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자 간·실시간으로 본사와 전국 지점 연결
VIP 고객 대상 세미나에서 적극 활용 예정

사진=현대차증권

현대차증권은 다자 간 영상 및 음성 컨퍼런스를 지원하는 화상컨설팅 시스템 ‘스마트 컨퍼런스’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현대차증권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 오픈을 통해 고객과 다양한 분야의 금융 전문가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실시간 컨설팅이 가능하게 됨으로써 보다 전문적으로 효율적인 종합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스마트 컨퍼런스는 최대 200명까지 동시 이용이 가능하다. 이에 본사와 전국 모든 지점 간의 다자 간·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졌다. 실시간으로 전국 영업현장의 다양한 소리를 들을 수 있어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적재적소에 공급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해당 서비스는 종합자산관리에 대한 니즈가 큰 VIP 고객 대상 세미나에서 적극 활용될 전망이다. 지방 지점 내 고객 초청 세미나 시 본사와 연결하는 원격 세미나가 가능하기 때문에 지방에 거주하고 있는 고객들도 주식, 채권, 연금, 세무, 부동산 등 다양한 부문의 전문가들과 시공간의 제약 없이 의견을 교환할 수 있도록 적용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사내외 금융전문가와 지점별 다자 간 집합교육이 가능해 영업직원의 자산관리컨설팅 역량 향상도 기대된다.

정상근 금융전략본부장 부사장은 “스마트 컨퍼런스 시스템이 현대차증권의 종합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 수준을 한 차원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소통 강화를 위해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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