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CFS 인비테이셔널 브라질 2019’ 개최 발표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크로스파이어 기반의 프로리그에서 우수한 기록을 보유한 명문 팀들이 참가하는 초청전인 ‘CFS 인비테이셔널 브라질 2019’의 개최 계획을 1일 밝혔다.

CFS 인비테이셔널 브라질 2019는 오는 10월 12일에 브라질 상파울루에 위치한 국제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브라질 최대 게임쇼인 ‘브라질 게임쇼 2019(이하 BGS 2019)’와 연계돼 진행된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행사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하며, BGS의 대형 스테이지에서 CFS 인비테이셔널을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2015년 대회 이후 4년 만에 브라질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대회로, CFS 2019 그랜드 파이널에 앞서 열리는 최고 권위의 대회인 만큼 볼거리가 풍성할 전망이다. 이번 대회의 총 상금은 3만달러(한화 약 3500만원)이며, 트위치와 유튜브에서 영어와 포르투갈어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대회에 참가할 초청팀들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그라나도 에스파다, 역대급 업데이트 단행

사진=한빛소프트

서비스 13주년을 맞은 한빛소프트의 장수 PC 온라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역대급 시나리오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를 유저들에게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약속의 땅 알트리아’ 4차 업데이트 ‘Terminar(끝, 종장이라는 뜻의 스페인어)’를 적용했다. 이는 알트리아 스토리를 마무리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로, 지난 3월 ‘Cielo y Tierra(하늘과 땅)’ 업데이트 이후 4개월 만이다. 이를 통해 1년여에 걸쳐 이어져 온 알트리아 시나리오를 마무리한다.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지난해 5월 31일 알트리아 1차 업데이트에 이어 10월 25일 2차 업데이트를 단행하는 등 4~5개월 간격으로 신규 시나리오와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업데이트되는 알트리아 최종장은 신규 액세서리, 신규 레이드, 신규 캐릭터, 신규 미션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유저들의 모험 욕구를 자극할 전망이다.

신규 레이드 보스 ‘천마수 지즈’는 날개를 가진 몬스터로, ‘고대신과 고대인들에게 토벌당해 멸종한 3대 마수 중 유일하게 살아남은 하나’라는 강력한 콘셉트로 등장해 유저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새롭게 등장한 ‘샬롯’ 캐릭터는 ‘불의 원소의 주인’이라는 스토리 답게 강력한 성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대신의 화염 마법을 사용하는 신규 스탠스(캐릭터 특성)인 '라마'를 사용할 수 있다.

 

◆조이시티, ‘사무라이 쇼다운 M’ 대규모 업데이트 ‘시련의 땅’ 실시

사진=조이시티

조이시티는 모바일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에 대규모 업데이트 ‘시련의 땅’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시련의 땅은 최대 4인까지 파티를 구성해 도전하는 신규 PVE 콘텐츠로, 주 1회씩 변경되는 도전 주제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전투가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클리어할 경우 보상으로 ‘어혼’ 육성에 필요한 재화가 제공되며, 매 도전 후 주 4회까지 ‘보석’의 에너지를 충전해 육성 재화를 추가적으로 획득 가능하다.

새롭게 선보이는 ‘어혼’은 무기에 여러 능력치 버프를 주입하는 것 외에도 육성, 연금, 진급을 통해 속성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강화 시스템이며, 60레벨 달성 후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해금된다.

여기에 4대4 대전의 ‘무도회 우승컵’이 매주 토요일 오후 9시에 기간 한정으로 오픈되며, 총 10라운드 경기 후 누적된 점수를 기준으로 순위가 결정된다.

특히 상위 10위까지 무사에게 특별 칭호 및 ‘정혼’이 보상으로 주어지며, 무도회에서 임의 장비 조각으로 교환되는 만능 장비 조각을 별도로 얻을 수 있다.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복귀 유저 지원 이벤트도 실시한다. 지난달 1일 이전까지 접속 기록이 있는 유저가 7일 연속 출석 시 ‘사왕보물’, ‘타락사리’ 등 핵심 아이템을 제공하며, 복귀 퀘스트를 진행할 경우 상점에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토큰을 증정한다.

또 복귀 유저의 계급 레벨이 상승할 때마다 ‘사모의 편지’, ‘고급 무사 경험치 달마’ 등을 무료 지급할 뿐 아니라, 최고 20레벨에 오르면 ‘55레벨 13확정 귀속 강화권’을 준다.

 

◆아프리카TV, 10일 ‘TGS 2019 스트리트파이터5 한국 국가대표 선발전’ 개최

사진=아프리카TV

아프리카TV가 캡콤과 함께 대전격투게임 ‘스트리트파이터5’의 e스포츠 국가대항전인 ‘도쿄게임쇼(이하 TGS) 2019 스트리트파이터5 한국 국가대표 선발전’을 오는 10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회는 스트리트파이터5 유저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8월 7일까지 아프리카TV 공식 방송국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선착순(64명)으로 마감한다.

참가자들은 8월 10일 오후 2시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문화공간 ‘엘후에고’에서 64강 토너먼트를 치르게 된다. 대회는 더블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4강까지는 3판2선승제, 결승은 5판3선승제다. 전 경기는 아프리카TV에서 생중계된다.

상위 3명에게는 9월 13일 개최되는 ‘TGS 2019 스트리트파이터5 국가대항전’ 본선 참가 자격을 부여한다. 아울러 소정의 상금과 항공권 및 숙박료 등 대회 참가에 필요한 경비를 제공한다. 본선 상금 규모는 100만엔으로, 한국을 비롯해 중국·베트남·태국 등에서 선발된 3개 팀이 맞붙을 예정이다.

 

◆‘스페셜포스 VR: 인피니티 워’ 캐릭터 소개 영상 및 업데이트 계획 공개

사진=드래곤플라이

드래곤플라이는 ‘스페셜포스 VR: 인피니티 워’의 캐릭터 소개 영상과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소식을 1일 공개했다.

글로벌 런칭을 앞두고 드래곤플라이가 추가로 공개한 영상에서는 스페셜포스 VR: 인피니티 워 유닛의 세부 특징 및 각각의 플레이 장면은 물론, 하이퀄리티 신규 캐릭터 출시까지 소개하며 시장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특히 글로벌 VR e스포츠 시장을 개척하려는 작품답게 각 캐릭터가 스포츠 플레이어처럼 각각 특화된 능력을 갖고 있어 유저들로 하여금 최선의 경기 운영을 위한 전략적 선택을 요구하는 점이 특징이다.

한편, 드래곤플라이는 파트너사인 리얼리티매직과 국내외 VR e스포츠 시장의 개척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실제로 오프라인에서부터 잠재력이 큰 온라인 시장에서의 VR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라이브 중계 등 게임의 디테일을 발전시켜왔다. 이와 함께 드래곤플라이는 최고급 캐릭터/아이템 및 신규 게임 시스템을 준비하며 ‘스페셜포스 VR: 인피니티 워’의 고속 성장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 중이다.

 

◆브라운더스트, 6마성 조력자 업데이트!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6마성 조력자를 업데이트했다고 1일 밝혔다.

최상급 용병인 6마성들의 조력자가 추가된 것으로 ▲카이안(알렉) ▲프라이웬(그란힐트) ▲엘리시스(안젤리카) ▲레이철(나르타스) ▲그라나데(레피테아) ▲메데아(셀리아)가 그 주인공이다. 조력자는 인연 시스템과 계약을 통해 영입할 수 있으며, 조력자 계약 시 지정된 횟수 내에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조력자 업데이트와 함께 6마성의 밸런스가 재조정되고, ‘알렉/ 안젤리카/ 나르타스’ 세트 효과로 공격력이 상승하는 ‘일식의 대삼각’과 생명력이 상승하는 ‘그란힐트/ 레피테아/ 셀리아’ 세트 효과 ‘반역위 삼위’의 효율도 증가됐다.

이와 함께 ‘점핑 퀘스트’도 새롭게 추가됐다. 이는 신규 이용자들이 더욱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기존 이용자들에게는 전력 보강을 지원하는 콘텐츠이다. 7일 동안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 승급과 강화 등 성장이 완료된 6마성 전설 용병 9강을 비롯해 성장된 5성 용병 9강 3개, 4성 용병 9강 4개가 주어지는 등 역대급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용병 외에도 고급계약서, 말발굽, 레드 슬라임 등 캐릭터 성장을 돕는 각종 아이템도 제공된다.

모바일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와의 크로스 콜라보레이션도 오는 8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이를 통해 브라운더스트에서 데스티니 차일드의 인기 캐릭터 ▲다비 ▲드미테르 ▲바리 3종을 신규 코스튬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해당 기간 동안 게임에 한번이라도 접속 시 레피테아의 다비 코스튬을 지급하고, 출석 미션 달성 시에는 ‘발제’의 드미테르 코스튬을 증정한다. 또 서로서로 플레이 이벤트를 통해 브라운더스트와 데스티니 차일드 각각의 게임에서 미션을 달성하면 브라운더스트에서는 ‘헬’의 바리의 코스튬과 ‘전설계약서’ 등 아이템이 보상으로 주어지고, 데스티니 차일드에서는 콜라보 기념 한정 5성 소울카르타, 11연속 차일드 소환권 등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주어진 6개의 카드에서 1장을 골라 6마성을 찾는 이벤트를 통해 전설 용병을 성장시킬 수 있는 ‘전설 스킬북’, ‘전설 스킬전수권’ 등 푸짐한 혜택이 주어지며, 브라운더스트 세계관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나레사가 들려주는 세계사’ 3화도 공개된다

 

◆검은사막 모바일, 자이언트 계승 클래스 ‘타이탄’ 업데이트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자이언트’ 계승 클래스인 ‘타이탄(TITAN)’을 업데이트했다. 자이언트 본래의 기술과 무기를 계승한 ‘타이탄’은 거대한 몸집으로 강력한 파괴력과 돌진력이 뛰어난 클래스다. 주무기는 도끼며 보조무기로는 장식매듭을 사용한다.

계승은 일종의 전직 개념으로 새로운 무기를 사용하는 각성과 달리 기존 클래스의 고유한 무기를 선호하는 이용자들을 위한 시스템이다. 이용자는 일정 레벨이 되면 선호하는 무기와 전투 스타일에 따라 계승 또는 각성을 선택할 수 있다.

‘타이탄’ 업데이트를 기념해 ‘무기 교환 이벤트’를 8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시간의 파편’을 모으면 ‘극 리베르토 타이탄 주무기’와 ‘극 로사르 타이탄 보조무기’를 더욱 강력한 무기인 ‘진 리베르토 주무기, 진 로사르 보조무기’로 교환할 수 있다.

여름을 맞아 검은사막 모바일의 피서지 ‘테르미안 마을’이 오픈된다. 이용자는 8월 4주차까지 ‘테르미안 마을’에서 피서를 즐기면서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매일 의뢰를 받고 ▲하늘조개 망치, 팥빙수 만들기, 돌멘게 카드 맞추기 등의 미니게임 ▲테르미안 해변에 출몰하는 해적 처치 등을 수행하면 최상급 블랙스톤, 일렁이는 수정 작식품 세트, 광원석 파편이 들어있는 ‘테르미안 진주 상자’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신규 PVP 콘텐츠 ‘콜로세움’ 업데이트 실시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신규 대전 콘텐츠 ‘콜로세움’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콜로세움은 서버별로 진행되는 토너먼트형 대전 콘텐츠로 매칭된 유저들이 실시간으로 1대 1 전투를 진행하게 된다. 이용자들은 콜로세움 상위 랭크에 진입하게 되면 전투력을 올려주는 특별한 ‘칭호’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시공의 균열 ‘악마의 고성’도 추가됐다. 악마형 특성을 가진 보스 몬스터들이 등장하며 클리어 보상으로 ‘요제프의 데모닉 망토’를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판의 미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획득 가능한 포인트로 미로를 탐험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아가시온 소환상자, 아가시온 참 소환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더욱 세밀한 컨트롤을 통해 추가적인 보상도 얻을 수 있다.

또 편의점 CU와 8월 한 달간 리니지2 레볼루션 아이템을 증정하는 제휴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는 31일까지 CU 멤버십 앱 ‘포켓 CU’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리니지2 레볼루션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CU 편의점에서 사용 가능한 금액권과 상품 할인권도 획득할 수 있다.

 

◆라인콩코리아, ‘초류향’의 국내 타이틀명 ‘검은달’로 확정

사진=라인콩코리아

라인콩코리아는 중국 넷이즈 게임즈가 개발한 MMORPG ‘초류향(변경 타이틀명 일몽강호)’의 국내 타이틀명을 ‘검은달’로 확정하고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라인콩코리아가 국내 타이틀명을 확정하고 국내에서 처음으로 공개한 ‘검은달’은 현대 최고의 무협 MMORPG로 평가되는 작품이다. 차원이 다른 그래픽과 뛰어난 자유도, 다양한 콘텐츠, 박진감 넘치는 PvP를 기반으로 전 세계 앱스토어 게임매출 3위(앱애니 기준)를 기록하고 중국에서 장기간 매출 상위권을 유지해온 바 있다.

원작 소설의 탄탄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명나라의 아름다운 강호를 고화질 그래픽으로 담아냈다. 높은 자유도를 자랑하는 커스터마이징은 물론, 실제 날씨에 영향을 받는 캐릭터, 스토리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결말 등 게임 내에 존재하는 거의 모든 요소가 이용자 선택에 기반해 달라질 정도로 폭넓은 자유도를 보여준다.

자신이 상상하는 이야기를 게임 내에서 직접 영상으로 연출할 수 있으며, 나만의 시나리오 퀘스트를 만들고, 다양한 맵을 만들고 꾸미는 등 무한 확장 UGC 시스템도 큰 특징이다. 여기에 멀티 디바이스를 지원하므로 아름다운 강호의 풍경과 컨트롤의 재미를 모바일과 PC를 넘나들며 경험할 수도 있다.

이러한 높은 자유도는 전투에도 고스란히 녹아 들어있다. 자유로운 경공으로 하늘과 땅을 넘나드는 전투와 이용자가 직접 구성 가능한 스킬 조합은 PvP를 게임의 차별화된 핵심 재미요소로 만들어준다.

먼저 서비스 제공을 시작한 중국에서는 이처럼 폭넓은 자유도와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이용자들이 자발적으로 2차 창작물을 만들어내며 일종의 ‘세컨드 라이프’를 즐기고 있다. 게임사에서는 아이템 거래부터 캐릭터 거래까지 직접 지원하는 등 유저 편의성에 신경을 쓰고 있으며, 최근에는 타이틀명을 ‘일몽강호’로 변경하고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실시하는 등 게임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성장시키며 더욱 높은 만족감을 제공하고 있다.

‘검은달’의 배경과 분위기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티저 페이지도 오픈했다. 게임의 서정적이고 몽환적인 느낌을 보여주는 한편, 끝이 없는 공간 속에서 무한한 자유 세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을 예고하는 BI도 함께 공개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포 아너’-‘앨런 웨이크’ 무료 배포

사진=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대작 게임 ‘포 아너(For Honor)’와 ‘앨런 웨이크(Alan Wake)’를 오는 3일부터 9일까지 무료로 배포한다. 지난달 26일에 이어 또 한꺼번에 두 개의 게임을 배포하게 됐다.

‘포 아너’는 유비소프트에서 개발해 2017년 출시한 난투 액션 게임으로, 거대한 전투에서 성과 요새를 쓸어버리는 인상적인 스토리 캠페인과 함께 싱글 플레이 및 멀티 플레이를 모두 지원한다.

플레이어는 전설의 세력 네 명의 전사인 용감한 기사, 잔인한 바이킹, 강력한 사무라이, 날렵한 무림 중 한 명이 되어 혼돈의 전장에 참여한다. 특히 혁신적인 전투 컨트롤 시스템을 도입해 자신의 전사를 완벽하게 컨트롤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색과 외형으로 전사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앨런 웨이크’는 조용한 시골 마을 브라이트 폴스에 휴가를 보내기 위해 방문한 베스트셀러 작가 엘런 웨이크가 일련의 사건에 연루돼 실종된 아내의 수색에 나서는데, 자신이 창작한 스릴러 소설이 전개되고, 앨런 웨이크는 미스터리를 해결하며 아내를 구해야 한다.

이 게임은 ‘맥스 페인’ 시리즈와 ‘퀀텀 브레이크’ 등의 작품으로 유명한 레메디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심리 스릴러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PC 버전에는 앨런 웨이크의 특별 에피소드 ‘시그널(The Signal)’과 ‘라이터(The Writer)’가 포함돼 있으며, 콘솔 버전보다 높은 해상도 및 정확도를 제공한다.

 

◆아키에이지, ‘수호자의 도전’ 업데이트

사진=엑스엘게임즈

지난달 ‘격전의 시대’와 시원한 여름을 선사하고 있는 ‘물풍선 테마파크’를 선보였던 아키에이지가 8월을 맞자마자 ‘수호자의 도전’으로 업데이트 광풍을 이어간다고 1일 밝혔다.

엑스엘게임즈는 대표작 아키에이지의 8월 업데이트로 통합서버에서 게임 스토리의 재미를 느낄 수 있었던 ‘히라마칸드 최후의 날’의 또 다른 이야기인 ‘못다 한 이야기’ 편을 열었다. 또 이벤트 던전으로 ‘향연수호전’을 업데이트 하는 등 게임의 깊이와 재미를 더할 추가 콘텐츠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12월 선보여 큰 감동을 선사한 비운의 히라마 족 이야기인 ‘히라마칸드 최후의 날’은 세계의 마지막이 도래하자 히라마 족이 자신들의 고향인 히라마칸드를 버리고 깊은 동굴로 이주한다는 스토리다.

이번에 업데이트할 ‘못다 한 이야기’ 편에서는 새로운 대륙으로 도망 쳐야 한다는 경고를 무시했던 사람들의 이야기로, 이들은 세상의 멸망이 다가오자 폭력적인 모습으로 변하고 게이머들은 이를 상대하면서 히라마 족의 피난을 돕는다는 설정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존 향연제일검 전장과 향연의 뜰을 모티브로 한 스핀오프 던전인 향연수호전도 등장한다. 향연수호전은 타워 디펜스형 던전으로 6명의 참여인원이 자동 대포를 설치해 몰려오는 적들을 상대해 저지해야 한다.

신기루섬에는 팔로스 뽑기 기계가 설치될 예정이다. 해당 기계는 1일부터 22일 점검 전까지 유지되는데 팔로스 결정을 투자해 여러 색깔의 뽑기볼을 획득하면 게임 내 인기 자동차인 ‘내 멋대로 볼프강’을 비롯해 여러 종류의 강화제, 손상 복구서, 과즙음료 등을 얻을 수 있다.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전생슬’ 신규 콜라보 캐릭터 출시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에 인기 만화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이하 전생슬)’ 콜라보 캐릭터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캐릭터는 ▲SSR [파괴의 폭군(디스트로이)] 밀림 나바 ▲SSR [키진] 베니마루로 원작인 ‘전생슬’에서 주인공과 밀접한 관계를 가진 핵심 캐릭터들이다. 해당 캐릭터들은 오는 21일까지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코스튬 세트 ‘영광과 상처의 성기사 세트’도 추가됐다. 헨드릭슨, 드레퓌스, 슬레이더 등 캐릭터들의 코스튬을 구매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이아 상점에서 상품 구매 시 동일한 상품을 하나 더 얻을 수 있는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품별로 한 번만 구매가 가능하다.

 

◆‘바람의나라: 연’ 비공개 시범 테스트 사전예약 실시

사진=넥슨

넥슨은 슈퍼캣과 공동개발 중인 신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 사전예약을 1일부터 시작한다.

바람의나라: 연은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 IP를 기반으로 원작 특유의 조작감과 전투의 묘미를 구현한 모바일 MMORPG로, 안드로이드OS와 iOS버전으로 개발 중이다. 1일부터 전용 페이지를 통해 비공개 시범 테스트 사전예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OS 기기 이용자라면 누구나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6일간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에서는 ‘전사’, ‘도적’, ‘주술사’, ‘도사’ 4종의 직업을 플레이할 수 있고, 명확한 직업별 특성을 활용해 파티플레이의 재미를 극대화할 수 있는 ‘레이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왕초보사냥터’부터 ‘12지신의 유적’까지 원작 게임의 사냥터 또한 모두 구현했다.

또 혼자서도 플레이가 가능한 ‘요일동굴’, ‘심연의 탑’ 콘텐츠도 공개된다. ‘요일던전’에서는 매일 색다른 던전을 체험하며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고, ‘심연의 탑’은 더 높은 곳을 향해 캐릭터의 강함을 시험해볼 수 있는 콘텐츠다. 1:1 대결과 3:3 팀 대전 PvP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무한장’과 ‘문파 시스템’도 공개된다.

바람의나라: 연은 원작의 감성을 살려 리마스터한 그래픽과 게임 내 커뮤니티 요소와 파티 플레이에 중점을 두고, 원작 만화의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모바일게임만의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해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붉은보석, 최고의 업데이트와 함께 화끈한 여름을!

사진=엘엔케이로직코리아

엘엔케이로직코리아(이하 엘엔케이)는 지난달 29일 정기점검을 통해 마총사와 연금술사 전직을 포함하는 여름 시즌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유저들이 붉은보석과 함께 방학 및 휴가를 더욱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매우 많은 요소들이 추가되었다.

붉은보석의 23, 24번째 캐릭터인 마총사와 연금술사에 드디어 전직이 추가되었으며, 메이드의 밸런스 개편이 이루어졌다. 이 외에도 900레벨 이상의 고레벨 유저들이 사냥과 파밍을 즐길 수 있는 신규 4종의 사냥터 추가, 비밀던전 신규 2종 및 기존 4종 던전의 사양 변경, 비밀던전에서만 드롭되는 새로운 DX 장비가 추가되는 등 모든 붉은보석 유저들이 환호할 만한 요소들로 이루어져 있다.

마총사의 전직은 일대일 전투에 특화된 ‘래피드 데스페라도’, 일대다 전투에 능숙한 ‘앱솔루트 히터’, 그리고 가장 난이도가 높지만 화력이 출중한 ‘얼티메이트 인포서’의 세 가지가 추가되었다. 마총사 고유의 특징인 적에게 표식을 남겨 추가 효과를 발동시키거나 빠른 손놀림과 액션으로 여러 몬스터들을 순식간에 쓰러뜨리는 호쾌함이 극대화되어 많은 마총사 플레이어들에게 환영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총사의 변신 캐릭터인 연금술사는 ‘버스트 매니악’, ‘호문쿨루스 마이스터’, ‘크로닉 스칼러’의 세 가지로 전직 가능하다. 연금술사는 그 명칭이 알려주듯이 불 속성의 연쇄 폭발공격, 게임 내 설정에서 연금술로 제조된 생명인 ‘호문쿨루스’를 자유자재로 소환하거나 질병 등 패시브 효과를 적에게 주는 등 다양한 재미의 플레이가 가능하다.

그리고 기존의 밸런스 개편을 거친 12개 직업의 추가 조정 때문에 잠시 쉬어갔던 이번 캐릭터 밸런스 개편의 주인공은 메이드다. 메이드는 붉은보석만이 보유하고 있는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컨셉을 지닌 캐릭터로, 메이드 만의 플레이 스타일을 강화시키는 쪽으로 개편이 이루어졌다.

메이드의 전직 중 가장 많은 유저들의 선택을 받았던 ‘머제스틱 스튜어디스’는 마법을 주로 사용하는 캐릭터로 변경되었고, 가장 선택율이 떨어졌던 ‘어전트 서번트’의 경우에는 이동속도 옵션을 현실화시키고 강력한 물리 딜러로 변신을 꾀했다. 특히 신규 스킬인 ‘숙련된 가정부’는 왁스칠을 한 바닥과 마찰하는 빗자루에 가속도가 붙는다는 재미있는 컨셉으로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만큼 적에게 추가 물리 대미지를 주는 패시브 효과가 추가되었다.

또 추가 아이템 파밍과 빠른 레벨업을 위한 던전 및 사냥터도 골고루 추가되었다. ▲‘신수의 들판’, ▲‘생명의 숲 중심부’, ▲‘고갈된 생명의 숲’, ▲‘죽음의 황무지’ 등 935~1250레벨 대의 신규 사냥터 네 곳이 추가되었고, 새로운 비밀던전 두 곳, ▲‘타르타스의 고대 무덤’과 ▲‘임프의 보물창고’가 추가되어 이번 업데이트에 함께 추가된 신규 DX 장비 일부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뱀파이어 킹덤’을 비롯한 네 곳의 기존 비밀던전은 레벨제한이 변경되거나 역시 이번에 추가된 신규 DX 장비를 획득할 수 있도록 일부 사양이 변경되었다.

이 외에도 ‘아스터’, ‘하모니’를 비롯한 희귀부터 전설까지 다양한 등급의 네폰 크리처 9총이 추가되고 미션북 시즌 2가 시작되는 등 오랜만에 방대한 양의 신규 콘텐츠를 붉은보석 유저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대량의 신규 콘텐츠와 함께 9월 11일 정기점검 이전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들도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이 중 ‘불새의 봉화’ 이벤트는 사냥으로 얻을 수 있는 성화의 불씨를 NPC에게 갖다주는 양에 따라 봉화에 불이 붙게 되며, 불의 크기에 따라 해당 서버의 모든 유저들에게 버프가 생성된다. 추가로 ‘불새의 인형’과 ‘불새의 각인’이라는 이벤트 아이템을 모으거나 강화해, 다양하고 강력한 옵션을 부여받을 수 있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에픽세븐, 신규 영웅 ‘해변의 벨로나’ 업데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해변의 벨로나’를 업데이트했다고 1일 밝혔다.

신규 영웅 해변의 벨로나는 여름을 테마로 한 한정 영웅으로 다양한 약화 효과로 적들의 행동을 봉쇄하는데 특화된 냉기속성 사수 영웅이다.

해변의 벨로나 업데이트와 함께 오토마톤 타워의 개편도 진행된다. 8월 1일부터 31일까지 오픈되는 이번 오토마톤 타워에서는 65층 이상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악세서리 장비의 레벨이 상향되며 91층에서 100층까지 등장하는 몬스터의 난이도를 일부 하향돼 이용자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

오토마톤 타워는 매달 새롭게 갱신되는 에픽세븐의 전투 콘텐츠로 1층에서 시작해 최고층인 100층까지 점점 강력해지는 몬스터를 물리치며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다.

 

◆넥슨, 모바일 신작 ‘카운터사이드’ 프리미엄 테스트 시작

사진=넥슨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신작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의 프리미엄 테스트를 돌입했다고 1일 밝혔다.

서브컬처 게임 유저들의 높은 사전 기대감 속에 지난달 11일부터 24일까지 테스트 참여자를 모집했고, 1일부터 오는 5일까지 선정된 이용자를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통해 테스트를 진행한다.

테스트 참여자는 주인공 ‘유미나’의 시점으로 전개되는 ‘메인스트림’과 다른 캐릭터들의 이야기인 ‘외전’을 통해 탄탄하고 몰입감 높은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메인스트림’에서는 함선의 배치, 이동 전략이 중심이 되는 ‘전역’과 적과 중앙 힘싸움이 이루어지는 ‘필드 전투’를 플레이 할 수 있다.

또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90여 종의 캐릭터와 종류별로 고유 스킬을 가진 10여 종의 함선을 플레이하며 보유한 유닛을 훈련하고 강화하며 성장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오메가 라비린스 라이프’ 닌텐도 스위치 한국어판 및 ‘라비린스 라이프’ PS4 한국어판 출시

사진=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는 미소녀 로그라이크 RPG ‘오메가 라비린스’ 시리즈 최신작인 ‘오메가 라비린스 라이프(Omega Labyrinth Life)’와 ‘라비린스 라이프(Labyrinth Life)’ 한국어판을 각각 닌텐도 스위치와 PS4로 정식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오메가 라비린스 라이프 및 라비린스 라이프는 정통 로그라이크 RPG와 미소녀가 결합된 오메가 라비린스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기존 시리즈의 로그라이크 던전 RPG 요소와 더불어 시리즈 최초로 학교 내 일반 캐릭터들과의 걸즈 토크를 즐기거나 화단을 가꾸는 것이 가능한 슬로우 라이프 요소가 추가되었으며, 각종 미소녀 게임 요소들도 전작보다 더욱 업그레이드되었다.

 

◆넥슨, ‘서든어택’에 ‘통합시즌 : 서든패스’ 업데이트!

사진=넥슨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각각 운영되던 시즌전을 같은 기간 동시 진행하는 ‘통합시즌 : 서든패스’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통합시즌 : 서든패스 시즌1으로 ▲‘랭크전 2019 시즌6’, ▲‘영토전 2019 시즌3’, ▲‘생존모드 2019 시즌8’이 1일부터 오는 9월 26일까지 일제히 동시 진행된다.

이 기간 다양한 퀘스트를 완료하고 ‘서든패스’ 레벨을 올리면 레벨마다 보상을 제공한다. 퀘스트 완료 후 획득한 ‘패스 티켓’을 통해 레벨을 높이면 시즌1 전용 캐릭터와 무기 세트(영구제)를 획득할 수 있으며, 특별 제작된 ‘서든패스’ 골드 카드와 게이밍 의자, 문화상품권 등에 응모할 수 있는 ‘서든패스’ 응모권을 지급한다.

또 ‘서든패스’ 최대 레벨 50을 달성한 유저 대상으로 특정 미션을 완수하면 최대 60만 통합 경험치와 ‘서든패스’ 응모권 30장 등의 보상을 제공하는 챌린지 퀘스트를 제공한다. 이 밖에 주요 메뉴와 게임 플레이 관련 메뉴 배치를 변경하는 등 로비 인터페이스를 개편했다.

한편, 넥슨은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대세 그룹 ‘아이즈원’ 멤버를 신규 캐릭터로 추가했다. ‘아이즈원’은 8월 셋째 주까지 3회에 걸쳐 모든 멤버가 순차 추가되며, 첫 번째로 장원영, 김채원, 이채연, 야부키 나코 등으로 구성된 ‘아이즈원A 멀티카운트’가 등장한다.

톡톡 튀는 다채로운 매력으로 사랑받는 ‘아이즈원’은 특유의 개성을 담은 감정 표현 3종과 함께 캐릭터 세트 효과, 캐릭터 사용 시 기본 경험치 30%, ‘아이즈원’ 4세트 사용 시 경험치 50% 추가 증가 등의 기능을 갖는다. 또한, 응원봉 모양의 ‘아이즈원’ 근접무기 나이프가 새롭게 추가된다.

‘서든어택’은 신규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8월 22일까지 ‘아이즈원’ 멀티 카운트에서 모든 멤버의 캐릭터 5일 세트 이상 획득할 시 영구제 캐릭터 선택권을 제공, 유저는 ‘아이즈원’ 영구제 캐릭터와 함께 폴라로이드 사진 추첨권을 획득할 수 있다.

오는 22일까지 매주 ‘아이즈원A’, ‘아이즈원B’, ‘아이즈원C’ 멀티 카운트를 통해 ‘아이즈원’ 캐릭터 세트를 얻으면 ‘아이즈원’ 오프라인 행사 VIP석 및 일반석, ‘아이즈원’ 마우스패드 등과 교환 혹은 즉석 당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보너스로 지급한다.

 

◆창유, ‘신령의숲’ 대규모 업데이트 ’운명의 점괘’ 단행!

사진=창유

창유는 넷이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웰메이드 모바일 RPG ‘신령의숲’에서 대규모 업데이트 ’운명의 점괘’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배우 ‘류준열’이 홍보모델로 나선 신령육성게임 ‘신령의숲’의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토 속성 SSR 직녀, 목 속성 SSR 사예, 토 속성 SR 기우 등이 새롭게 등장한다.

SSR 명사수의 활 등 신규 카드도 함께 추가되며, 이 중 사예 신령은 오는 8일 확률업 이벤트와 함께 판매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직녀와 나어, 오령, 산여, 배민, 아만 등 신령들의 새로운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으며, 이벤트 던전에 획득하는 재화로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 이벤트 던전을 진행한 횟수를 염원 수치로 선정하고, 많이 플레이한 순으로 랭킹에 반영해 최종적으로 1위한 신령의 던전은 해당 신령의 히든 스토리와 함께 전체 유저에게 아이템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이와 함께 일일 및 주간 임무가 새롭게 추가되어 체력 소모, 낚시로 물고기 획득, 신령에게 선물주기 등 임무를 진행하게 되면 청려옥을 수령할 수 있다.

획득한 청려옥은 누적된 수량에 따라 환령부, 옥벽, 유도신장, 화려한 이펙트가 포함된 직업별 신기 무기 등 재화와 희귀 아이템까지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오는 3일까지 옥벽을 충전하면 30%를 추가로 지급해 주는 이벤트와 함께 오는 10일까지 신규 출석체크 이벤트를 실시, 게임에 접속만 해도 옥벽과 환령부(뽑기권)는 물론 신규 신령 직녀와 사예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변신 부적도 제공된다.

 

◆2K, WWE 2K20 스크린샷 최초 공개

사진=2K

2K는 전 세계 최대 프로레슬링 브랜드인 WWE를 배경으로 한 프로레슬링 시뮬레이션 게임의 신작인 WWE 2K20의 스크린샷을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스크린샷에서는 올해 머니 인 더 뱅크(MITB)의 우승자이자 현 스맥다운 위민스 챔피언인 베일리(Bayley)의 게임 속 화려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전 UFC 헤비웨이트 챔피언이자 WWE유니버셜 챔피언인 브록 레스너(Brock Lesnar)도 현실적으로 구현되었다.

한편, 2K는 오는 8월 5일에 WWE 2K20의 표지 모델을 공개할 예정이다.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신규 캐릭터 ‘슈퍼 후우’ 업데이트 진행

사진=넥슨

넥슨은 온라인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에 신규 캐릭터 ‘슈퍼 후우’를 추가했다.

5번째 슈퍼 캐릭터로 공개된 슈퍼 후우는 빨간 두건을 쓴 미지의 동물 ‘후우’가 버블힐 마을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어둠의 힘을 얻어 진화한 모습으로 보다 업그레이드된 기본 속도와 물줄기 능력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오는 9월 4일까지 게임에 접속하거나 ‘크아퐁’ 모드에 참여하는 등 미션을 수행해 4개의 보석 아이템을 모으면 보유하고 있는 후우 캐릭터를 슈퍼 후우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넥슨은 네이버 웹툰 ‘좀비딸’로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윤창 작가와 손잡고 슈퍼 후우의 탄생 비화를 담은 만화를 공개했다. 해당 웹툰은 후우가 악당 ‘로두마니’부터 친구를 지키고자 ‘다크 히어로’에게 힘을 얻게 되는 이야기를 담았다.

또 이번 협업을 기념해 ‘좀비딸’ 웹툰의 인기 캐릭터인 고양이 ‘김애용’을 펫 아이템으로 출시했다. 컬래버레이션 웹툰에 등장하는 쿠폰번호를 8월 21일까지 게임 내 상점에서 입력하면 ‘애용이 펫’을 얻을 수 있다.

 

◆넥슨, ‘야생의 땅: 듀랑고’ 여름 클럽섬 업데이트 실시

사진=넥슨

넥슨은 왓 스튜디오가 개발한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Durango: Wild Lands)’에 여름 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넥슨은 8월 말까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클럽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열대섬을 운영한다. 이용자는 클럽섬에서 댄스 게임을 즐길 수 있고, 댄스 게임 관련 퀘스트를 수행한 후 얻은 점수에 따라 바캉스 수영장, 공룡 풍선 등 아이템을 받는다.

또 여름 이벤트 기간 한정 신규 요리 제작법과 신규 동물인 ‘상어 페나코두스’도 추가했다. 신규 요리 제작법을 통해 만들 수 있는 요리 2종은 에너지·매력을 증가시키고 피로도 증가율 감소 효과를 제공하는 ‘상큼 모히토’와 ‘워프 칵테일’이다.

이와 함께 재스민 관련 신규 퀘스트와 농사법, 제작법 4종을 추가하고,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재스민 꽃 목걸이와 의상수리키트, 피로회복제 등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워프 러시’ 플레이를 통해 얻은 ‘워프 스톤’의 누적 수량에 따라 랭킹(시즌·리그)이 정해지도록 개편했다. 이용자는 리그 및 시즌 종료 시점에 ‘워프 러시 랭킹’을 통해서만 지급되는 특별 재료와 칭호를 얻을 수 있다.

 

◆2K, 보더랜드 3의 새로운 볼트 헌터 ‘제인’ 영상 공개

2K는 9월 13일 출시를 앞둔 ‘보더랜드3’의 새로운 볼트 헌터 ‘제인’에 대한 트레일러 영상을 1일 공개했다.

영상 속 제인은 특유의 기술을 사용해 분신을 만들고 그와 술잔을 기울이며 과거에 자신이 했었던 일에 대해 이야기한다. 떠돌이 생활을 하며 항상 고독을 느꼈던 그는 분신에 대한 애착을 가지고 있다.

2K는 오퍼레이티브 직업의 제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했으며, 추후 다른 볼트 헌터인 거너 모즈, 사이렌 아마라, 비스트마스터 FL4K의 트레일러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