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한 달간 커피전문점, 편의점, 대학상권, 테마파크 등에서 진행

사진=연합뉴스

BC카드가 무더운 여름철 다양한 장소에서 QR결제로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Q캉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BC 신용·체크카드로 QR결제 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커피전문점, 편의점, 서울 주요 대학상권, 테마파크 등에서 진행한다.

먼저 오는 5일부터 탐앤탐스에서는 ‘허니부쉬 또는 레몬머틀 음료’를 제공한다. 기타 제한조건 없이 QR결제 완료 후 증정한다.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는 20일부터 5000원 이상 결제 시 1000원을 할인해준다. 1만명 선착순 한정으로 제공되며 고객당 일일 1회, 기간 내 최대 2회 할인받을 수 있다.

혼족들의 ‘꿀맛 바캉스’는 편의점을 추천한다. 이마트24는 8월 한 달 동안 오전 6시부터 11시까지 ‘5대 프래시 푸드(도시락, 주먹밥, 김밥, 샌드위치, 햄버거)’를 QR결제 시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또 바나나 관련 상품 10종은 구매 개수에 따라 최대 30%까지 할인한다. 시원한 맥주와 아이스 아메리카노도 준비했다. CU에서는 매주 금요일 ‘수입맥주 4캔에 1만원 행사상품’을 8캔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5000원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GS25는 ‘카페25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410원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지난 7월부터 진행 중이다.

여름방학을 맞은 대학가에서도 QR결제는 계속된다. 지난 6월 말까지 진행했던 대학상권 이벤트가 2030고객의 호응으로 다시 한번 진행된다. 장소는 연대, 이대, 홍대, 대학로, 연남동 등 서울 주요 대학상권이다. 음식점·카페·미용실·약국 등 100여개 매장이 QR가맹점으로 참여한다.

혜택은 최대 65% 할인을 제공하며 더욱 풍성해졌다. 참여 가맹점에서 QR스캔결제 시 50%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여기에 BC카드 ‘#마이태그’에서 고객이 직접 대학상권 이벤트 혜택을 태그하면 1회에 한해 15%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기본적으로 카드당 최대 1만원을 8월 말까지 매일 할인 받을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다.

마지막으로 휴가를 멀리 못 가는 고객을 위해 ‘롯데월드 종합이용권’을 QR결제 시 본인 및 동반 1인에 한해 52% 할인 혜택을 오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제공한다.

한편 QR결제는 간편결제앱 ‘페이북(paybooc)’에서 가능하다. BC 신용·체크카드를 등록 후 ‘QR스캔·결제’를 선택하고 가맹점에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점원에게 제시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마이태그’는 BC카드 모바일 앱·페이북 내에서 직접 태그 할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이진명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