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첫 대규모 업데이트 및 신규 스토리 이벤트 전격 실시!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여름 한정 캐릭터와 신규 스토리 이벤트를 전격 추가했다고 31일 밝혔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는 그 동안 성원을 보내준 이용자들을 위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전격 실시했다. 새롭게 도입된 ‘캐릭터 교환 기능’은 ‘천장’으로 불리는 마일리지 시스템으로, 특정 포인트를 채우면 해당 시기에 제공되는 라인업 캐릭터 중 한 개를 포인트와 교환할 수 있는 기능이다.

특히 이 기능은 한국 서비스 시작 후 4개월 만에 도입, 일본에서 추가된 시점보다 8개월이나 빠르게 업데이트되는 만큼 국내 이용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이와 더불어 여름 시즌 한정 코스튬으로 새 단장한 캐릭터 ‘페코린느(여름)’와 ‘콧코로(여름)’를 비롯해 네 번째 스토리 이벤트 ‘데인저러스 바캉스! 바닷가의 미식가 프린세스’도 새롭게 업데이트했다. 신규 스토리 ‘데인저러스 바캉스! 바닷가의 미식가 프린세스’에서는 ‘미식전’ 멤버인 페코린느, 콧코로, 캬루와 사렌디아 구호원의 멤버인 사렌, 스즈메 중심의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여기에, 네 번째 난이도의 ‘EXTREME 던전’인 ‘창해의 고탑’을 추가하고 편의 기능을 대폭 개선해 이용자들이 보다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30일부터 8월 8일까지 5일 이상 출석한 이용자들에게 인게임 보상을 제공한다.

또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해 ▲‘그 때 그 대화 기억나니?’ 이벤트와 ▲‘길드하우스 꾸미기’ 이벤트, ▲‘이것은 누구의 그림자?’ 이벤트에 참가한 이용자들에게 인게임 재화를 증정한다.

 

◆‘오디션’ 게임, 태국서 블록체인 입는다

사진=브릴라이트

PC 온라인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에 블록체인을 결합하는 작업이 본격 시작됐다.

브릴라이트는 오디션의 글로벌 퍼블리셔 중 한 곳인 태국 아시아소프트와 협업해 오디션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다고 31일 밝혔다. 브릴라이트에 따르면 현재 서비스 중인 오디션 클라이언트에 블록체인 핵심 기능을 구현한 ‘오디션 for 브릴라이트(가제)’를 개발한 상태로, 블록체인 메인넷과 오디션 라이브 서버 연동을 위한 배타테스트를 진행한다.

블록체인 버전의 오디션 클라이언트는 메인넷에서 생성된 블록을 기반으로 접속 시간 또는 미션 수행에 따른 토큰을 유저에게 보상하는 기능, 브릴라이트 블록체인 전용 월렛인 브링과의 연동 기능 등을 담고 있다. 베타테스트는 이같은 기능들을 검증하고 서비스를 고도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베타 이후 아시아소프트는 업데이트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오디션를 선보인다.

게임 상에서 유저들이 획득한 토큰 보상은 브링에 실시간으로 표시된다. 유저들은 토큰을 게임 내 아이템 구매에 사용하거나 브링에서 암호화폐로 변환한 후 브릴라이트 생태계 내 타 게임의 토큰으로 재전환할 수도 있다. 오디션 게임 내 아이템 샵에는 블록체인 토큰으로만 구매할 수 있는 캐릭터 의상 등 전용 상품도 마련된다.

태국은 오디션에 대한 인기가 높은 지역이다. K-POP 음악을 기반으로 한 댄스 배틀을 간편한 조작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 요소다. 지난 6월 모바일 버전인 '클럽오디션'의 경우 출시 당시 사전 얘약에 55만여명이 몰렸고, 서비스 직후 음악 게임 순위 1위에 등극한 바 있다.

앞서 브릴라이트는 지난 1일 자정부터 블록체인 메인넷을 가동하고 CBT에 돌입하면서 모바일 게임 2종(방치형 RPG ‘미녀삼국’, 퍼즐 ‘2048’)과 PC 온라인 게임 1종(MMORPG ‘위드’)에 대한 연동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번에 오디션 연동 테스트를 발표함으로써 가시권에 들어온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게임 서비스는 총 4개로 늘어났다.

그 동안 게임들은 아이템 선물 기능을 제외하면, 유저 개인이 보유한 게임재화를 재활용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브릴라이트 블록체인 생태계 안에서 유저들은 게임 서비스가 종료돼도 남는 공용 재화를 갖는다.

브릴라이트는 향후 유저들이 게임에서 얻은 보상을 웹툰, 글로벌 결제, 디지털 콘텐츠 생태계 내 다양한 비게임 분야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게임 개발사 입장에서는 비게임 분야 유저들이 게임으로 신규 유입되는 효과가 기대된다.

 

◆유니티, 그래픽 성능 대폭 향상된 ‘Unity 2019.2’ 공개

사진=유니티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Unity 2019 엔진의 최신 버전인 ‘Unity 2019.2’을 공개했다.

지난 Unity 2019.1 버전에서 약 300개의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을 공개하며 유니티 엔진 사상 최대의 발전을 이뤘던 유니티는 이번 버전을 통해 특히 혁신적인 그래픽 및 렌더링 기능 및 각 분야의 창작자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요소들을 선보였다.

대표적으로 대역폭 소모를 줄이면서 최고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해 성능에 제약을 받는 플랫폼에서도 렌더링의 품질과 속도를 최적화 하는 경량 렌더 파이프라인(Lightweight Render Pipeline)이 업그레이드 됐다. iOS 및 Android용 스크립터블 렌더 파이프라인(Scriptable Render Pipeline) 배처(batcher)에 OpenGL 지원을 추가해 해당 기능을 사용하는 오브젝트의 CPU 성능을 개선했다. 또한 2D 환경에서 작업하는 개발자가 2D 게임을 디자인할 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2D 픽셀 퍼펙트(2D Pixel Perfect)와 새로운 2D 조명을 포함하는 2D 렌더러(2D Renderer)도 포함됐다.

실제와 가까운 고품질 비주얼 제작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강력한 고사양 그래픽 렌더링 기능인 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High-Definition Render Pipeline)도 향상됐다. 이제 윈도우 10 또는 다이렉트3D 11(Direct 3D 11) 기반 VR 프로젝트를 지원해 VR 개발자가 더욱 멋진 그래픽을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또 콘텐츠 상의 조명을 조절하는 라이트매핑(Lightmapping)의 노이즈 제거 기능도 대폭 향상됐다. 이제 인텔 오픈 이미지 디노이즈 라이브러리(Intel Open Image Denoise Library) 및 향상된 성능의 엔비디아 옵틱스 AI 디노이저(NVIDIA OptiX AI Denoiser)를 지원하며, GPU 제조사와 관계없이 모든 에디터 플랫폼에서 라이트맵 노이즈 제거(Lightmap denoising)를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를 위한 기능들도 대거 선보였다. 폴리브러시(Polybrush)를 활용하면 에디터에서 직접 3D 모델로부터 복잡한 모양을 만들어 내고, 세부 메시의 위치를 지정하고, 커스텀 조명이나 색을 칠하고 메시 간에 텍스처를 혼합하는 등 콘텐츠 내의 요소들을 손쉽게 디자인 할 수 있다. 또한 3D 모델링 및 레벨 디자인을 함께 지원하는 툴인 프로빌더(ProBuilder)의 최신 4.0 버전도 Unity 2019.2를 통해 선보였다. 최신 버전에서는 빠른 반복 작업과 프로토타이핑을 보다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여러 요소들이 개선됐다.

VR개발자를 위해 VR 및 AR 프로젝트의 성능과 구현 범위를 향상시키는 부가 기능 또한 추가됐다. 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에서 VR을 지원하며, AR에서는 ARKit 및 ARCore에 더욱 쉽게 배포할 수 있게 하는 AR 파운데이션이 개선돼 얼굴 추적, 2D 이미지 추적, 3D 오브젝트 추적 및 환경 프로브(환경의 특정 영역에서 조명 및 색상 정보를 감지하는 기능) 등이 추가됐다.

모바일 개발자를 위한 요소도 준비됐다. 안드로이드용 옵티마이즈드 프레임 패이싱(Optimized Frame Pacing)은 구글과 협력해 개발한 기능으로, 속도 변화가 적도록 프레임을 잘 배분함으로써 일관된 프레임 속도를 제공해 더욱 원활한 게임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

 

◆데이세븐의 인기 IP ‘일진에게 찍혔을 때’, 웹드라마 본편 공개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자회사인 스토리게임 개발사 데이세븐의 IP를 활용한 ‘일진에게 찍혔을 때’ 웹드라마 본편이 공개됐다고 31일 밝혔다.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데이세븐이 개발한 인기 스토리게임으로, 드라마 제작사 와이낫미디어의 손을 거쳐 새로운 콘텐츠인 웹드라마로 재탄생했다.

제작사는 지난 25일과 30일, 각각 네이버 Vlive와 유튜브/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첫 방송을 공개했으며, 매주 2회씩 총 15편의 에피소드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첫 방송에서는 여자 주인공 역할의 이은재를 비롯해 풋풋한 매력을 지닌 신인 연기자들이 대거 등장했으며, 극 초반부터 흥미로운 스토리 전개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학업, 친구관계 등 여러 고민거리를 안고 살아가는 우리 주변의 평범한 친구들을 소재로 다룬 청춘 로맨스로, 학창시절의 추억과 설레던 감정을 다시금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그 밖에도 데이세븐은 일진에게 찍혔을 때 웹드라마 제작 및 방영을 기념해 시청자와 함께하는 ‘네이버 Vlive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특별한 선물을 전달할 계획이다.

 

◆넷블루게임즈, ‘청량’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사진=넷블루게임즈

넷블루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하는 모바일 MMORPG ‘청량’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각 직업별로 5차 전직을 추가, 더욱 강력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어 고레벨 유저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먼저 정상 120레벨 달성 시 5차 전직 퀘스트가 주어지며, 용신각성을 모두 완료하고 정상 130레벨을 달성하여 5차 전직을 마치면 전투력 상승 효과와 더 높은 단계의 장비를 착용할 수 있다.

또한 장비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장비 신주조와 장비 영혼주입 시스템이 추가됐으며,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백귀비경 던전도 함께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아울러 새롭게 추가되는 오행성전 던전은 매일 짝수 시각에 오픈되며 캐릭터의 전투력 및 속성을 강화할 수 있는 인장을 획득할 수 있다.

넷블루게임즈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인게임 아이템과 구글 기프트카드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해 유저들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테일즈런너’, ‘쌍둥이 광대의 반란’ 업데이트 실시!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신규 맵 ‘쌍둥이 광대의 반란’을 업데이트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쌍둥이 광대의 반란’ 맵은 여름 납량특집과 잘 어울리는 ‘호러파크’의 신규 맵이다. 라라 공주의 치료를 위해 호러파크를 조사하던 엘림스 스마일이 닥터 헬의 오래된 연구일지를 발견하면서부터 이야기가 필쳐진다.

신규 맵은 5 대 5 팀 대전 방식으로 진행되며, 게임 시작 시 입구에 설치된 삐에로 상자에서 획득한 연구일지를 지참하고 골인할 경우 해당 이용자가 속한 팀이 승리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여름 업데이트에 어울리는 스페셜 보상도 마련했다. 이용자들은 매일 쌍둥이 광대의 반란 맵을 5회 승리할 때마다 쌍둥이 광대인 ‘페드로’와 ‘페드루’ 중 한 명의 선물을 선택할 수 있다. 광대의 선물을 획득한 횟수에 따라 추가 보상도 얻을 수 있으며, 누적 횟수 15회를 달성할 경우 테일즈런너 내 최고 등급인 ‘7대죄악 – 교만상자’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테일즈런너 14주년 이벤트도 시작됐다. 이용자들은 공원 내 생일 삐에로의 기념 케이크를 찾은 뒤 퀘스트를 진행, 완료할 경우 14주년을 기념한 특별 상자와 다양한 기념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다.

또 테일즈 프론티어 테마에 맞춰 휴몽의 특별 이벤트 뽑기도 시작됐다. 이용자들이 휴몽의 뽑기판에서 탐험가 증표와 구매 감사 쿠폰을 활용할 경우 보다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테일즈 프론티어 3차 신규 아이템도 대거 추가됐다. 이번 신규 아이템으로는 마스커레이드 크라운, 트렌디 썸머 세트(남/녀), 카인과 엘림스 스마일의 신규 펫(3레벨) 등이 추가됐다.

 

◆검은사막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 외전 : 망국환담’ 글로벌 동시 오픈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특별 이벤트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 외전 : 망국환담’을 31일 오픈한다.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는 게임 내 숨겨진 단서를 찾아 의뢰를 클리어하기 위해 전 세계 이용자가 하나가 되어 즐기는 이벤트이다. 챌린지 완료 시 명예와 보상도 얻을 수 있다. 지난해 오픈 당시 글로벌 이용자들이 직접 공략에 대한 공유 문서를 만들어 함께 즐길 정도로 인기를 얻었다.

검은사막을 즐기는 150여개 국가 이용자는 오후 10시(한국 시간 기준)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 외전 : 망국환담’을 동시에 참여할 수 있다.

최종 챌린지는 앞서 공개한 불부터 빛까지 총 8개의 챌린지를 모두 완료한 이용자만 진행 가능하다. 이용자는 최종 챌린지까지 완료한 순서에 따라 특별한 보상을 받는다. 1위 이용자는 전 서버 1개뿐인 검은색 환상마 ‘아두아나트의 악몽’과 3만 펄을 받고 2위부터 10위까지 이용자는 순위에 따라 펄을 받는다.

1위가 확정되고 일주일 후 점검 전까지 최종 챌린지를 완료한 이용자는 특별 칭호 ‘영혼’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가 끝나는 8월 28일까지 챌린지를 완료한 이용자는 ‘발크스의 조언+70’과 ‘고급 악세서리 상자 2’도 받을 수 있다.

한편, 펄어비스는 31일 오후 9시 ‘검은사막TV’에서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를 이용자들과 함께 공략하는 방송을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검은사막 공식 트위치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댓글로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탐정단’으로도 활약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 신규 직업군 ‘암살자’ 정식 업데이트와 함께 기념 이벤트 진행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신규 직업군 ‘암살자’와 신규 대륙 페이튼의 프롤로그를 정식 업데이트하고 총 1억원의 문화상품권 등 파격적인 혜택이 지급되는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로스트아크의 5번째 직업군 암살자는 악마와 인간의 혼혈인 ‘데런’ 종족으로 내재된 악마성과 끊임없이 싸워야 하는 독특한 설정을 가지고 있으며, 혼돈의 절제와 해방을 테마로 한 근접 전투 및 기습 등으로 스타일리쉬하고 파괴적인 전투를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암살자는 향후 세 개의 검을 사용해 빠른 연계공격이 가능한 ‘블레이드’와 악마의 힘을 개방해 파괴적인 전투를 펼치는 ‘데모닉’으로 전직이 가능하다.

더불어 암살자들의 고향인 신규 대륙 ‘페이튼’에서 펼쳐지는 암살자의 프롤로그 스토리도 오픈 된다. 이용자들은 암살단 ‘아베스타’의 일원으로 암살단내 음모를 파헤치는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경험해 볼 수 있다.

또 업데이트를 통해 섬의 마음, 위대한 미술품 등 수집형 포인트와 능력치 및 성향 증가 물약과 같은 특수 효과 물약이 원정대 단위로 통합되어 이용자들의 신규 캐릭터 육성 또한 더욱 쉬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파격적인 혜택이 지급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총 1억원의 문화상품권과 로스트아크 주변기기 패키지를 지급하는 ‘칼바서스의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게임에 접속하거나 이벤트 카오스 던전을 플레이하고 ‘해적 나이프’를 획득 할 수 있으며 획득한 해적 나이프를 사용해 룰렛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특히, 신규 혹은 30일 이상 접속이 없었던 이용자에게는 30개의 해적 나이프를 지급한다.

암살자 업데이트 기념 ‘잊혀진 그림자의 유산’과 ‘페이튼의 선물’ 이벤트도 실시된다.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들은 555레벨 장신구와 어빌리티 스톤이 포함된 장비세트 혹은 신규 캐릭터를 단숨에 점핑 성장 시킬 수 있는 ‘이벤트 트리시온 패스’ 중 1개를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 또한, 암살자 캐릭터를 신규 생성해 일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기간제 탈 것과 선박 스킨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아울러 PC방 이용자를 위해 오는 8월 28일까지 누적 접속시간 100시간을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한정판 펭귄 아바타를 지급하고 총 4회에 걸쳐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PC방 해피위크 이벤트도 진행한다.

 

◆‘골든나이츠 유니버스’, 애플 앱스토어 인기게임 1위 달성!

사진=스카이엔터테인먼트

스카이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수집형 액션 RPG ‘골든나이츠 유니버스’가 애플 앱스토어 인기게임 1위를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골든나이츠 유니버스’는 뛰어난 게임성과 발 빠른 운영으로 호평 받은 ‘골든나이츠 오리진’의 글로벌 버전으로, 원작의 기대감에 힘입어 사전예약에도 50만명 이상이 참여했다.

지난 24일 출시된 ‘골든나이츠 유니버스’는 신작들이 쏟아지는 가운데 출시 4일만인 지난 28일 애플 앱스토어 인기게임 1위를 달성했으며, 같은 기간 구글 플레이에서도 인기 급상승 1위를 기록하는 등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최근 다시금 인기를 끌고 있는 ‘핵앤슬래시’ 장르와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수집하고 육성해 전략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한 몫 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공식 카페에서는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급상승 인기게임 1위를 달성한 ‘골든나이츠 유니버스’를 자축하거나 좋은 게임을 서비스해주는 운영진을 칭찬하는 등 훈훈한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 인기게임 1위 달성을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31일까지 다양한 공략과 팁을 공유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6명에게 루비와 소환서를 제공하며, 참가한 모든 유저들에게도 에너지 100개를 선물한다.

또 8월 5일까지 정식 출시를 SNS에 홍보하고 카페에 인증한 유저 30명을 추첨해 고급소환서를 지급할 예정이다. 이 밖에 스테이지를 달성할 때마다 아이템을 추가로 지급하고 특정 시간에 게임을 플레이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테라 클래식’ 바이럴 영상 공개!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의 바이럴 영상을 31일 공개했다. ‘테라 클래식’ 바이럴 영상은 기존의 클리셰를 뒤집는 색다른 영상으로 유명한 ‘돌고래유괴단’이 제작에 참여했으며, ‘함께하면 더 재미있다’는 ‘테라 클래식’의 게임성에 유머 코드를 더한 콘셉트로 기획됐다.

신인 배우 이원준 외에도 국보급 명품 배우 이순재가 깜짝 등장해 회사에서의 일상을 에피소드로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흥미로운 스토리를 전개했다. 특히, 배우들의 진지한 ‘밀당 케미’가 유쾌한 웃음과 공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카카오게임즈는 다양한 엔딩을 포함한 TV 버전 영상을 공개해 바이럴 영상 속 숨겨진 스토리를 찾아보는 재미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카카오게임즈는 ‘테라 클래식’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사전 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는 ‘한정 코스튬’을 받을 수 있으며 카카오 사전 예약과 구글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한정 머리띠’ 및 ‘레드다이아(게임 재화)’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사전예약을 기념해 ‘캐릭터명 선점’, ‘파티원 초대’, ‘공식 카페 가입’, 3가지 퀘스트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풍성한 보상을 추가로 지급할 계획이다.

 

◆‘데스티니차일드’,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1탄 ‘Summer Shooters’ 시작

사진=시프트업

시프트업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스테어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데스티니차일드’가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그 첫 번째로 신규 레이드 ‘Summer Shooters’를 업데이트했다고 31일 밝혔다.

Summer Shooters는 데스티니차일드의 시즌 14번째 레이드이다. “낮에는 물총놀이 밤에는 괴담”이라는 테마로 한 달 반 동안 진행될 여름 업데이트의 시작으로, 계곡으로 놀러간 주인공 일행이 물총 싸움을 걸어온 ‘빌리’를 만나 펼쳐지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모든 이용자가 플레이를 통해 5성 차일드 ‘빌리’와 5성 소울카르타 ‘질주하는 물의 요정’을 비롯해 장비소환권, 연마제, 세공석, 소울카르타 소환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시프트업 스토어 쿠폰 이벤트 응모를 통해 시프트업 스토어에서 판매중인 여름 특별 상품 ‘비치 타월’의 ‘무료쿠폰’을 획득할 수 있다.

컨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이용자의 편의성 개선을 위한 ‘스킬 사용 예약 시스템’ 업데이트와 ‘차일드/아이템 인벤토리 확장’도 진행된다. 스킬 사용 예약 시스템은 이용자가 노말 스킬과 슬라이드 스킬의 사용 패턴과 드라이브 스킬 사용 순서를 지정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좀 더 정교하고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해진다. 차일드와 아이템 인벤토리도 최대 500개까지 확장되어 더욱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다가 8월 1일부터 2주에 걸쳐 ‘브라운더스트’와 크로스 콜라보레이션이 전개된다. 콜라보 이벤트에 참가하면, 데스티니 차일드에서는 콜라보 한정 5성 소울카르타 ‘도미너스 듀오’와 소울카르타 ‘소울 필로우 트리플’, 차일드 소환권 등을, 브라운더스트에서는 헬(바리)의 콜라보 의상이나 전설 계약서, 고급 계약서 등 푸짐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천애명월도’, ‘악마의 재림’ 업데이트 실시!

사진=넥슨

넥슨은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천애명월도’에 ‘악마의 재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이화 문파마을 ‘이화도’에 위치한 신규 레이드 던전 ‘동해회사맹’을 선보였다. ‘명월심’이 독을 해독하기 위해 ‘동해회사맹’에 들어가게 되는 배경 아래, 보스몬스터로 4대 맹주 ‘엽지추’, ‘이옥당’, ‘곡무억’, ‘당청풍’이 등장한다. 신규 던전에서는 ‘T7 제작 도안 상자’, ‘7급 천공정수’, ‘7급 영옥’ 등 ‘T7’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재료들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최고 레벨을 95에서 100으로 확장하고, 새로운 퀘스트를 추가했다. 조천궁과 함께 무너진 줄 알았던 절대악 ‘공자우’가 다시 돌아오는 메인 스토리를 따라 퀘스트가 진행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21일까지 96, 98, 100레벨을 달성하는 유저에게 단계별 보상을 지급하고, 100레벨 달성자 중 추첨을 통해 ‘천애명월도 그립톡(50명)’, ‘천애명월도 무선 휴대폰 충전기(50명)’를 제공한다. 또, 매일 3시간 이상 게임에 접속하면 누적 플레이 시간에 따라 ‘은량’, ‘신백’, ‘신병 복주머니’ 등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같은 기간 유저 공통 미션 이벤트 ‘동해 꿀과 백레벨이 마르고 닳도록’을 진행한다. ‘체포 15회’, ‘표행 5회’, ‘팔괘점 2회’ 등 지정된 게임 미션을 달성하면 포인트를 제공하고, 전체 유저의 누적 포인트가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유저 전원에게 ‘악마의 재림 칭호’, ‘돌파재료-전설 20개’, ‘전설폄석 교환권 50개’ 등 풍성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아이온, 여름 맞이 신규 이벤트 4종 진행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MMORPG ‘아이온’이 새로운 여름 이벤트 4종을 진행한다.

엔씨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종족 간 달리기 시합이 가능한 신규 러닝 인던 ‘동물농장 레이스’ ▲이용자 선택에 따라 보상이 달라지는 필드 이벤트 ‘클레오의 운명, 당신의 선택은’ ▲동물형 탑승물 디자인 공모전 ‘서버동반자’ 이벤트를 8월 28일까지 연다. ▲PC방 접속 보상 이벤트 ‘피서는 피씨방에서’ 이벤트는 8월 14일까지다.

아이온 이용자(76레벨 이상)는 천족·마족 팀(각 3명)이 동물 외형 변신 후 달리기 시합을 하는 ‘동물농장 레이스’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동물농장 레이스는 시합 중 획득한 스킬 구슬로 아군에게 버프(Buff)를 주거나 적군의 달리기를 방해해 레이스를 펼치는 러닝 인던이다. 이용자는 달리기 완주 후 획득한 ‘동물농장 메달’ 개수에 따라 신규 모션카드 ‘나풀나풀 민들레’, ‘동물농장 강화석 상자, ‘전설 마석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여도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받는 ‘클레오의 운명, 당신의 선택은’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몬스터 공략, 임무 수행 등으로 얻은 ‘클레오의 흩어진 영혼’을 ‘람수스’ 또는 ‘저승차사 킬트’ NPC에게 전달하면 ‘람수스의 답례품과 이승 증표’ 또는 ‘아누비스의 답례품과 저승 증표’를 각각 획득한다. 두 NPC 중 이용자 선택을 더 많이 받은 NPC가 매일 2회(특정 시간) 보상 교환 NPC로 출현한다. NPC를 선택한 이용자는 ‘변신 주문서 꾸러미’, ‘궁극 에티움 꾸러미’ 등을 받는다. 증표 획득 상위 20명(이승/저승 각 10명)은 무선 청소기, 의류 관리기, 영화 관람권 등도 획득할 수 있다.

엔씨는 동물형 탑승물 디자인 공모전인 ‘서버동반자’도 개최한다. 공모전 당선작은 내부 심사와 이용자 투표를 거쳐 선정되고 결과에 따라 아이패드, 문화상품권 등을 받는다. 최종 당선작은 추후 게임 내 탑승물로 구현될 예정이다. PC방 접속 보상 이벤트인 ‘피서는 피씨방에서’도 열린다. PC방 이용자는 PC방 접속 시간(1일/누적)에 따라 ‘궁극 강화석 선택 상자(7일)’, ‘고대 변신 계약서’ 등을 얻을 수 있다.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 선발 경쟁 시리즈에서 보너스 RDO 달러와 XP 제공

사진=락스타 게임즈

락스타 게임즈는 ‘레드 데드 온라인(RED DEAD ONLINE)’의 선발 경쟁 시리즈에서 보너스 RDO 달러와 XP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오는 4일까지 종류에 상관없이 선발 경쟁 시리즈 이벤트에서 경쟁을 펼친 플레이어에게 현금과 XP를 50% 추가로 제공하며 장비한 모든 능력 카드에 대해 XP도 30% 추가 지급한다.

또 윌러, 로슨 & Co. 상품 책자에 깃털 장식 연통 모자, 어윈 코트, 포터 재킷, 스트릭랜드 부츠 등의 상품이 기간 한정으로 추가된다.

아울러 총포상에 방문하면 모든 피스톨, 리볼버, 리피터, 고속 탄약 등을 50% 할인하며 모든 샷건 탄약과 슬러그를 50% 할인 제공한다.

같은 기간 동안 잡화점과 장물아비에서도 시가, 담배, 졸리 잭스를 35% 할인 제공할 계획이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신규 캐릭터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신규 캐릭터 추가 및 ‘1만 루비 릴레이 슈퍼미션’ 등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선보이는 신규 캐릭터는 대표적인 남성 파이터 ‘장거한’, ‘야시로’, ‘빌리’를 여성 파이터로 재탄생 시킨 프리티 파이터로 31일부터 8월 14일까지 소환할 수 있다. KOF 페스타에서는 처음으로 신규 의상을 입고 등장하는 ‘네스츠 스타일 쿄’를 만날 수 있으며, 총 12종의 올스타 파이터 및 배틀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소환도 진행된다.

‘1만루비 릴레이 슈퍼미션’은 총 3 개의 슈퍼미션 클리어 시 총 1만루비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이며, 단 10일 만 게임에 접속해도 파이터 소환 100회가 가능한 ‘매일 소환 보너스’도 동시 진행된다. 이밖에 ‘케이크를 지켜라’ 등 루비, 골드, 등급 소울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미니던전도 마련된다.

인기 캐릭터 ‘야마자키 류지’를 얻을 수 있는 신규 강림 던전도 금일부터 8월 14일까지 운영된다. 해당 던전 클리어 시 소울, 루비, 소울 더스트 등 각종 성장 재료를 통해 해당 캐릭터를 제작할 수 있으며, 각종 배틀카드 또한 얻을 수 있다. 또 ’96 테리 보가드, ’98 바이스, ’96 매츄어를 획득, 성장시킬 수 있는 속성 페스티벌은 별도의 기간 없이 기존 성장 미션을 클리어하면 플레이할 수 있다.

 

◆‘이터널 라이트’, ‘왕의 귀환’ 업데이트 실시

사진=가이아모바일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넷이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MMORPG ‘이터널 라이트’가 ‘왕의 귀환’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클래스와 신기, 게임 시스템 등을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클래스는 기존에 있던 ‘레인저’와 ‘미스틱’, ‘팔라딘’에 고대의 힘과 마력, 간절한 기도의 힘이 결합돼 이전보다 더 강력한 방식으로 전장 내에서 활약할 수 있는 ‘다크 레인저’, ‘카오스 미스틱’, ‘디바인 팔라딘’이다.

먼저 ‘다크 레인저’는 천년 동안 갇혀 있던 고대 엘프 영혼들의 분노와 복수심, 전투 기술을 전수 받고 그 능력이 각성하면서 탄생하게 된 캐릭터다. 강력한 힘에 의해 이전 레인저들과 생김새가 달라졌으며 2명의 분신을 소환할 수 있는 ‘분신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카오스 미스틱’은 악마와의 전투 도중 눈사태로 인해 악마의 부하들과 함께 눈 속에 파묻혔던 미스틱들이 살아남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악마의 부하들에게서 마력을 흡수했지만, 악에게 휘둘리지 않고 대항하기 위해 카오스 마법 연구에 몰두하기 시작하면서 기존 미스틱에서 변형돼 만들어진 캐릭터다. 저주 상태의 적에게 스킬 사용시 전투 자원인 카오스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데, 일정량의 카오스 조각을 모으면 카오스 영주로 변신해 다수의 적들을 괴멸시킬 수 있다.

‘디바인 팔라딘’은 악마의 부하들과 전투하다 눈 속에 파묻히고만 미스틱 부대의 생존자를 찾고자 필사적으로 기도하던 팔라딘 부대가 끈질긴 기도 응답으로 성광의 빛을 소환할 수 있게 되었고, 그 성광의 빛의 힘으로 더욱 순수하고 강력한 치유의 능력을 부여 받아 탄생한 캐릭터다. 단체 버프 및 치유, 데미지 분담 및 감소 등의 능력으로 아군의 전 방위적인 지원을 담당한다.

 

◆‘에어 컨플릭트 컬렉션’ 닌텐도 스위치 한국어판 8월 8일 정식 출시

사진=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는 게임스 팜의 플라이트 액션 게임 ‘에어 컨플릭트 컬렉션’ 닌텐도 스위치 한국어판을 오는 8월 8일 소비자가격 3만5000원으로 정식 출시할 예정이며, 오늘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에어 컨플릭트 컬렉션’은 에어 컨플릭트 시리즈 중 인기 있는 두 타이틀 ‘에어 컨플릭트: 시크릿 워’, 그리고 ‘에어 컨플릭트: 퍼시픽 캐리어’를 한 개의 패키지로 묶은 컬렉션 타이틀이다.

‘에어 컨플릭트: 시크릿 워’는 제 1차, 2차 세계대전을 무대로 벌어지는 플라이트 액션 게임이며, 액션성이 강한 공중전을 즐길 수 있다.

 

◆PS4용 소프트웨어 ‘Concrete Genie’ 10월 9일 발매

사진=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는 PS4용 소프트웨어 ‘Concrete Genie’를 10월 9일에 발매한다고 31일 밝혔다. 스탠다드 에디션(디스크 및 다운로드 버전)은 3만4800원,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다운로드 버전)은 4만4800원에 각각 발매된다.

Concrete Genie는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의 Pixelopus가 선보이는 새로운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Concrete Genie는 괴롭힘을 당하는 소년인 애시의 따듯한 모험을 그린다. 애시는 한 때 북적이던 항구 도시였지만 지금은 어둠에 잠식당하고 버려진 도시이자 애쉬의 고향인 덴스카 곳곳에, 살아있는 아름다운 풍경과 장난기 넘치는 지니를 그리며 불행을 극복해 나간다.

Concrete Genie 다운로드 버전의 예약주문은 31일부터 PS Store에서 시작된다. Concrete Genie 다운로드 버전(스탠다드 혹은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을 예약 주문하거나, 디스크 버전(스탠다드 에디션)의 초회판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다음과 같은 특전이 제공된다.

 

◆리니지2, 8월 14일 신규 클래스 ‘데스나이트’ 업데이트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PC온라인 MMORPG 리니지2의 8월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0엔씨는 31일 리니지2 홈페이지에 ‘필드의 정적을 깨우다, 리니지2:데스나이트’ 업데이트 정보를 공개했다. 8월 14일 적용하는 업데이트 콘텐츠는 ▶새로운 클래스(Class, 직업) ‘데스나이트’ ▶신규 서버 ’데스나이트’ ▶이용권 폐지 ▶인터페이스 변경 등이다.

신규 클래스 ‘데스나이트’는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스킬과 PvP 특화 기술을 보유했다. 기존 휴먼, 엘프, 다크엘프 종족에서 파생된 클래스로 ‘진 데스나이트’ 변신이 가능하다. 리니지2 이용자는 8월 14일부터 본서버에서 ‘데스나이트’ 클래스를 플레이할 수 있다.

엔씨는 업데이트를 기념한 ‘오천일의 약속’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이용자는 31일부터 10월 2일까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신규, 복귀 이용자 및 기존 이용자는 계정 생성일, 휴면 기간, 플레이 기간에 따라 이벤트 코인(타임코인)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코인을 사용해 ‘발라카스의 목걸이’를 비롯한 다양한 무기와 방어구, 소모품을 획득할 수도 있다.

리니지2 이용자는 8월 7일부터 새로운 서버 ‘데스나이트’의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이벤트 참여자는 경험치 및 SP(Skill Point)를 50% 증가시키는 ‘경험치 주문서(5개)’, 사냥 필수 버프를 모두 배울 수 있는 ‘스킬 법서 풀패키지’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엔씨(NC)는 ‘FREE하게 리니지2’ 캠페인 영상도 공개했다. 영상에는 웹툰작가 이말년과 주호민이 등장한다. 캠페인 영상은 TV와 온라인에서 만날 수 있다. 엔씨(NC)는 리니지2의 추억과 새로운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을 댓글로 작성한 이용자 중 500명을 추첨해 선물(다크 초콜릿 케이크)을 증정한다.

 

◆NBA 드래프트 1순위 ‘자이언 윌리엄슨’ NBA® 2K와 파트너십 체결

사진=2K

2K는 2019 NBA 드래프트 전체 1순위 선수인 자이언 윌리엄슨(Zion Williamson)이 공식적으로 NBA 2K와 멀티플레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에는 게임 개발에 필요한 전반적인 권한을 포함하여, 유저 이벤트, 브랜드 홍보 및 사회 활동에 대한 자이언 윌리엄슨 선수의 통합 계약이 포함된다.

2011년부터 NBA 2K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은 신인 자이언 윌리엄슨은 9월 6일 ‘NBA 2K20’ 출시와 함께 비디오 게임에 처음으로 데뷔하게 된다.

이제 자이언 윌리엄슨은 케빈 듀란트, 스테픈 커리, 제임스 하든, 샤킬 오닐, 르브론 제임스, 야니스 안데토쿤보, NBA 2K20 커버 스타 앤서니 데이비스 및 드웨인 웨이드와 더불어 지난 20년 동안 NBA 2K를 대표해온 엘리트 NBA 선수 그룹에 합류한다.

 

◆소울워커, 신규 각성 콘텐츠 ‘데자이어 워커’ 정식 업데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가 개발한 세기말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가 신규 각성 콘텐츠 ‘데자이어 워커’의 정식 업데이트를 31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 내 최고레벨을 달성한 이용자들은 ‘데자이어 워커 각성 퀘스트’를 통해 자신의 캐릭터를 한층 더 강력한 ‘데자이어 워커’ 형태로 각성 시킬 수 있다.

데자이어 워커 각성 상태에서는 기존 스킬의 성능이 더욱 강화되며 데자이어 워커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특수 스킬도 추가된다. 특히, 이성을 상실하고 오로지 욕망을 쫓는 존재라는 컨셉에 걸맞게 캐릭터의 외형은 물론 스킬 이펙트, 음성까지 모두 변화되어 색다른 플레이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또 어윈과 하루의 신규 커럽티드 레코드 스토리가 추가되며 소울워커들이 데자이어 워커로 각성하게 되는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진다. 더불어 아직 최고 레벨을 달성하지 못한 이용자들도 데자이어 워커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특별한 꾸미기 아이템인 ‘데자이어 워커 코스튬’을 선보인다. 데자이어 워커 코스튬은 게임 내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획득이 가능하며 코스튬을 착용하면 데자이어 워커 각성 상태로 스킬 이펙트와 음성이 변화된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더욱 많은 이용자들이 데자이어 워커 콘텐츠를 즐겨볼 수 있도록 오는 8월 28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최고 등급의 레이드 장비와 경험치 추가획득 효과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8월 한달 동안은 매일 높은 등급의 아카식 레코드와 강화 아이템을 선택해서 받을 수 있는 유저 혜택 이벤트도 실시한다.

 

◆‘피싱스트라이크’, ‘다크 볼케이노’ 테마 업데이트 실시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낚시게임 ‘피싱스트라이크’에 다크 볼케이노를 테마로 한 새로운 스테이지와 어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업데이트된 다크 볼케이노 스테이지는 총 9곳으로 필리핀의 피나투보, 이탈리아의 에트나, 미국 하와이의 마우나케아 등 세계 각국에 실제로 존재하는 화산지대를 배경으로 한다. 이와 함께 61레벨에서 143레벨 사이의 물고기로 구성된 90종의 신규 어종도 새롭게 등장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앵글러 ‘유리’도 새롭게 선보인다. 빙결 스킬을 보유한 ‘유리(레전드급)’가 새로 합류해 앵글러를 수집하는 재미를 더욱 높였다.

새로운 스테이지 추가와 함께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게임 모드도 확장되었다.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무한대회는 기존 108단계에서 126단계로 늘어났다. 이 밖에도, 신규 낚시 장비인 ‘골든 피닉스 세트’와 ‘핑크 다이아 피닉스 세트’도 추가되며 신규 보트 ‘블레이즈 피닉스 보트’도 선보인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