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스토어, ‘BTS월드’ OST 앨범 한정판 패키지 예약판매 시작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자사의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의 현대백화점 신촌점(지하2층 팝스트리트) 확장 이전 및 온라인 몰 동시 오픈을 기념해 ‘BTS월드’ OST 앨범 한정판 패키지 예약판매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의 OST 앨범 한정판 패키지는 ▲OST 앨범 ▲매니저 카드/목걸이 지갑 ▲스토리 카드 8종 ▲마그넷 8종 세트로 구성됐다. 예약판매는 2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온ᆞ오프라인 매장 동시(신촌점 일일 500명 한정)에 시작해 소진 시까지 진행한다.

특히 신촌점에서는 28일까지 예약판매 참여자에 한해 넷마블스토어 10% 즉시 할인 혜택(5만원 이상 구매 시) 및 BTS월드 게임 쿠폰(게임 앱 보유 인증 시)을 제공한다. BTS월드 OST 앨범 한정판 패키지 가격은 4만5000원이며, 판매 일정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매장을 방문한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준비했다. 오는 28일까지 최대 10만원 상당의 상품으로 구성된 럭키박스를 3만원에 판매(100명 한정)하며, 구매자에게는 넷마블 게임 쿠폰을 추가 증정한다.

또 8월 4일까지 세븐나이츠 상품(아트북, 피규어, TCC 제외) 및 여름 상품(손풍기, 비치타올 등)에 한해 각각 30%와 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넷마블스토어 포토존 인스타그램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한다.

넷마블스토어 온라인 몰에서는 상품 구매 시 포인트 2배 적립(8월 8일까지) 및 10% 할인 쿠폰 무한 지급(8월 25일까지) 혜택을 제공한다. 넷마블스토어 신촌점은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 운영된다.

 

◆넥슨, ‘FIFA 온라인 4’ 대규모 여름방학 업데이트 실시!

사진=넥슨

넥슨은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FIFA 온라인 4)’에 대규모 여름방학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우선 대표팀 모드에 PvE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스쿼드 배틀’이 업데이트된다. 스쿼드 배틀은 기존 리그에만 있던 PvE 모드를 더욱 폭넓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추가된 콘텐츠로, 다른 유저의 대표팀 스쿼드 및 스페셜 스쿼드 AI(인공지능)와 대결하는 모드다.

첫 번째 스페셜 스쿼드는 FIFA 온라인 4 공식 홍보 모델이자 U-20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이강인 선수가 선정한 BEST 11 선수들로 구성된다. 스쿼드 배틀은 난이도 및 매치 결과에 따라 포인트를 차등 지급하며, 시즌 종료 시 소속된 디비전과 순위에 따라 보상을 제공한다.

또 ▲‘팀 컬러’를 충족하는 선수 보유 시 능력치 혜택을 얻을 수 있고, ▲적용 조건을 4단계로 나눠 설정할 수 있도록 개편했으며, ▲거래 및 강화를 할 수 없고 ▲특정 기간과 경기 수가 정해진 ‘임대 선수’를 추가했다.

‘FIFA 온라인4 M’에는 대표팀 매니저 모드를 추가해 PC 온라인과 랭크를 연동했고, 메인 화면에서 팀 전술 설정이 가능하도록 변경했다.

한편, ‘2019 KFA’ 클래스에 이강인 선수를 포함한 U-20 대한민국 남자 축구 대표팀 선수 21인을 추가했다. 넥슨은 새로운 선수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7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19KFA U-20 ALL 선수팩 (5강)’ 1개, ‘19KFA U-20 ALL 선수팩’ 5개를 지급한다.

이 밖에 FIFA 온라인4 M 1주년 기념 이벤트로 26일부터 28일까지 FIFA 온라인4 M에 접속 및 PC 온라인 접속 시간에 따라 ▲[19TOTS 포함] 7월 버닝 Top Price 300 ▲19TOTS, TC, GR 클래스 OVR 87+ 선수팩 ▲BP카드 1500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고, 신규 및 복귀 유저에게는 ‘확률 반반 BP 카드(500만 or 1000만 BP)’를 추가 증정한다.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용 ‘FIFA 20’ 패키지 29일 시작

사진=게임피아

게임피아는 EA와 협력해 한국어판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버전 ‘FIFA 20’ 패키지 제품의 예약판매를 오는 29일부터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예약판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별로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은 오픈마켓 옥션을 통해 단독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오프라인 예약판매(스탠더드 에디션)는 ▲홈플러스 ▲하이마트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점포에서 진행된다.

‘FIFA 20’은 FIFA와 정식 라이선스를 체결하여 만들어진 가장 대표적인 축구 게임 시리즈인 FIFA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이번 작품의 특징으로는 프로스트바이트(Frostbite)를 기반으로 게임 전반에 걸쳐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켰고, 축구 지능으로 게임 플레이에 전례 없는 사실감을 불어넣었다. FIFA 얼티밋 팀에서는 나만의 드림팀을 구축하는 방법을 더욱 다양하게 제공하며, EA SPORTS VOLTA에서는 사실감 넘치게 진행되는 소규모 축구로 다시 길거리 축구를 경험할 수 있다.

또 닌텐도 스위치 FIFA 20 레거시 에디션이 최신 키트와 클럽, 전 세계 최고 리그 선수단으로 무장해 9월 27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플레이어는 FIFA 20에서 처음 선보이는 경기장을 비롯해 전 세계 유명 경기장을 만나볼 수 있다.

 

◆‘테라’, ‘엑소도르’ 지역 확장 업데이트 실시

사진=넥슨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이 개발한 PC MMORPG ‘테라(TERA)’에 공중섬 ‘엑소도르’ 지역 확장을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엑소도르’의 지역을 확장했다. 해당 지역은 아르보레아에 치명적 위협을 가한 파르퀴나를 싣고 온 함선 엑소도르의 위협에 맞서는 수호자 일행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용자는 ‘격추시도(67레벨)’ 퀘스트를 완료하면 NPC ‘에키오르 라펠레이트’를 통해 미션 퀘스트인 ‘엑소도르로 가는 길’을 받을 수 있다.

‘엑소도르’ 지역 확장에 맞춰 다섯 종류의 카드 도감과 68레벨의 고급·희귀·전설 장비 아이템이 추가됐다. 각 장비는 기본 성능과 고정 옵션을 포함해 0~3개까지 얻을 수 있는 랜덤 옵션을 지니며, 강화 재료와 골드를 소모해 15단계까지 장비를 강화할 수 있다.

또 희귀·전설 등급의 장비를 얻을 수 있는 신규 5인 던전 ‘베르아크 성채 비밀지역’을 도입했다. 이용자는 캐릭터 레벨 69와 장비 레벨 458을 각각 달성한 후 파티를 맺거나 차원의 마법석을 사용해 5인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혁명단 은거지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스란 특유의 무기 아이템을 추가하고, 시험의 던전에서 획득 가능한 보상을 적정 수행 레벨에 맞춰 조정했다. 천공의 경기장의 총 스테이지 수와 몬스터 체력을 변경하고 일부 던전의 강화재료 보상을 상향했다.

 

◆‘메이플스토리2’, ‘크리티아스’ 신규 지역 및 던전 추가

사진=넥슨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에 ‘크리티아스’ 신규 지역과 던전을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난민 피난처 갈란 ▲버려진 황무지 ▲오염된 모랑의 숲 ▲초로록 둥지 ▲칠흑의 성채 ▲공중요새 투르칼리온 등 총 6종의 신규 지역에서 새로운 에픽 퀘스트를 플레이할 수 있다.

또 신규 던전 2종 ‘숨겨진 격납고’와 ‘변절자 티마이온’에서는 70레벨 신규 에픽 상의, 하의,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권장 입장 인원은 4명이며, 각 던전에서 새로운 메인 보스 ‘아르케온’과 ‘티마이온’을 만나게 된다.

메이플 연합에는 새로운 세력 ‘게오르크’를 추가했다. 게오르크 임무를 완수하면 세력 상점에서 70레벨 에픽 모자, 장갑, 신발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게오르크 증표’를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22일까지 에픽 퀘스트 마지막 이야기 ‘돌입 준비!’를 완료하고 웹페이지에 후기를 남기는 유저를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더키의 썸머 풀파티 & 썸머 더키볼의 상점’ 이벤트를 열고, 특정 미션을 달성하는 유저에게 ‘더키 주화’를 지급한다. 같은 기간 동안 필드에 숨겨진 ‘황금 두루마리’를 찾으면 ‘4억 메소’, ‘천운의 페리도트 목걸이’ 등 특별 아이템 획득 기회도 제공한다.

더불어 숙련 유저가 초보 유저와 8종의 던전을 함께 플레이하면 두 유저 모두에게 ‘상부상조 코인’ 획득 혜택을 부여하는 ‘메이플 월드 상부상조’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부상조 코인’은 ‘럭셔리 코디 키’, ‘엑설런트 펫 추가 능력 변경권’, ‘스페셜 스킨 크리스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문라이터’-‘디스 워 오브 마인’ 배포

문라이터. 사진=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에픽게임즈 스토어 런칭 이래 처음으로 두 개의 게임을 동시에 무료 배포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문라이터(Moonlighter)’와 ‘디스 워 오브 마인(This War of Mine)’을 오는 8월 2일까지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문라이터’는 영웅을 꿈꾸는 모험심 넘치는 상점 주인 윌의 일상을 체험하는 로그라이트 액션 RPG이다. 플레이어는 보스를 포함한 다양한 적과 전투를 벌이고, 보물을 탐색하며, 리노카 마을을 복구해야 한다.

‘디스 워 오브 마인’은 폴란드의 11비트스튜디오에서 출시한 전쟁 생존게임으로, 출시 이후 다수의 게임 관련 전문지로부터 전쟁의 심각함을 진지하게 살펴볼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2014년 GOTY를 포함해 80개 이상의 상을 받았을 정도로 평단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문라이터와 디스 워 오브 마인에는 처음으로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클라우드 저장 기능이 적용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클라우드 저장 기능은 게이머의 게임 플레이 이력이 웹상에 저장돼 어떤 기기로 해당 게임을 플레이해도 경험치, 레벨, 아이템 등 직전 상태의 게임 이력 그대로 이어갈 수 있는 기능이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앞으로 더 많은 게임들에 클라우드 저장 기능을 적용할 계획이다.

한편,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는 ‘디비전 2’의 할인 판매도 시작했다. 스토어 이용자는 6만5000원인 디비전 2 스탠더드 에디션을 33% 할인된 4만35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코믹콘 서울 2019’ 부스 프로그램 공개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오는 8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코믹콘 서울 2019(Comic Convention Seoul 2019)’에서 선보일 자사 게임 참가 부스 프로그램을 26일 공개했다.

올해로 3회째 열리는 코믹콘 서울 2019는 ▲코믹스 ▲게임 ▲영화 ▲캐릭터 ▲피규어 ▲애니메이션 ▲드라마 ▲코스튬 플레이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 콘텐츠를 다루는 세계적인 팝 컬처(Pop Culture) 페스티벌이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기존에 진행된 미국의 코믹스 관련 업체들뿐 아니라 애니메이션 관련 업체들의 참여가 대폭 늘어날 예정이라 많은 팝 컬처 이용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행사에서 인기리에 서비스 중인 2차원게임 3종의 특색을 살린 프로그램을 통해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는 ▲같은 그림 찾기! ▲행운의 캡슐 추첨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부스를 방문해 이벤트 미션을 달성한 방문객에게 ▲원형 팬시 부채 ▲디스플레이 클리너 ▲캐릭터 보틀 ▲특별 브로마이드 ▲인게임 쿠폰 등을 선물한다.

‘앙상블 스타즈’는 ▲행운의 캡슐 추첨기와 ▲나의 아이돌 응원 메시지 SNS 이벤트를 진행해, 참가자들에게 ▲원형 팬시 부채 ▲투명 엽서 ▲브로마이드 ▲종이 인형 세트 ▲인게임 쿠폰 등을 증정한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는 ▲입장 존, ▲캐릭터 존, ▲이벤트 존으로 부스를 나누어 운영하고, ▲캐릭터 카드 대형 월 이벤트와 ▲룰렛 이벤트 같은 다양한 즐길거리를 선보인다. 부스 이벤트에 참가한 방문자들에게는 ▲원형 팬시 부채와 ▲인게임 쿠폰을 지급하고 이벤트를 통해 ▲데코 스티커 ▲캐릭터 보틀 ▲공식 굿즈 등을 제공한다.

 

◆‘크루세이더 퀘스트’, 명탐정 셜록 독스와 떠나는 대규모 여름방학 이벤트

사진=NHN

NHN이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이 개발한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이번에 ‘명탐정 셜록 독스와 떠나는 하슬라 여름방학 파티’라는 이름으로 두 가지 이벤트를 연다. 먼저 용사단장이 준비한 선물을 ‘괴도 루냥’이 훔쳐 명탐정 셜록 독스와 함께 독스의 예리한 후각으로 곳곳에 숨겨둔 선물을 찾는다는 컨셉의 이벤트다.

매일 2회 주사위를 굴리고 마음에 드는 선물 칸에 도착하면 해당 선물을 담을 수 있다. 선물은 4성 초월무기/용사 선택권과 브리짓포인트, 그리고 옵션 변경권 등 다양한 구성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다음은 복귀유저 이벤트로, 지난 6월부터 로그인 기록이 없는 70레벨 이하 복귀 용사단장에게 보석 50개를 전원 지급하는 행사다.

신나는 여름방학을 맞아 신규 용사를 만나볼 수 있는 신규 업데이트도 동시에 열린다. 팔라딘 계열의 ‘파이어액스’와 워리어 계열의 ‘네페르’ 총 2종이 그 주인공이다. ‘파이어액스’는 피격 트리거로 자신의 방어력이 상승하며, 초월 무기 착용 시 체력 회복 능력이 추가되고 아군의 피해를 대신 받는 탱커 역할의 용사다.

‘네페르’는 피격 직전 블록 사용 시 아군 전체의 피해를 감소시키고 자신의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초월무기를 착용하면 자신의 스킬이 ‘3체인’으로 인정되거나 아군의 블록을 ‘3체인’으로 발동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전략적인 활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신규 용사 2종과 함께 파이어액스의 ‘아그니’와 네페르의 ‘심장 추적자’와 같은 초월무기 2종도 새롭게 만나볼 수 있으며, 여름을 맞이해 ‘해변의 여신 해랑’, ‘해변의 여인 레이 링’, ‘수박깨기 이즈나’ 등 여름 느낌이 물씬 풍기는 새 코스튬 5종도 착용할 수 있다.

 

◆‘모두의마블’, 유튜버 ‘총몇명’과 콜라보 성료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과 유튜버 ‘총몇명’의 콜라보 영상 3화를 공개, ‘모두의마블X총몇명 콜라보’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총몇명’은 개성 있는 그림체로 그려낸 캐릭터를 통해 다양한 스토리 영상을 제작하는 인기 유튜버로 26일 기준 181만명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넷마블이 게임 내 공식 유튜브 채널 ‘모마TV’를 통해 선보인 이번 모두의마블과 총몇명 콜라보 영상은 총 3편이다.

각 영상은 총몇명의 그림체로 탄생한 모두의마블 공식 마스코트 ‘데니스’가 모두의마블 관련 에피소드를 낭독해주는 내용을 담았다. 현재 2편까지 누적 조회수 300만명을 기록하는 등 이용자들로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다.

콜라보 마지막인 이번 3편 영상에는 다가오는 6주년 업데이트에 추가될 신규 ‘오락실맵’ 내용도 포함돼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도 높였다.

넷마블은 지난 12일부터 모두의마블 6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시작, 신규 맵 2종 등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이는 것은 물론 게임 내 각종 시스템에서 그간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던 모든 사항을 전면 개편 할 것을 예고한 바 있다.

 

◆‘몬스터길들이기’, 6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RPG ‘몬스터길들이기’의 서비스 6주년을 맞아 ‘현신 시스템’ 등을 추가하고 다양한 혜택을 담은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존 불멸자 캐릭터와 불멸자 고유장비를 더 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는 현신 시스템을 새롭게 공개했다.

현신 시스템으로 이번에 강화시킬 수 있는 불멸자 캐릭터는 ‘신마령주 로제’, ‘천옥령 카마엘라’ 2종으로 현신의 깃털 및 불멸의 정수 아이템을 재료로 사용해 15강화 레벨까지 성장이 가능하다.

불멸자 고유장비의 경우 고유장비 현신 시스템을 통해 불멸자 현신 캐릭터에게 착용할 수 있는 장비로 교환할 수 있으며, 캐릭터별 5종의 장비를 50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넷마블은 몬스터길들이기 출시 6주년을 기념한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먼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펫, 몬스터, 장비, 신장 등 성장을 지원하는 아이템을 지급하고, 게임 내 이벤트 쿠폰창에 ‘6THBDAY’를 입력하면 이용자 전원에게 7성 불멸자 선택권을 선물한다. 수정, 골드, 각종 재료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 VVIP 미션 이벤트, 해변의 보물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한다.

 

◆‘쿵야 캐치마인드’, 8월 8일 정식 출시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를 오는 8월 8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2002년 출시돼 회원수 600만여명에게 사랑받은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이 게임은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쿵야(NPC)의 퀴즈를 발굴해 푸는 ‘쿵야퀴즈’, ▲내 주변 이용자들과 즐기는 ‘동네 퀴즈방’, ▲최대 100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과 ▲다양한 추천 그림을 확인 및 공유하고 댓글 참여가 가능한 ‘소셜 홈’ 등 다양한 소셜 콘텐츠가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넷마블은 이번 출시일 발표와 함께 ‘쿵야 캐치마인드’의 게임성을 미리 확인 할 수 있는 ‘쿵야 캐치마인드 게임 영상’도 공개했다. 사전예약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 이 영상에서는 쿵야 캐치마인드 내 다채로운 게임모드가 선사하는 즐거움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유비소프트, 유비데이코리아 개최 기념 대규모 이벤트 진행

사진=유비소프트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8월 3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는 자사의 단독 게임쇼 ‘유비데이코리아(UBIDAYKOREA)’ 개최를 기념해 팬들을 위한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유비소프트 게임 특별 할인 ▲보상팩 증정 ▲무료 게임 배포 등 풍성한 혜택들이 팬들을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먼저 유비소프트는 유비소프트 스토어(STORE)와 유플레이(UPLAY)를 통해 ‘어쌔신크리드 브라더후드(Assassin’s Creed Brotherhood)’ PC 버전을 한국 지역에 국한해 이벤트 동안 무료로 배포한다.

어쌔신크리드 브라더후드는 중세 이탈리아 로마를 배경으로 마스터 어쌔신이 된 ‘에지오 아디토레’가 새로운 암살자들을 양성하며 템플 기사단 진영에 저항하는 이야기를 다루는 유비소프트의 대표적인 잠입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무료 게임은 유비소프트 공식 무료 게임 리딤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비소프트 대표 게임들의 대대적인 특별 할인 판매도 진행된다. 28일부터 8월 3일까지 유비소프트 한국 스토어에서는 ▲와치독스 2(Watch dogs 2) ▲레인보우 식스 시즈(Tom Clancy's Rainbow Six Siege) ▲더 디비전 2(Tom Clancy's The Division 2) ▲트랜스퍼런스(Transference) ▲더 크루 2(The Crew 2) ▲트라이얼스 라이징(Trials Rising) ▲고스트리콘 와일드 랜드(Tom Clancy's Ghost Recon Wildlands) ▲포 아너(For Honor)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Assassin’s Creed Odyssey) ▲아노 1800(Anno 1800) 등 총 28종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8월 3일 유비데이코리아 행사장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는 유비소프트 코리아에서 특별히 준비한 ‘유비 클럽 보상팩’이 선물로 제공될 예정이다. 유비 클럽 보상팩은 ▲‘고스트리콘 브레이크포인트’의 유비소프트 자켓 ▲‘와치독스 리전’의 벡터블레이드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4년차 이벤트 부적 ▲‘포 아너’의 프리미엄 약탈상자 5개 ▲‘더 디비전 2’의 SHD 요원 2019 암패치 ▲‘저스트 댄스’의 독점 유비소프트 아바타 등 6개의 인게임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유비소프트는 유비데이코리아 공식 트레일러도 공개했다. 유비소프트의 다양한 게임들과 현장감 넘치는 영상들이 경쾌한 배경음악과 함께 어우러진 트레일러 영상은 유비데이코리아 현장을 방문할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유비데이코리아 공식 트레일러는 유비소프트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3차 ‘카카오 배그데이’ 27일 오후 4시 시작!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오는 27일 오후 4시부터 ‘카카오 배그데이’ 3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3차 이벤트는 지난 1, 2차 이벤트와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된다. 시간은 오후 4시부터 10시까지다.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PC방에서 게임을 플레이해 누적 생존시간 10분, 20분을 달성해 프리패스권(1일 1매)과 스페셜 경품 응모권(1일 1매)을 각각 확보해야 한다.

이후 27일 오후 4시부터 2시간 단위로 열리는 ‘에어팟2 공짜’, ‘스페셜 상품’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해당 이벤트 페이지는 포털 사이트에서 ‘카카오 배그데이’를 PC와 모바일에서 검색해 나온 브랜드 검색 페이지에서만 접속할 수 있다.

이벤트는 중복 응모가 가능해 프리패스권과 응모권은 많이 발급받을수록 참여 횟수가 늘어난다. 또 미리 프리패스권과 응모권을 확보했다면, PC방에 가지 않아도 개인 PC나 모바일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3차 이벤트에서는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2 300개와 함께 스페셜 경품으로 애플워치4, G마켓 중복 할인 쿠폰(4000원 할인)이 마련된다. 아울러 배틀그라운드 굿즈로 구성된 ‘G마켓 100원딜’도 함께 진행된다.

 

◆검은사막 모바일 X 네네치킨, '너에게 란' 세트 출시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란’ 출시 기념으로 네네치킨과 제휴를 맺고 ‘너에게 란’ 세트를 26일 출시했다.

‘너에게 란’은 자전거 탄 풍경의 노래 ‘너에게 난, 나에게 넌’을 패러디해 새로운 재미와 볼거리로 이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란’ 캠페인이다.

너에게 란 세트는 네네치킨의 스노윙 시리즈인 매콤치즈스노윙, 치즈스노윙, 그린스노윙 중 택 1종과 네네볶이, 콜라 500ml로 구성됐다.

너에게 란 세트 구매 시 검은사막 모바일 스페셜 쿠폰을 증정한다. 또 해당 쿠폰으로 네네치킨 홈페이지를 통해 란 세트 출시 이벤트에도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3명) ▲뱅앤올룹슨 무선이어폰E8(5명) ▲해피머니 3만원(10명), ▲네네치킨 온라인 상품권(100명) 등 경품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네네치킨을 구매하는 모든 이용자에게도 검은사막 모바일 아이템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벤트는 8일 22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한다.

이와 함께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포럼에서 ‘더위 탈출 비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네네치킨 온라인 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벤트 게시판에 ‘나만의 더위 탈출 비결’을 작성하여 참여할 수 있다.

 

◆펍지, 독일 베를린서 ‘2019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클럽 오픈’ 글로벌 결승 개최

사진=펍지주식회사

펍지주식회사가 26일부터 28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2019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클럽 오픈(PUBG MOBILE CLUB OPEN, 이하 PMCO)’ 글로벌 파이널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3일간 진행될 2019 PMCO 파이널에는 전 세계 최정상급 실력을 자랑하는 16개 팀이 출전해 총상금 250만달러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최강팀의 영예를 놓고 승부를 겨룬다. 한국 대표팀으로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PUBG MOBILE STREET CHALLENGE) 스쿼드 업 시즌 3’에서 최종 승리를 거머쥔 GC부산이 출전한다.

개막일인 26일 세계적인 슈퍼스타 뮤지션 알렌 워커(Alan Walker)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신곡을 특별 라이브 공연을 통해 최초 공개한다. 또한, 전 세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저들이 투표로 뽑은 셀러브리티 및 인플루언서 9인의 이벤트 매치 ‘팀 업(TEAM UP)’이 진행된다. 알렌 워커도 이번 이벤트 매치에 참가한다.

2019 PMCO 글로벌 파이널 경기의 한국어 생중계는 대회 기간 매일 저녁 7시(한국시각)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즐길 수 있다. 캐스터에 권이슬 아나운서, 해설에 빈본 해설과 유튜브 스트리머인 키실이 한국 중계진으로 참가해 경기 현장과 분위기를 생동감 넘치게 전달할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페이스북에서도 실시간 관전이 가능하다.

한편, 펍지주식회사는 2019 PMCO 파이널을 기념해 특별 콜라보레이션BGM이 포함된 ‘우승 테마(60일제)’를 26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전 유저들에게 지급, 로비에서부터 대회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게 한다.

뿐만 아니라 지난 24일 전 유저에게 지급된 ‘서큐버스 뿔 머리띠(5일제)’ 착용 인증 사진 및 한국 대표팀 응원 댓글을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글에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치킨 메달을 100개씩 제공하는 응원 이벤트를 28일까지 진행한다. 또 한국 대표팀 일일 종합 순위와 대회 최종 종합 성적에 따라 치킨 메달을 전 유저에게 지급한다.

이 밖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계정을 공식 유튜브와 연동하고 대회 생방송을 연속 12분 이상 시청한 유저에게 ‘유튜브 크레이트 상자(1개/일, 마운틴 클라이머 세트, 스페셜 상자 교환권 조각 등을 랜덤 획득 가능)’를 제공하는 계정 연동 이벤트도 진행한다.

 

◆펍지주식회사, ‘2019 펍지 네이션스 컵’ 기념 한정판 영화관 굿즈 출시

사진=펍지주식회사

펍지주식회사가 ‘2019 펍지 네이션스 컵(PUBG NATIONS CUP, 이하 PNC)’ 개최를 기념해 한정판 영화관 굿즈 3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전국 95개 롯데시네마 직영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한정판 굿즈는 세 차례에 걸쳐 공개된다.

26일 배틀그라운드 메인 캐릭터 피규어가 올라간 타퍼컵과 팝콘, 음료로 구성된 3개 세트를 선보이고, 8월 7일에는 보급상자 형태의 팝콘통을, 8월 말에서 9월 초 ‘3레벨 헬멧 몰드컵’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2019 PNC는 8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펍지 주최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 5개 대륙 정상급 펍지 프로 선수들로 구성된 16개 팀이 상금 50만달러와 우승의 영예를 건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이카루스M’, 서비스 1주년 기념 풍성한 이벤트 실시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이카루스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서비스에서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이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26일부터 7일간 접속 시 모든 이용자들에게 ‘빛나는 장인의 망치’, ‘신화의 징표’ 등 매일 새로운 아이템을 선물하는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정식 서비스 1주년 당일인 26일부터 3일간 접속만 해도 ‘주신 펠로우 선택 알’을 획득할 수 있어 강력한 펠로우를 육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8월 16일까지 1주년 기념 ‘더블 출석 체크 이벤트’를 통해 ‘주신의 징표 50개’, ‘전설 펠로우 소환 알’, ‘전설 소환 장비 상자’ 등 성장과 제작에 필요한 아이템이 포함된 다채로운 상품을 지급한다.

 

◆‘Pokémon GO’에 ‘GO로켓단’ 등장!

사진=나이언틱

나이언틱과 포켓몬코리아는 리얼 월드 게임 ‘포켓몬 고(Pokémon GO)’에 ‘GO로켓단’이 등장한다고 26일 밝혔다.

‘GO로켓단의 조무래기’는 게임 내 색이 변한 포켓스톱 주변에서 마주칠 수 있으며, 그들의 도전을 받아들이고 배틀에서 승리하면 GO로켓단이 버리고 간 ‘그림자 포켓몬’을 잡을 수 있다.

그림자 포켓몬은 GO로켓단이 비정상적인 수단을 이용해 강력하게 만든 포켓몬으로, 이 포켓몬을 정화하면 원래 모습으로 돌아올 뿐만 아니라 보통 포켓몬보다 훨씬 더 강해질 수 있다. 단, 정화되지 않은 그림자 포켓몬은 트레이너끼리 교환할 수 없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울펜슈타인 ‘영 블러드’-‘사이버 파일럿’ 시리즈 출시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는 머신 게임즈와 아케인 스튜디오가 제작하고 베데스다 소프트웍스가 퍼블리싱하는 액션 게임 ‘울펜슈타인: 영 블러드(Wolfenstein: Youngblood)’ 및 ‘울펜슈타인: 사이버 파일럿(Wolfenstein: Cyberpilot)’ 한국어판을 정식 출시하였다고 26일 밝혔다.

‘울펜슈타인: 영 블러드’는 울펜슈타인 시리즈 최초로 현대적인 협력 플레이를 지원하며, 오픈 월드에 가까운 진행 방식이 적용된 1인칭 액션 게임이다. 1인 플레이는 물론 다른 플레이어와 팀을 구성하여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레벨을 높이고 임무를 진행하여 새로운 능력과 장비, 악세서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울펜슈타인: 영 블러드’의 배경은 1980년 파리다. 전작 ‘울펜슈타인 II: 뉴 콜로서스’의 사건에서 19년 후이며, 나치가 점령하였던 파리에서 임무를 완수한 BJ 블라즈코윅즈가 소식이 끊긴 채 행방이 묘연해진 상황에서, 전투로 단련된 아버지에게 오랫동안 훈련을 받은 쌍둥이 딸 제스 블라즈코윅즈와 소프 블라즈코윅즈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울펜슈타인: 영 블러드’와 동시에 출시되는 ‘울펜슈타인: 사이버 파일럿’은 나치에 대항하는 혁명을 가상 현실로 경험할 수 있는 VR 액션 게임이다. 1980년 파리를 무대로 도시 최고의 해커인 당신에게는 나치의 강력한 전쟁 기계들을 장악하여 저항군을 돕도록 하는 임무가 주어진다.

 

◆2K, ‘NBA 2K20’ 무료 체험판 8월 21일 공개

사진=2K

2K는 9월 6일 출시를 앞둔 NBA 2K20의 무료 체험판을 8월 21일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식 게임 출시 2주 전에 공개되는 NBA 2K20 체험판에서는 매년 새로운 스토리를 선보이는 마이커리어(MyCAREER)와 마이플레이어(MyPLAYER) 빌드 등을 먼저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마이플레이어 설정을 먼저 시도해보고 플레이스타일에 맞는 플레이어를 생성할 수 있으며, 9월 6일 정식 게임 출시 이후에도 해당 플레이어를 계속해서 플레이 가능하다. NBA 2K20 체험판은 8월 21일 오후 4시 1분부터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