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2019년 2분기 실적 도표.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4분기 출시 예정인 ‘리니지2M’으로 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방침이다.

엔씨는 2019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 4108억원, 영업이익 1294억원, 당기순이익 1169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15%, 63%, 당기순이익은 56%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6%, 19%, 17% 감소했다.

제품별 매출은 ▲모바일게임 2238억원 ▲리니지 501억원 ▲리니지2 212억원 ▲아이온 124억원 ▲블레이드&소울 211억원 ▲길드워2 159억원이다. 지역별로는 ▲한국 3106억원 ▲북미/유럽 252억 원 ▲일본 146억원 ▲대만 88억원이다. 로열티는 516억원이다.

모바일게임 매출은 리니지M의 신규 에피소드 업데이트와 출시 2주년 업데이트 효과가 반영되며 전분기 대비 13%, 전년 동기 대비 7% 상승했다. 엔씨에 따르면 리니지M이 지난해 이후 최고 트래픽 수준을 이어가고 있다.

PC 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28% 증가했다. 리니지는 리마스터 업데이트 이후 이용자 지표가 2배 이상 상승했다. 리니지2는 전년 동기 대비 59%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엔씨는 하반기에도 계속 업데이트가 예정돼 리니지M, 리니지 등의 트래픽·매출 수준이 견조하게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날 진행된 컨퍼런스콜에서 윤재수 엔씨소프트 CFO는 “리니지2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을 4분기 중에 출시할 것으로 계획을 잡고 관련 사업 일정을 조정하고 있다”며 “리니지2 IP가 리니지보다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가 있던 것이라 한국에서의 큰 성공뿐 아니라 해외 시장도 빠르게 출시해 리니지M 수준의 성공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아이온2, 블레이드&소울2 등 대작 게임도 개발하고 있고, 해외 시장에서도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개발 단계부터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