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주식회사, ‘2019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펍지주식회사가 고용노동부 주관 ‘2019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 조웅희 펍지주식회사 COO가 지난 25일 대통령 인증패를 받았다. 사진=펍지주식회사

펍지주식회사가 일자리 창출 및 일자리 질 개선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아 고용노동부 주관 ‘2019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LAYERUNKNOWN’S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를 개발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펍지주식회사는 2018년 전년 대비 약 157%의 고용 증가율을 보이며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또 펍지주식회사는 매주 금요일 전 직원이 함께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플레이 데이(Play Day)’를 운영하는 등 창의적이고 함께 즐기는 기업 문화에 대한 임직원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장기 근속자 리프레시 휴가 제공, 전 직원 해외 세미나 참여 등 일과 생활의 균형을 실천하고 근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은 고용노동부가 지난해부터 주관해온 것으로, ▲고용증가 분석 ▲노동관계법 위반여부 ▲현장 실사 ▲노사의견 조회 등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거쳐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2019년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펍지주식회사는 지난 25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인증식에 참가, 조웅희 펍지주식회사 COO가 대통령 인증패를 받았다.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새 콘텐츠 ‘챔피언스 리그’ 도입

사진=게임빌

게임빌이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PvP 콘텐츠인 ‘챔피언스 리그’가 추가된다. 챔피언스 리그는 기존 리그인 ‘마스터즈 리그’에서 가장 많은 활약을 한 동료 8명을 명예의 전당에 올리고, 이 동료를 제외한 나머지 동료들로 참전하는 리그다.

챔피언스 리그의 명예의 전당에 올라가는 동료는 매주 변경되기 때문에 새로운 덱 조합으로 다양한 전략과 전술을 시험해 볼 수 있으며, 기존 마스터즈 리그보다 높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8월 6일까지 매일 아레나 리그 플레이 참여시 아레나 리그 티켓 1000장을 지급하며, 인피니티 소환 시 인피니티 카드가 나오면 루비를 사용해 재소환할 수 있는 인피니티 재소환 이벤트도 실시한다. 신규 유저에 대한 지원 보상도 상향된다. 기존 보상인 ‘떠돌이 전사’, ‘초월 위상 아크동료’, ‘꿈꾸는 시리즈’ 장비 지급은 유지하고 기존 1000만골드 지원을 20억골드로 상향한다. 또한 ‘신위 등급 5대 성위 세력의 동료 5종’을 모두 지급하여 신규 유저의 진입장벽을 낮췄다.

 

◆자이언트스텝, 美 시그라프 2019서 디지털 휴먼 ‘빈센트’ 선보여

사진=자이언트스텝

자이언트스텝이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시그라프(SIGGRAPH) 2019에 참가해 최근 공개한 디지털 휴먼 ‘빈센트(Vincent)’의 제작 과정과 기술을 설명한다고 30일 밝혔다

글로벌 게임 제작사인 에픽게임즈의 부스에서 진행될 자이언트스텝의 발표는 ‘디지털휴먼 101 프로젝트 빈센트의 비하인드 스토리’라는 주제로 열린다. 에픽게임즈의 부스 소개 기업으로 초청된 것은 자이언트스텝이 국내 기업 최초이며, 이는 에픽게임즈 측이 먼저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에픽게임즈는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18에서 디지털 휴먼 ‘사이렌(Siren)’을 발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번 발표는 자이언트스텝의 강성구 뉴미디어 연구소 GXLab 실장과 사카모토 다이스케 실장이 맡는다. 디지털 휴먼 빈센트는 리얼타임 엔진 기반에서 실시간으로 움직이고 머리카락과 피부, 동공, 솜털, 잔주름까지 몸 전체를 사실적이고 극적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리얼타임 엔진이란 주로 게임 업계에서 사용되는 언리얼, 유니티와 같은 프로그램으로, 시스템에 입력한 데이터가 명령과 동시에 처리된다는 장점이 있다.

디지털 휴먼 빈센트는 지난 4월 첫 공개 후 CG레코드 등 여러 해외 매체에서 주목했다. 자이언트스텝은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매년 주최하는 ‘언리얼 서밋 2019’에서도 디지털 휴먼 빈센트 파이프라인: 사실적인 버추얼 휴먼 제작을 위한 파이프라인 포스트모템이란 주제의 강연을 진행했다.

 

◆유비소프트 핵심 프로듀서들, ‘유비데이코리아’ 참석

사진=유비소프트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8월 3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는 자사의 단독 게임쇼 ‘유비데이코리아(UBIDAYKOREA)’ 개최를 앞두고 행사에 대한 추가 정보를 공개했다.

먼저 유비소프트는 E3 2019 현장에서 전 세계 게이머들의 엄청난 환호를 받았던 고스트리콘 브레이크포인트(Ghost Recon BreakPoint)와 와치독스: 리전(Watchdogs: Legion)의 핵심 프로듀서가 직접 한국에 방문해 유비데이코리아 유저간담회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방한하는 프로듀서는 고스트리콘 브레이크포인트의 조나단 진그라스 리얼라이제이션 디렉터(Jonathan Gingras, Realization Director)와 와치독스: 리전의 콜린 그라함 애니메이션 디렉터(Colin Graham, Animation Director)다.

조나단 진그라스 디렉터는 2016년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어소시에이트 내러티브 디렉터(Associate Narrative Director)를 역임한 이래 현재 고스트리콘 브레이크포인트의 게임 개발과 관련된 주요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콜린 그라함 디렉터는 2005년 스플린터 셀(Tom Clancy's Splinter Cell)을 시작으로 와치독스 시리즈의 에니메이션 디렉터로서 다양한 게임 개발에 참여해 오고 있다. 이들은 유저간담회 현장에서 게임 소개 및 개발 비화 등 다양한 이야기를 가지고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또 유비데이코리아 e스포츠 존에서 진행될 레인보우 식스 시즈(Tom Clancy's Rainbow Six Siege) e스포츠에 대한 참여 팀 및 경기 정보도 추가로 공개됐다. 유비데이코리아 현장에서는 지난 4월부터 진행되어 온 레인보우식스 시즈 코리아컵의 전반기 최고의 팀을 결정짓는 ‘2019 레인보우식스 시즈 코리아컵 하프이어 파이널’이 진행된다. 하프이어 파이널에서는 클라우드나인(Cloud9), 트리피(TRIPPY), 하이퍼스페이스(HyperSpace), 스카즈(SCARZ)등 총 4개 팀이 우승을 향한 대격돌을 펼치게 된다.

특히 레인보우식스 시즈는 지난 25일 PC방 정식 서비스 시작과 함께 국내 PC 온라인 게임업계를 강타하며 신규 플레이어가 급속도로 늘고 있어 더욱 많은 사람들이 경기 현장에서 게임 특유의 긴장감과 몰입감을 만끽할 것으로 보인다. 싱글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경기는 모든 경기가 3전 2선승제로 진행되며 최종 우승팀은 내년 3월 개최 예정인 ‘식스 챌린지 코리아 2020’의 출전 자격을 얻게 된다.

유비데이코리아는 프로듀서 초청 유저 간담회, 세계 최정상급 e스포츠 경기, 다양한 커뮤니티 행사, 콜랩 코리아와의 협력을 통한 국내 유명 유튜버 및 크리에이터 참여 등 풍성한 볼거리에 대한 기대감으로 사전등록이 나흘 만에 조기마감되는 등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행사 당일 수천명이 한꺼번에 현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유비소프트는 원활한 진행을 위해 사전참가를 신청한 모든 사람에게 모바일 바코드를 제공, 현장에서 빠른 입장권 교환으로 관람객들의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또 불가피하게 사전참가를 신청하지 못한 팬들을 위해 현장에서 별도의 참가 등록 과정을 통해 입장권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게임학회, ‘스마트 문화 콘텐츠 개발 교육 사업자’로 선정

사진=한국게임학회 공식 홈페이지

한국게임학회가 서울특별시 동작구청이 주관하는 ‘스마트 문화 콘텐츠 개발 교육 사업’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스마트 문화 콘텐츠 개발 교육 사업은 직업교육특구로 선정된 서울특별시 동작구청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차세대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추진하는 교육 사업이다.

동작구청은 지난 6월 13일까지 위탁사업자를 모집했으며, 한국게임학회는 스마트 게임, 애니메이션 콘텐츠 개발 교육과정을 통해 국제전문가를 양성하는 ‘글로벌 게임전문가(AR/VR) 양성 과정’을 제안해 사업자로 선정됐다.

위정현 한국게임학회 회장은 “동작구 청년들에게 취·창업의 다양한 방안을 소개하고, 전문가 교육으로 구체화되는 본 과정이 게임, 애니메이션, 콘텐츠 업계로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어썸피그, 모바일 태그 액션 RPG ‘체인져’ 사전예약

사진=어썸피그

어썸피그는 모바일 태그 액션 RPG ‘체인져’의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체인져’는 유니티 엔진 기반의 카툰 렌더링 기술이 적용된 차별화된 그래픽과 화려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액션 RPG다. 이용자들은 세 가지 기술 버튼을 조합해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콤보, 영웅·수호자의 태그 상황에 발동하는 기술 등을 통해 액션과 전투 전략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또 체인져에는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모드가 준비됐다. ▲탄탄한 이야기에 기반한 스토리 모드, ▲정통 핵 앤 슬래시의 쾌감을 살린 미궁 모드, ▲이용자간 실시간 전투를 즐기는 PvP 모드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체인져의 사전예약은 정식 출시 전까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진행하며 헝그리앱·게임팻 등 사전예약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참여 가능하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한정판 코스튬 세트와 게임 재화 500다이아몬드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공식 카페에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해 공식 카페 전체 가입자 수에 따라 게임 재화를 최대 500다이아몬드와 20만골드를 제공한다.

체인져는 오는 8월 중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서머너즈 워’, 시원한 해변을 즐기자! 여름 형상변환 업데이트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여름 시즌 신규 형상변환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형상변환은 무더운 여름 시즌을 맞아 시원하고 활기찬 휴가 분위기를 게임 속에서 물씬 느껴볼 수 있는 해변 콘셉트의 테마로 마련됐다.

해변의 여신 팔라딘을 비롯해, 쌍둥이 몬스터인 차크람 무녀와 부메랑 전사가 각각 발랄한 이미지의 튜브걸 차크람 무녀와 서핑걸 부메랑 전사로 소개됐다. 이와 함께 파라솔 가이 웅묘무사와 함장 야만왕 등 몬스터 외형을 더욱 화려하고 아름답게 변신시킬 수 있는 총 5종의 새로운 형상변환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컴투스는 차원홀 던전 순위와 몬스터 덱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추가하는 한편, 도전과제에서 일일 미션의 보상을 개편하고, 아레나 라이벌과의 전투에서 승리 시 받을 수 있는 점수도 상향하는 등 유저들의 플레이 즐거움을 높였다.

더불어 글로벌 5주년 기념 태생 5성 신규 몬스터 ‘뱀파이어 로드’ 100% 선물 이벤트를 오는 9월 초까지 연장해 신규 접속 유저들의 몬스터 획득 기회를 더욱 늘렸다.

 

◆유니아나, ‘PES 2020’, 무료체험판 배포

사진=유니아나

유니아나는 코나미디지털엔터테인먼트의 차기작 ‘eFootball PES 2020’ 무료체험판을 PS4를 통해 배포한다고 30일 밝혔다.

PES 2020 무료체험판에서는 ▲온·오프라인 모드 ▲에디트 모드 ▲실제 축구와 같은 게임 플레이를 일부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PES 2020 무료체험판에는 ▲FC 바르셀로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FC 바이에른 뮌헨 ▲아스날 FC 등의 13개 클럽팀이 탑재된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대규모 업데이트 앞서 신규 스토리 정보 공개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등록 페이지를 통해 신규 콘텐츠 정보를 추가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정보는 8월 중 진행될 대규모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인 신규 스토리 ‘이계 1막. 낯선 곳에서의 활로’의 시나리오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만의 독자적인 스토리로 진행되는 이계 1막은 새로운 차원의 세상인 이계를 발견한 무림맹과 혼천교가 대립하고 있는 상황에서 막내(플레이어)를 이계의 월하협곡으로 파견해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여정을 그리고 있다.

또 매번 플레이 시 진행 동선이 달라지는 ‘나선의 미궁’과 던전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핏빛 상어항’ 등 신규 던전의 정보도 개발자 노트를 통해 소개됐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23일부터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참여자에게는 영웅 장신구, 희귀 소환수, 희귀 무공패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소환사의 선물 꾸러미’를 선물로 제공한다.

8월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만의 독자적인 스토리를 비롯해 신규 직업 ‘소환사’, 지역, 던전 등 신규 콘텐츠를 대거 선보이고 신규 서버 ‘무릉도원’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펀컴퍼니, 중국 최고 흥행작 ‘용족환상’ 국내 서비스 계약 체결

사진=이펀컴퍼니

이펀컴퍼니는 로옹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대작 모바일 MMORPG ‘용족환상(龙族幻想)’의 국내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용족환상’은 중국에서 텐센트가 서비스 중인 게임이다. 사전예약자 1200만명, 앱스토어 사전 다운로드 앱스토어 인기순위 1위를 기록했을 뿐 아니라 출시 첫날 앱스토어 최고 매출 5위를 기록한 데 이어 4일 만에 최고 매출 1위를 달성하는 등 하반기 최고 흥행작 반열에 올랐다.

텐센트는 2019년 신작 라인업을 발표하는 행사에서 용족환상을 가장 주요하게 다뤘다. 유명 아이돌 및 유명 TV 프로그램에 출연한 밴드들과 협업하면서 마케팅 쪽으로도 많은 힘을 줬다. 다양한 소셜 요소와 즐길 거리가 많은 MMORPG의 장벽을 낮춰, 유저층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이펀컴퍼니에서도 기대가 크다. 그동안 로옹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천명과 권력 등을 한국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4위까지 올려놓은 바 있으며, 오랜 기간 함께 협업해온, 양사간 긴밀한 협업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펀컴퍼니는 국내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현지화와 최상의 서비스를 위한 준비를 거쳐 올 4분기 중 정식적으로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윈드러너Z’ 신규 캐릭터 ‘카리나’ 등장

사진=조이맥스

조이맥스의 모바일 게임 ‘윈드러너Z’가 신규 캐릭터 ‘카리나’를 공개했다. 카리스마 넘치는 해적 ‘카리나’는 일정 시간 마다 특정 범위 안에 있는 모든 몬스터에게 골드를 강탈하는 능력을 보유했다. 각성 단계가 높아질수록 몬스터에게서 빼앗을 수 있는 골드의 개수가 늘어난다.

이와 함께 챔피언쉽 리그의 탐험지역이 보너스 점수를 대폭 얻을 수 있는 축복지역으로 개편됐다. 축복지역은 4개의 테마로 구성되며, 테마 마다 각기 다른 지역 보너스 점수가 적용된다. 여기에 소환수의 구출 점수가 상승되는 등 다양한 능력치를 지닌 신규 악세서리 3종도 만나볼 수 있다.

윈드러너Z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30일부터 8월 12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누적 일수에 따라 골드와 경험치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테마런을 비롯해 챔피언쉽 리그, 스페셜 모드 등 다양한 달리기 모드 미션을 완수한 이용자들에게는 새롭게 등장한 ‘카리나’ 카드를 선물한다.

 

◆‘미르의 전설2 어게인’ 사전예약 실시!

사진=넷블루게임즈

넷블루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MMORPG 모바일게임 ‘미르의 전설2 어게인’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미르의 전설2 어게인’은 미르의 전설2 PC 버전의 감성을 그대로 살려낸 무협 판타지 게임으로, 원작에 가까운 익숙한 그래픽과 국내 유저 입맛에 맞는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흥행 예감을 낳고 있다.

특히 전사, 술사, 도사 등 직업별 특징과 외형, 스킬까지 원작 콘텐츠를 완벽하게 재현했을 뿐만 아니라 은행나무골, 사북성, 비천성 등 친숙한 배경은 기존 팬들의 향수를 강하게 자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사북성을 차지하기 위한 문파 간의 치열한 공성전과 비천성에서 펼쳐지는 무한 PK, 서버간 콘텐츠인 통합보스, 서버원정 등은 RPG 본연의 재미요소인 성장과 맞물려 게임의 몰입도를 극대화시킨다. 또 큰 성과를 달성하면 화려한 칭호를 수여하거나 게임 필드 내에 동상을 건립하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해 성취감을 고취시킬 예정이다.

‘미르의 전설2 어게인’ 사전예약은 별도 웹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자 전원에게 보물지도, 보석결정, 고급 공훈족자, 금괴가 포함된 아이템 패키지와 사전예약 특별 칭호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시네마틱 영상 공유 이벤트에 참여한 인원과 묵찌빠 이벤트에서 승리한 인원 모두에게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카드도 증정할 방침이다.

 

◆삼국블레이드, 무신의 딸 ‘여령기’ 초월 업데이트

사진=네시삼십삼분

네시삼십삼분이 서비스하는 스테디셀러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군웅 진영의 4성 여걸 장수 ‘여령기’를 초월 장수로 업데이트했다.

‘여령기’는 여포의 본부인 엄씨의 딸로, 아버지를 닮아 강한 무력을 가진 여장수로 유명하다. 삼국블레이드에서는 4성 여걸로 등장하며 강력한 무력과 체력을 바탕으로 신수전·무한전장 등 다양한 콘텐츠에 활용된다. 게임 내에서 여포·견희·장성채 등 장수와 함께하면 물리 피해 증가, 치명타 확률 증가 등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여령기는 초월 시 장식·무기 등 외형이 더욱 화려하게 변화하고 기본 능력치가 상승한다. 그리고 새로운 초월 스킬 ‘홍천화신’이 더해져 사용 시 붉은 화신으로 변신하며 전방의 적을 빨아들이며 타격하는 붉은 폭풍을 발생시키고 체력을 지속적으로 회복한다.

그리고 초월 레벨·초월 진급 시스템이 추가됐다. 먼저 군주와 장수의 최대 레벨이 기존 100에서 105로 상승됐다. 이용자가 보유한 장수는 한개의 초월 레벨을 올릴 때마다 5개의 포인트를 받으며 무력·지력·체력·방어력 등의 능력치 중 분배해 강화할 수 있다.

또 초월 진급은 7단계 혼백을 달성한 장수의 초월 레벨을 하나씩 올릴 때 각 장수 마다 정해진 양의 등용패를 재료로 1회씩 진행 가능하다. 장수는 초월 진급 시 무력·지력·체력·방어력 중 하나의 능력치가 임의로 상승한다.

이외에도 신규 이용자들이 튜토리얼 완료 시 지급되는 장수가 7성 ‘마운록’에서 7성 ‘장비’로 교체됐다.

삼국블레이드는 여령기 초월을 기념해 오는 8월 1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령 소모·일기토 참여·비무장 참여 등 임무를 완료하면 초월석 선택권·고급 보패 연마제 등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더불어 광복절 기념 이벤트도 8월 14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 민원 완료·투기장 참여·신수전 참여 등 임무를 수행하면 패왕 주화·위광 강화석·보옥 등을 증정한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