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근·현대사 속 태극기 알리기 ‘도시락스티커 캠페인’ 8월 돌입
‘독도사랑 에코백’ 1만여 개 증정 행사 함께 펼쳐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다음 달 1일부터 태극기 역사 알리기와 독도 영유권 강화를 위한 독도사랑 에코백 증정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편의점 GS25와 GS더프레시(GS수퍼마켓), 랄라블라, GS프레시(장보기 쇼핑몰) 등 운영 중인 모든 유통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GS25는 광복절을 맞이하는 8월에 국가보훈처와 독립기념관과 손잡고 독립운동과 한국전쟁에 관련된 중요한 태극기 역사를 소개하는 스티커를 제작해 도시락 전 상품에 부착하기로 했다.

이번에 부착되는 도시락 스티커는 ‘대한민국을 지켜온 태극기를 기억하자’는 콘셉트로 총 10종이 제작됐다. 스티커에는 1945년 한국광복군의 독립 서명문이 담긴 태극기와 이철희 특무상사(한국전쟁 영웅 중 한 명)의 태극기 등 문화재 자료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또 GS리테일은 GS25와 GS더프레시, 랄라블라, GS프레시 등을 통해 독도사랑 에코백 1만1415개를 증정한다. 해당 행사는 다음 달 1일부터 삼다수 생수 구매 후 지에스앤포인트(GS&POINT) 5개를 모은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제공된다.

독도사랑 에코백에는 대학 연합 광고 동아리 M.A.P(Make A Point)가 만든 한반도 지도와 ‘DOKDO_THE BEAUTY SPOT OF KOREA’가 새겨져 있다. 에코백 이미지는 독도를 마릴린 먼로의 입술 옆 점으로 표현해 독도가 우리나라 땅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GS리테일이 지난해 8월부터 전개해 온 애국심 고취 캠페인이 최근 불거진 동북아시아의 여러 이슈들을 전 국민이 한마음으로 단합해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GS리테일은 지난해 8월부터 1년간 4차례의 도시락 스티커를 통한 역사 알리기 캠페인, 이달의 독립운동가 소개, 위안부 피해자를 위한 희망 나눔 소품 증정, 100명과 함께하는 상해임시정부 발자취 기행 등 다양한 애국심 고취 캠페인을 펼친 바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