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김도진 IBK기업은행장이 창립 58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1일 창립 5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창립 기념식에는 김도진 기업은행장과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했다.

김 행장은 창립 기념식에서 “기업은행의 역할과 존재가치는 장기적인 안목으로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것”이라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 기술·동산금융 선도, 제조업 유성을 통해 기업과 산업, 국가 경제 성장까지 함께하자”고 말했다.

김 행장은 새로운 관점에서 상품과 절차를 단순화하고 고객과 직원의 개별성을 주목할 것을 강조했으며 닫혀있던 ‘뱅킹’적인 사고에서 열려있는 ‘플랫폼’과 같은 사고로의 전환을 요구했다.

더불어 이날 행사에서는 기업은행이 중소기업 경영활동 전반을 지원하기 위해 출시한 디지털 플랫폼 ‘BOX’의 오프닝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BOX는 기업 경영지원 전문가(Business Operation eXpert)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업은행은 BOX를 통해 ▲정책자금 맞춤 추천 ▲비대면 대출 지원 ▲생산자네트워크 지원 ▲기업 부동산 매매 중개 ▲일자리 매칭 등 총 12개 분야의 금융 및 비금융 솔루션을 지원하며 은행과 기업, 기업과 기업을 서로 연결해준다.

해당 플랫폼은 기업은행과 거래하지 않는 중소기업까지도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김 행장은 “BOX를 통해 IBK의 모든 역량과 핵심 자산을 공유하고 공정한 경쟁을 보장할 것이다”며 “중소기업이 인력과 정보력, 자금력의 열세를 극복하고 도약의 토대를 구축하는 최적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임정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