAREER)와 혼성 태그 매치에서 남성과 여성 슈퍼스타 모두로 참여할 수 있으며, 지난해 많은 인기를 누렸던 WWE 타워도 로만 레인즈 스토리 중심의 타워 등 신나고 새로운 챌린지와 함께 돌아온다.

또 새로운 서비스 모델인 WWE 2K20 오리지널(Originals)을 도입해 게임 출시일에 제공되는 ‘2K 쇼케이스’를 풍성한 콘텐츠와 함께 계속해서 즐길 수 있다. 각 WWE 2K20 오리지널은 새로운 세계와 독특한 테마를 선보일 예정이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앞으로 확인해볼 수 있다. WWE 2K20 오리지널은 추가 구매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이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컨트롤’ PS4, XboxOne 한국어판 28일 정식 출시

사진=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는 레메디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505 게임즈가 퍼블리싱하는 PS4 및 XboxOne용 액션 어드벤처 게임 ‘컨트롤(Control)’ 한국어판을 오는 28일 정식 출시할 예정이며, 6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컨트롤은 초능력을 구사하여 이세계의 위협과 맞서 싸우는 3인칭 시점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게임의 주인공인 에이전트 ‘제시 페이든’이 되어 위협에 노출된 뉴욕의 기밀 기관에 잠입하며, 새로운 능력을 획득하거나 무기를 강화하고 변경함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