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A 운정역(예정)·제2자유로(삽다리IC) 인접 도보권 내 교육시설 위치
맞춤 주거 플랫폼 ‘C2 HOUSE’ 및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적용

e편한세상 운정 어반프라임. 사진=대림산업

대림산업은 경기도 파주시 운정3지구 A27블록에서 ‘e편한세상 운정 어반프라임’을 8월에 분양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e편한세상만의 역량이 집중된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HOUSE’가 적용돼 새로운 거주환경에 대한 기대가 높을 것으로 판단된다.

파주시 동패동 일원에 들어서는 이곳 단지는 총 1010가구 규모로 지하 1층~지상 20층, 총 15개동으로 조성된다. 면적별 가구수는 ▲59㎡ 418가구 ▲74㎡ 157가구 ▲84㎡ 435가구다.

단지가 공급되는 파주 운정3지구는 운정신도시의 마지막 개발지구다. 715만㎡ 부지에 공동주택 3만5706가구가 계획돼 있다. 운정1·2지구(4만4464가구)와 합치면 일산신도시(7만4735가구)보다 규모가 크다.

특히 운정3지구 내에서도 교통·교육·개발 호재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핵심 입지에 들어선다. e편한세상 운정 어반프라임 인근으로 GTX-A 운정역(예정)이 2023년 개통 예정이다. 향후 운정역이 개통되면 서울역까지는 20분 내외, 삼성역까지는 30분대 도달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로부터 200m 거리에는 제2자유로(삽다리IC)가 위치해 차량을 통해 자유로, 제2자유로까지 빠르게 진입이 가능하다. 지하철 3호선 연장(파주시 사전타당성 조사 진행 중)과 제2외곽순환도로(김포~파주, 2024년 예정), 서울~문산고속도로(2020년 예정) 등 광역 교통망 호재도 잇따라 예정돼 있다. 향후 서울, 수도권 접근성이 보다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 인근에 유치원과 초·중·고교가 계획돼 있다. 단지 주변으로 이마트, 홈플러스 등 생활 인프라와 함께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등 대형 쇼핑시설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다.

e편한세상 운정 어반프라임에는 e편한세상만의 기술과 상품개발, 디자인, 철학 등이 집약된 ‘C2 HOUSE’가 적용된다. C2 HOUSE는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됐다.

방과 방 사이는 물론, 거실과 방 사이의 벽체도 허무는 것이 가능해 고객들이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구조 변경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세대 입구에 대형 현관 팬트리가 설치돼 큰 부피의 물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일부 타입 제외). 이밖에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집안 연출이 가능하도록 고안됐다.

e편한세상 브랜드에 걸맞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단지 내 피트니스 센터를 비롯해 골프연습장, GX룸 등 운동시설이 계획됐다. 자녀가 있는 세대를 위한 어린이집과 실내놀이터, 작은 도서관 등도 마련될 예정이다.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된다. 대림산업이 개발한 통합 공기질 센서는 실내 오염물질이나 미세먼지, CO2,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감지한다. 입주민이 신경 쓰지 않아도 요리, 청소, 취침 시 24시간 공기 청정 환기 시스템이 자동으로 쾌적한 환경을 유지해준다. 특히 모든 세대 내부의 공기 청정형 환기 시스템에는 0.3㎛ 이상의 극초미세먼지를 99.95%까지 제거할 수 있는 H13등급 헤파필터가 적용된다.

각 세대 내부 외에도 동출입구마다 설치된 에어커튼은 미세먼지와 외기유입을 차단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한다. 실외에는 미세먼지 저감 식재가 공기를 정화하며 외부 어린이 놀이터에 설치되는 미스트 분사 시설물은 공기 중의 미세먼지를 가라앉혀 준다. 단지 내에 미세먼지 신호등도 설치되어 언제든 미세먼지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운정3지구는 수도권 공공택지로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을 받는다. 주변 시세를 고려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3기 신도시 발표 이후 우려했던 것과 달리, 최근 공급한 아파트들(A28, A29블록)의 초기 계약 성과가 양호하다. 운정3지구 내에서도 GTX역세권에 대한 기대가 여전히 유효함을 확인할 수 있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C2 HOUSE 설계가 적용되는 단지인 데다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는다는 점까지 맞물리면서 그동안 경험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주거생활을 꿈꾸는 수요자들의 높은 기대와 관심을 받게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e편한세상 운정 어반프라임은 분양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을 위해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1374-1번지 대광프라자 1층에서 사전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다음 달 개관을 앞둔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파주시 동패동 1802번지 일원에 조성되며, 입주는 2021년 7월 예정이다.

파이낸셜투데이 배수람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