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銀, 지역 해수욕장 및 민락수변공원 특별 환경정화활동 실시
부산銀, 지역 해수욕장 및 민락수변공원 특별 환경정화활동 실시
  • 김남홍 기자
  • 승인 2019.08.0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지역 대표 해수욕장 5곳과 민락수변공원에서 실시
8월 3일, 부산은행 임직원 1000여명 참여해 환경정화활동 펼쳐
BNK부산은행 임직원 1000여명은 8월 3일 부산 민락수변공원과 해운대해수욕장 등지에서 특별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사진=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 임직원 1000여명은 8월 3일 부산 민락수변공원과 해운대해수욕장 등지에서 특별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사진=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 여름철을 맞아 지역 해수욕장과 민락수변공원을 대상으로 특별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특별 환경정화활동은 8월 한 달간(매주 토요일) 지역 대표해수욕장 5곳(해운대, 광안리, 송도, 송정, 일광)과 민락수변공원에서 부산은행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실시된다.

첫 실시일인 8월 3일에는 오전 6시부터 약 2시간 동안 1000여명의 부산은행 임직원들이 참여해 대대적인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부산은행 성동화 경영관리그룹장은 “여름철 지역 대표 관광지의 깨끗한 환경조성을 위해 직원들과 함께 환경정화활동에 나서게 됐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푸르고 아름다운 부산을 만들기 위해 적극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난해 9월 그린뱅크를 선포하고 ▲사내 일회용품 줄이기 ▲페이퍼리스 업무시스템 구축 ▲친환경 기업을 위한 그린금융강화 등 친환경 경영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6월 국제표준화기구 인증 환경경영 국제표준인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을 취득한 바 있다.

특히 올해에는 친환경 사회공헌사업의 슬로건을 ‘푸르게, 그린 부산!’으로 정하고 부산항 미세먼지 저감차량 지원, 동백공원 동백상징숲 조성 등 다양한 친환경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환경정화활동도 ‘푸르게, 그린 부산!’캠페인의 일환으로 실시된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남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