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신대학교 전경. 사진=부영

부영그룹이 지역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경남 창원 소재 창신대를 인수했다고 1일 밝혔다.

부영은 이날 오전 창신대 교내 채플 콘서트홀에서 이사장, 총장 이‧취임식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이현규 창원시 제2부시장, 부영그룹 관계자, 창신대 교직원 및 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강병도 이사장과 강정묵 총장이 이임하고 신희범 대한노인회 경남연합회 회장(전 경상남도개발공사 사장)이 신임 이사장, 이성희 전 경주대 총장이 신임 총장으로 각각 취임했다.

강병도 전 이사장은 이임사에서 “부영그룹에서 앞으로 많은 지원과 투자를 함으로써 새로운 창신대로 발전하게 돼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신희범 신임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오늘부터 부영그룹에서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및 재정 지원해 새로운 창신대로 발전하는데 소임을 완수하겠다”고 말했고 이성희 신임 총장은 “앞으로 창신대는 특성화된 강소대학으로 계속 발전해야 하며 교수 및 직원의 성숙과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신희범 신임 이사장은 함안군 부군수, 통영시 부시장, 창원시 부시장 등을 지냈다. 경남개발공사 사장을 역임하였고, 현재는 대한노인회 경남연합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성희 신임총장은 교육부 관료 출신으로, 경상북도 부교육감, 신한대 부총장, 경주대 총장을 역임했다.

부영의 창신대 인수는 우수한 지역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사회와 상생하고자 하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다. 부영그룹은 창신대 외에도 전남 화순 능주중‧고, 서울 덕원여중‧고 및 덕원예고를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국 초‧중‧고등학교 및 대학교에 교육 및 문화시설을 기증, 국내 주요대학 12곳에 ‘우정(宇庭)’이 새겨진 건물을 신축 기증했다. 최근 들어선 경남 지역 중‧고교 등에도 32억원 어치 전자칠판을 지원했다. 또한 우정교육문화재단을 설립, 아시아·아프리카 등지에서 온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며 유학생들의 ‘코리아 드림’ 실현을 돕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배수람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